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정석규 기자ㅣKB국민은행은 KB스타뱅킹을 통한 공인전자문서 중계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0일 밝혔습니다.
공인전자문서 중계서비스는 금융·행정·공공기관 등에서 우편으로 받았던 중요문서를 KB스타뱅킹에서 전자문서 형태로 제공하는 서비스로 등기 우편과 동일한 법적 효력이 인정됩니다.
국민은행에 따르면 이메일·SMS를 통해 고지서나 통지문을 받을 경우 광고나 스팸과 혼재돼 고지서의 열람 시기를 놓쳐 체납하거나 중요문서 확인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지만, 전자문서로 수신하면 필요한 문서만 KB스타뱅킹의 '내문서함'에서 수신·관리가 가능합니다.
또한 국민은행의 공인전자문서 중계서비스는 KB모바일인증서를 통한 본인인증 절차를 거쳐 전자문서를 열람·보관·관리하기에 종이 우편물 분실이나 장기 방치로 인한 개인정보 노출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현재 국민은행 고객은 예금잔액 조회장·지급정지 사실통지서 등 KB국민은행의 중요문서를 KB스타뱅킹에서 받아볼 수 있습니다. 국민은행은 KB금융그룹 계열사·공공기관·행정기관과 제휴해 이용처와 서비스 대상 문서를 확대할 계획입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KB스타뱅킹을 통해 고객의 일상에 가치를 더하는 다양한 생활금융 서비스를 제공해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