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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부산모터쇼] ‘지속가능한 사회’ 초점 맞춘 현대차·기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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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uly 14, 2022, 16:07:24

현대차, ‘탄소중립 월드컵’ 위한 ‘세기의 골’ 홍보대사 박지성 선임
기아, 해수부와 3년간 국내 갯벌 식생복원 사업..다양한 노력 추진

 

(부산)=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현대자동차[005380]와 기아[000270]가 14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2022 부산국제모터쇼 프레스데이에서 지속가능한 사회를 만들기 위한 자사의 노력을 알렸습니다. 양 사는 캠페인과 친환경 사업을 적극 추진해 지속가능 사회 조성에 일조한다는 계획입니다.

 

우선, 현대차는 이날 프레스데이에서 오는 11월 카타르서 열리는 2022 피파 월드컵을 '탄소 중립 월드컵'으로 만들기 위해 국제적으로 진행 중인 '세기의 골' 캠페인의 국내 홍보대사로 박지성 전북현대 클럽 어드바이저를 선임했습니다.

 

현대차에 따르면, '세기의 골' 캠페인은 월드컵 공식 후원사로서 피파 월드컵을 앞두고 지속가능한 세상을 만드는 데 앞장서겠다는 의미를 담은 글로벌 캠페인입니다. 캠페인은 축구의 '골'만이 아닌 인류의 지속가능한 세상을 만들기 위한 '목표'를 세운다는 메시지를 담아 진행됩니다.

 

이날 세기의 골 캠페인 홍보대사로 선임된 박지성 어드바이저는 전 잉글랜드 축구 국가대표 스티븐 제라드, 글로벌 그룹 BTS(방탄소년단) 등과 함께 '팀 센츄리' 멤버로 활동하며 탄소 중립 월드컵을 위한 목표 수립에 들어갈 예정입니다. 또, 현대차가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해 국내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친환경 캠페인에도 함께 나서게 됩니다.

 

박지성 어드바이저는 "제가 기록한 최고의 골로 생각하는 2002년 월드컵 포르투갈전 결승골은 16강 진출이라는 '목표'를 위해 국가대표 선수들 모두와 함께 완성할 수 있었다"며 "미래 세대를 위해 지속 가능한 세상을 만든다는 세기의 골 캠페인의 목표를 이룰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기아도 지속가능한 사회를 만들기 위한 행보에 주력하고 있다는 뜻을 강조했습니다. 특히 올해 하반기부터 해양 생태계를 보호하고 기후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목적으로 갯벌 식생복원 사업에도 나서 행보에 가속도를 올리겠다고 밝혔습니다.

 

발표에 나선 권혁호 기아 국내사업본부장은 "지난해 '2045 탄소중립'을 목표로, '지속가능한 모빌리티 솔루션 프로바이더'를 비전으로 발표했다"며 "오는 2040년까지 전 세계 사업장에서 사용하는 에너지를 재생에너지로 전환하고 2030년까지 재활용 플라스틱의 사용 비중을 20% 늘릴 계획"이라고 강조했습니다.

 

 

그러면서 "올해 하반기부터는 해양수산부와 협력해 약 3년간 국내 갯벌 식생복원 사업에 참여하고 관련 연구를 후원할 계획"이라고 덧붙였습니다.

 

해양수산부에 따르면, 국내 갯벌은 2480㎢ 1년 동안 내연기관차 20만대가 뿜는 양과 동일 수준인 약 49만톤의 이산화탄소를 흡수하는 '블루카본' 자원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기아는 국내 갯벌 식생복원 사업의 경우 식재 활동 및 해양 생태계의 변화와 탄소 흡수 효과 측정 등을 진행할 계획입니다. 이를 통해 갯벌의 탄소 흡수력 강화에 일조하고, 갯벌이 가진 생태계적 잠재력과 기후변화 대응 역량을 국제적으로 알릴 계획입니다.

