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Insurance 보험

NH농협생명, 디지털 헬스케어 플랫폼 ‘NH헬스케어’ 출시

URL복사

Wednesday, July 13, 2022, 15:07:34

'걷기' 기능 내 경쟁요소 탑재..목표 달성 시 아이템 획득
AI기술 활용 식단·음주관리..아동·고령층 전용 서비스 제공

 

인더뉴스 정석규 기자ㅣNH농협생명은 디지털 헬스케어 플랫폼 'NH헬스케어'를 출시했다고 13일 밝혔습니다.

 

'NH헬스케어'는 고객의 전 생애에 걸쳐 건강관리를 함께할 수 있는 디지털 플랫폼으로, 생활건강 솔루션이라는 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건강관리와 연계한 게임 등 즐길 거리를 제공합니다.

플랫폼 내 '걷기' 기능은 이용자의 키·몸무게·운동 가능 시간을 입력하면 이용자의 신체정보를 과학적으로 계산해 운동 목적에 맞는 최적의 걸음목표를 안내해주는 기능입니다.

NH헬스케어 내에 '배틀방'을 만들어 가족·친구·회사 동료와 함께 서로의 걷기 수 혹은 목표에 맞는 달성률 등을 경쟁할 수도 있습니다.

걷기 목표 달성 시 획득한 '하트' 아이템으로 랜선 텃밭도 가꿀 수 있습니다. 랜선 텃밭에서는 약 20가지의 랜선 농작물을 재배할 수 있으며, 수확된 농작물은 포인트로 전환해 사용하거나 지구 환경 개선·사회 취약계층을 위해 기부할 수도 있습니다.


NH헬스케어는 AI(인공 지능) 기술과 헬스케어 서비스를 접목해 30초간 핸드폰 카메라 렌즈를 응시하면 이용자의 스트레스지수· 호흡수·심박수 등을 측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음식 사진을 찍으면 AI가 음식 종류와 해당 칼로리를 자동으로 인식해 일별·주별로 기록해주는 'AI푸드렌즈' 서비스를 지원합니다. 개인별 운동 목표·통증 부위·운동 능력·좋아하는 스포츠 등을 분석해 7주간 매주 맞춤형 운동 동영상도 추천하는 기능도 있습니다.

NH헬스케어는 아이와 고령층을 위한 맞춤형 서비스도 마련했습니다.

 

고객이 간단한 질문에 대한 답변과 함께 아이가 그린 그림을 사진을 찍어 앱에 올리면 전문 심리상담사에게 미술 심리검사를 받을 수 있습니다. 고령층 대상 '실버케어'는 신청자의 위치기반 정보를 바탕으로 전국 3만7000여 개의 요양시설과 6000개의 요양병원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이 밖에 노인 장기 요양 보험 안내·치매 예방게임 등의 서비스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김인태 NH농협생명 대표이사는 "급변하는 디지털시대에 발맞추어 핸드폰 하나로도 쉽게 건강관리를 할 수 있는 플랫폼을 출시했다"며 "전 연령대가 함께 활용하는 디지털 헬스케어 플랫폼인 만큼 'NH헬스케어' 앱으로 재미와 건강을 모두 챙기시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정석규 기자 itnno1@inthenews.co.kr

배너

현대자동차·기아, ‘2025 레드 닷 어워드’ 최우수상 2개 포함 총 11개 콘셉트 디자인 수상

현대자동차·기아, ‘2025 레드 닷 어워드’ 최우수상 2개 포함 총 11개 콘셉트 디자인 수상

2025.07.21 10:47:26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현대차·기아는 '2025 레드 닷 어워드: 콘셉트 디자인(Red Dot Award: Contcept Design 2025)'에서 최고상인 최우수상(Best of the Best) 2개와 본상(Winner) 9개 등 11관왕을 달성했다고 21일 밝혔습니다. 독일 노르트라인 베스트팔렌 디자인센터(Design Zentrum Nordrhein Westfalen)가 주관하는 레드 닷 어워드는 세계 3대 디자인상 중 하나로, 매년 제품 디자인,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디자인 콘셉트 부문으로 나눠 우수 디자인을 선정합니다. 이번에 발표된 콘셉트 부문에서 현대차·기아는 ▲City-Pod, Urban-Pod ▲PV5 위켄더 콘셉트(WKNDR Concept)로 자율주행(Autonomous)과 자동차 및 모터사이클(Cars and Motorcycles) 분야에서 각각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현대차의 ▲City-Pod, Urban-Pod은 작년 CES와 ADEX 2023에서 각각 선보인 미래 물류 시스템입니다. 스마트 시티를 구현하는데 중점을 둔 혁신적인 운송 솔루션으로 디지털 트윈, 자율주행 등 최첨단 기술을 적용해 실시간 추적이 가능하고, 산업현장뿐 아니라 고객의 일상에서도 다용도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 기아의 ▲PV5 위켄더(WKNDR) 콘셉트는 자유로운 아웃도어 라이프스타일을 제시하는 다목적 EV 밴입니다. 모듈형 콘셉트 적용으로 실내·외를 유연하게 변경할 수 있으며, 태양광 패널 등 자체 에너지 솔루션을 장착해 고객에게 지속가능한 여정을 제시합니다. 또한 리프트업 가능한 차체와 오프로드 타이어는 험준한 지형에서도 역동적인 주행이 가능합니다. 이와 함께 현대차·기아는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주는 우수한 콘셉트 디자인으로 총 9개의 본상을 수상했습니다. 제네시스 ▲엑스 그란 쿠페(X Gran Coupe)와 ▲엑스 그란 컨버터블(X Gran Convertible) ▲엑스 그란 이퀘이터(X Gran Equator) 제네시스의 디자인 철학인 '역동적인 우아함(Athletic Elegance)'을 극대화한 디자인으로 자동차 및 모터사이클 분야에서 본상을 수상했습니다. 기아는 ▲PV1 ▲PV5 ▲PV7 콘셉트는 사용 환경에 최적화된 디자인으로 본상을 차지했고 기아의 전동화 디자인 노하우가 집약된 소형 SUV ▲EV2 콘셉트도 본상을 수상했습니다. 현대차의 ▲나노 모빌리티(Nano mobility)와 ▲마이크로 모빌리티도 본상 수상작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이 밖에도 현대차·기아 로보틱스랩의 ▲전기차 자동충전로봇 서비스(Automatic Charging Robot Service)도 서비스 디자인 분야에서 본상을 수상했습니다. 전기차 자동충전로봇 서비스는 차량의 주차 상태를 스스로 판단해 충전을 시작하는 자동화된 서비스로, 사용자는 차량에서 내리지 않은 채 전체 충전 과정을 실시간으로 편리하게 모니터링 할 수 있습니다. 현대차·기아 관계자는 "현대차·기아의 지속가능한 미래에 대한 임직원들의 집요한 고민과 각 브랜드의 디자인 철학이 결합돼 높은 성과를 낼 수 있었다"며 "차별화된 모빌리티 경험이 고객에게 닿을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