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식음료 기업 일화는 ‘초정 토닉워터 제로’를 출시한다고 12일 밝혔습니다. 신제품은 온라인 전용 상품으로 일화공식몰을 비롯해 쿠팡·지마켓·카카오·신세계 등에서 판매됩니다.
초정 토닉워터 제로는 레몬버터향을 첨가한 기존 초정 토닉워터에서 액상과당과 설탕을 제거한 무설탕 버전입니다. 대체감미료인 에리스리톨로 단맛을 구현했으며 칼로리는 제로 수준까지 낮췄습니다.
이번 제품은 고도주를 희석해 마실 수 있으며 에이드·과일 등 다양한 재료와 곁들이는 방법도 있습니다. 제품 패키지는 여름을 연상케 하는 서퍼와 야자수 일러스트로 디자인했고 소비자의 탄산수 음용 패턴을 반영해 250㎖의 소용량으로 제작했습니다.
한현우 일화 기획팀장은 "코로나 팬데믹 이후 저칼로리, 저도수 주류를 선호하는 소비자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무설탕 버전의 초정 토닉워터 제로를 선보이게 됐다"며 "올 여름 가볍고 상쾌하게 즐길 수 있는 초정 토닉워터 제로로 취향에 맞는 레시피를 완성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일화는 천연사이다 제로 등 설탕· 색소 등을 배제한 다양한 음료 제품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온라인 전용 탄산음료 브랜드 '부르르'를 론칭하며 '부르르 스파클링 3종', '부르르 제로콜라 카페인프리' 등을 출시한 바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