 

아울러, 기아는 신차 보호용 비닐을 재활용해 차량용품으로 리사이클링하는 등 지속가능한 사회 조성을 위한 노력을 끊임없이 추진할 예정입니다. 이와 함께, 네덜란드 비영리단체 '오션클린업'과 파트너십을 맺고 바다·강 정화활동을 비롯해 수거된 플라스틱 재활용 방안도 심도있게 고민한다는 방침입니다.

 

권혁호 본부장은 "차량을 만드는 모든 과정에 있어 고민을 거듭해 지속가능한 사회를 만드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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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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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2025.08.21 10:02:5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혁신 기술, 브랜드 철학과 비전, 헤리티지를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LG전자 플래그십 D5'를 21일 오픈한다고 밝혔습니다. 'LG전자 플래그십 D5'는 서울 강남에 위치한 기존 LG전자 베스트샵 강남본점을 리뉴얼해 연면적 약 2700㎡, 지상 5층 규모로 조성됐습니다. 1층은 고객 맞이 공간, 2~4층은 제품 체험 공간, 5층은 브랜드 경험 공간으로 운영됩니다. 이번 플래그십은 오프라인 대표 판매 스토어이자 LG전자의 브랜드 경험을 담아낸 상징적 장소입니다. 'D5'라는 명칭은 'Dimension5(다섯 번째 차원)'를 뜻하며 고객에게 새로운 차원의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1층은 고객을 맞이하는 공간으로 상담을 기다리는 동안 LG전자의 OLED 기술로 구현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투명 OLED 기반의 대형 디지털월에서는 LG전자가 후원하는 한국 현대미술 작품이 전시됩니다. 고(故) 김창열 화백의 대표작 '물방울을 그리는 남자'를 비롯한 작품들이 소개됩니다. 2층은 LG전자의 TV·AV·IT 제품 체험 공간입니다. 화질음향체험 존에서는 OLED TV, LG 시네빔의 화질과 사운드를 비교 체험할 수 있습니다. LG 그램 존에서는 초경량 프리미엄 노트북과 온디바이스 AI 솔루션을 선보입니다. 3층은 생활·주방·에어케어 가전 공간입니다. 세탁물 특성에 따라 세탁과 건조강도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AI DD 모터'와 6모션 기술을 투명 OLED로 연출한 트롬 존이 배치돼 있습니다. 주방 환경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냉장고를 비교·조합해 볼 수 있는 디오스 존, 에어컨 내부 구조를 분해해 공기 흐름과 정화 과정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휘센 존에서는 LG전자의 핵심 부품 기술과 AI 기반 '코어테크'를 확인 가능합니다. 4층은 초프리미엄 빌트인 주방 가전 브랜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와 공간 인테리어 가전 '오브제컬렉션' 쇼룸으로 꾸며졌습니다. 실제 거실, 주방, 드레스룸을 재현해 가전과 인테리어의 조화를 제안하며 전문 상담존에서는 맞춤형 구매 상담을 제공합니다. 5층은 LG전자의 역사와 비전을 담은 헤리티지 라운지, 비전홀로 구성됐습니다. 헤리티지 라운지에서는 1958년 금성사 창립부터 현재까지의 발자취를 영상으로 감상하며 다과를 즐길 수 있습니다. 비전홀에서는 투명 OLED를 활용한 조형물로 LG전자의 비전과 바다, 은하수, 스테인드글라스 등 미디어 아트를 선보입니다. 건물 외관은 백색 테라코타 외장재를 사용해 낮에는 자연광에 따라 빛나고 밤에는 미디어 파사드 영상으로 역동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LG전자는 이번 플래그십을 강남권 프리미엄 소비층뿐 아니라 YG 고객까지 아우르는 거점으로 운영할 계획입니다. 나아가 글로벌 고객에게도 LG전자의 기술력과 브랜드 가치를 전파하는 주요 채널로 활용할 방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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