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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농협생명, 디지털 헬스케어 플랫폼 ‘NH헬스케어’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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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uly 13, 2022, 15:07:34

'걷기' 기능 내 경쟁요소 탑재..목표 달성 시 아이템 획득
AI기술 활용 식단·음주관리..아동·고령층 전용 서비스 제공

 

인더뉴스 정석규 기자ㅣNH농협생명은 디지털 헬스케어 플랫폼 'NH헬스케어'를 출시했다고 13일 밝혔습니다.

 

'NH헬스케어'는 고객의 전 생애에 걸쳐 건강관리를 함께할 수 있는 디지털 플랫폼으로, 생활건강 솔루션이라는 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건강관리와 연계한 게임 등 즐길 거리를 제공합니다.

플랫폼 내 '걷기' 기능은 이용자의 키·몸무게·운동 가능 시간을 입력하면 이용자의 신체정보를 과학적으로 계산해 운동 목적에 맞는 최적의 걸음목표를 안내해주는 기능입니다.

NH헬스케어 내에 '배틀방'을 만들어 가족·친구·회사 동료와 함께 서로의 걷기 수 혹은 목표에 맞는 달성률 등을 경쟁할 수도 있습니다.

걷기 목표 달성 시 획득한 '하트' 아이템으로 랜선 텃밭도 가꿀 수 있습니다. 랜선 텃밭에서는 약 20가지의 랜선 농작물을 재배할 수 있으며, 수확된 농작물은 포인트로 전환해 사용하거나 지구 환경 개선·사회 취약계층을 위해 기부할 수도 있습니다.


NH헬스케어는 AI(인공 지능) 기술과 헬스케어 서비스를 접목해 30초간 핸드폰 카메라 렌즈를 응시하면 이용자의 스트레스지수· 호흡수·심박수 등을 측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음식 사진을 찍으면 AI가 음식 종류와 해당 칼로리를 자동으로 인식해 일별·주별로 기록해주는 'AI푸드렌즈' 서비스를 지원합니다. 개인별 운동 목표·통증 부위·운동 능력·좋아하는 스포츠 등을 분석해 7주간 매주 맞춤형 운동 동영상도 추천하는 기능도 있습니다.

NH헬스케어는 아이와 고령층을 위한 맞춤형 서비스도 마련했습니다.

 

고객이 간단한 질문에 대한 답변과 함께 아이가 그린 그림을 사진을 찍어 앱에 올리면 전문 심리상담사에게 미술 심리검사를 받을 수 있습니다. 고령층 대상 '실버케어'는 신청자의 위치기반 정보를 바탕으로 전국 3만7000여 개의 요양시설과 6000개의 요양병원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이 밖에 노인 장기 요양 보험 안내·치매 예방게임 등의 서비스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김인태 NH농협생명 대표이사는 "급변하는 디지털시대에 발맞추어 핸드폰 하나로도 쉽게 건강관리를 할 수 있는 플랫폼을 출시했다"며 "전 연령대가 함께 활용하는 디지털 헬스케어 플랫폼인 만큼 'NH헬스케어' 앱으로 재미와 건강을 모두 챙기시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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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석규 기자 itnno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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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2025.09.05 00:08: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와 컬리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 온라인 프리미엄 장보기 서비스인 '컬리N마트'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앞으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사용자는 컬리N마트에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컬리에서 판매하는 신선식품과 생필품을 배송 시간에 관계없이 새벽배송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 4일에 서비스를 시작한 '컬리N마트'에서는 네이버와 컬리에서 각각 사용자들의 구매빈도와 선호도가 높은 장보기 상품을 엄선해 판매합니다. 컬리의 프리미엄 및 PB 상품과 신선식품 및 생필품은 물론, 기존의 장보기 플랫폼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웠던 '유혜광 돈까스', '송쭈집' 등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인기 상품을 컬리N마트에서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입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컬리 샛별배송도 동일하게 운영됩니다. 사용자가 컬리N마트를 통해 오후 11시 이전에 상품을 주문하면 컬리와 동일한 콜드체인 기반 새벽배송망을 통해 다음날 아침에 빠르고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사용자는 추가 과금 없이 컬리N마트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로 상품을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매일 자주 상품을 구매하는 장보기 특성을 반영해, 신선한 상품을 필요할 때마다 구매할 수 있도록 배송비 부담을 낮췄습니다. 여기에 컬리N마트에서 처음 구매하는 사용자에게는 3000원 쿠폰을 제공합니다. 네이버와 컬리는 컬리N마트가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장보기 상품 셀렉션을 갖출 수 있도록 역량 있는 브랜드 및 장보기 특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질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도록 여러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오는 15일부터 컬리 인기 PB상품인 무항생제 특란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100원딜' 프로모션을 비롯해 '컬리온리'의 인기 제품인 '애플하우스 즉석떡볶이', '마마리 나주식 한우곰탕' 등도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또한, 휴지, 물티슈 같이 장보기 단골 생필품도 반값 특가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여기에 브랜드와의 3자 협력을 통해 컬리N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특가 및 상품 구성을 지속 개발할 예정입니다. 양사는 컬리N마트 뿐 아니라 풀필먼트와도 협럭합니다. 지난 1일에 컬리의 물류 자회사 '컬리넥스트마일'이 네이버 풀필먼트 얼라이언스(NFA)에 합류하면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의 새벽배송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이사는 "네이버의 검색, 개인화 추천기술 및 대규모 마케팅 효과와 컬리가 보유한 상품 소싱, 장보기 특화 큐레이션, 배송 역량 등 양 사가 보유한 경쟁력이 결합해 새로운 장보기 경험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컬리N마트'를 시작으로 양 사가 물류, 사업, 마케팅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을 고도화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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