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Consumer 생활경제

홈플러스 “런치플레이션에 델리 점심 매출 49% 증가”

URL복사

Monday, July 25, 2022, 11:07:09

샌드위치·샐러드 매출 172% 올라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홈플러스(사장 이제훈)는 최근 한 달간 델리 코너 점심 매출이 49% 증가했다고 25일 밝혔습니다.

 

최근 고물가가 지속되면서 점심값이 급등하는 ‘런치플레이션(점심+인플레이션)’ 현상이 심화하고 있습니다. 통계청은 ‘6월 소비자물가동향’을 발표하며 외식물가 상승률이 8%에 달한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에 비교적 가격이 저렴한 즉석조리식품을 찾는 소비자가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이날 홈플러스에 따르면 지난달 18일부터 이달 17일까지 한 달 간 즉석조리식품을 판매하는 델리 코너의 오전 11시~오후 2시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49% 올랐습니다. 이 기간 소비자들은 ‘샌드위치 피크닉박스’, ‘유부초밥 피크닉박스’, ‘치즈 함박 스테이크’, ‘민물장어롤’ 등 8000원 미만 제품을 많이 찾았습니다.

 

특히 샌드위치·샐러드 카테고리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72% 증가했습니다. 홈플러스는 ‘키토에그랩 샌드위치’, ‘와사비크래미랩 샌드위치’, ‘지금한끼 샤인머스캣 리코타 샐러드’ 등을 판매하며 샌드위치·샐러드 수요 잡기에 나섭니다.

 

또 홈플러스가 지난달 30일 ‘물가안정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출시한 ‘당당치킨’도 입소문을 타고 있습니다. ‘당당후라이드치킨’ ‘당당달콤양념치킨’ 두 가지 메뉴로 선보이며 치킨과 맛감자를 함께 구성했습니다. 지난 21일까지 누적 판매량이 18만9000마리를 돌파했습니다.

 

한상인 홈플러스 메뉴개발총괄(이사)은 “물가 상승으로 점심값 부담이 계속 가중되는 만큼 소비자들이 부담 없이 한 끼를 챙길 수 있도록 델리 메뉴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가성비와 맛을 모두 충족하는 다양한 메뉴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배너

불황에 뜨는 ‘스몰 럭셔리’…신세계인터내셔날 매출 호조

불황에 뜨는 ‘스몰 럭셔리’…신세계인터내셔날 매출 호조

2025.08.22 10:35:1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신세계인터내셔날은 올해 니치향수, 명품 화장품, 고가 샴푸 등 스몰 럭셔리 제품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큰 폭으로 증가했다고 22일 밝혔습니다. 고가의 명품 가방이나 의류 대신 비교적 적은 비용으로 심리적 만족을 얻으려는 불황형 소비가 확대된 영향으로 분석됩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딥티크·산타마리아노벨라·로에베 퍼퓸 등 인기 니치향수 브랜드, 아워글래스·로라메르시에·돌체앤가바나 뷰티 등 럭셔리 메이크업 브랜드, 다비네스·오리베 등 프리미엄 헤어케어 브랜드를 비롯해 젊은 층에게 인기를 끄는 럭셔리 브랜드를 다수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니치향수 수요가 해마다 늘고 있습니다. 딥티크와 산타마리아노벨라가 견조한 성장을 이어가는 가운데 최근에는 2세대 니치향수 브랜드들이 두각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특히 초고가 럭셔리 니치향수 브랜드 엑스니힐로는 올해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20% 뛰었습니다. 대표 제품인 ‘블루 탈리스만 오 드 퍼퓸’은 2023년 출시 이후 현재까지 국내외에서 베스트셀러 자리를 지키고 있습니다. 이 제품은 40만원대(100ml 기준)에 달하는 고가임에도 판매량이 급증했습니다. 프랑스 럭셔리 니치향수 브랜드 메모 파리도 매년 두 자릿수 이상 매출 증가를 기록 중입니다. 명품 화장품도 불황 속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돌체앤가바나 뷰티는 향수와 메이크업 제품이 인기를 끌면서 올해 매출이 전년 대비 157% 증가했습니다. 고가의 헤어케어 제품을 찾는 사람도 많아졌습니다. 이탈리아 살롱 프로페셔널 헤어케어 브랜드 다비네스는 올해 매출이 42% 신장했습니다. 신세계인터내셔날 관계자는 "과거 경기 불황기마다 립스틱 판매가 늘던 ‘립스틱 효과’가 최근에는 향수, 화장품, 헤어케어 등 다양한 카테고리로 확대되고 있다"며 "현재 운영 중인 인기 브랜드뿐 아니라 국내에 아직 알려지지 않은 신규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