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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 안드로이드 OS 탑재 스마트TV 2종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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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July 12, 2022, 06:07:00

자체브랜드 TV 중 1·2위 상품 리뉴얼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이마트(대표 강희석)는 안드로이드 OS 탑재 스마트TV 2종 출시를 기념해 오는 14일부터 27일까지 2주간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습니다.

 

일렉트로맨 55형(인치) 스마트 UHD 안드로이드 TV는 행사카드 구매 시 기존가에서 5만원 할인, 노브랜드 43형(인치) 스마트 안드로이드 TV의 경우 3만원 할인가에 팝니다. 이들은 이마트 PL(자체브랜드) TV 중 매출 1·2위 상품인 ‘일렉트로맨 55형 스마트 TV’, ‘노브랜드 43형 TV’를 리뉴얼한 상품입니다.

 

이마트는 최근 집에서 TV를 활용해 다양한 취미 생활을 즐기는 고객이 늘어나는 점을 감안해 구글 공식 인증 최신 안드로이드 11 OS를 탑재한 '즐기는 스마트TV' 콘셉트로 기획했습니다.

 

기존 일렉트로맨 55형 스마트TV의 경우 넷플릭스, 유튜브 OTT만 사용이 가능했으나 리뉴얼 제품은 안드로이드 호환성을 강화했습니다.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 유튜브 뮤직 등 애플리케이션을 사전 탑재했으며 구글스토어를 통한 왓챠·웨이브 등 OTT를 비롯해 각종 게임·스포츠 등 활용이 가능합니다. 

 

노브랜드 43형 스마트 안드로이드 TV 역시 기존 제품의 경우 일반 TV 시청만 가능했던 반면, 이번에 안드로이드 OS 탑재로 다양한 OTT 서비스와 구글플레이를 통한 애플리케이션 활용이 가능해졌습니다. 두 제품 모두 전국 100여개 TGS 전문 서비스 센터를 통해 AS 받을 수 있습니다.

 

지성민 이마트 가전 바이어는 "최근 TV 구매 트렌드가 즐기는 스마트TV로 변화함에 따라 이마트 인기 PL TV 상품들을 업그레이드해 선보이게 됐다"며 "향후에도 뛰어난 성능과 합리적인 가격의 가성비 PL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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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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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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