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은 올 여름 장마와 무더위로 쾌적한 실내 환경을 찾는 소비자가 늘어나면서 자사 식당가 매출이 증가했다고 27일 밝혔습니다.
백화점 측에 따르면 비 소식과 무더운 날씨가 많았던 최근(6월 1일~7월 24일) 신세계백화점 식당가 매출은 전년보다 62.1%가량 올랐습니다. 주차 편의가 좋다는 점도 한몫했습니다. 이에 본점은 다양한 식당을 추가로 선보입니다.
먼저 이달 지하 1층 푸드코트에 수제 버거 ‘버거스올마이티’ 매장을 열었습니다. 버거스올마이티는 미국 스타일의 수제 버거로 화학 첨가제 없는 빵과 소고기 패티를 사용했습니다. 아메리칸 치즈 버거 싱글, 그릴드 치킨버거 더블 등이 대표 메뉴입니다.
본관 6층에 위치한 경양식 레스토랑 까사빠보에서는 다음달 7일까지 여름철 한정 메뉴인 애플망고빙수를 판매합니다. 신세계 청과 바이어가 제주도와 전남 영광에서 공수한 애플망고를 사용해 흰 우유, 바닐라 아이스크림 등으로 만든 디저트입니다.
기존 본점, 타임스퀘어점 등 4개 점포에서 운영하던 신세계 푸드오더 시스템도 다음달부터 의정부점·경기점·센텀시티점 등 5개 점포에 순차 확대합니다. 올 하반기 본점에서는 ‘서울떡갈비&우이락’, ‘소브스’ 등 새로운 델리도 오픈 예정입니다.
최원준 신세계백화점 식품 담당은 “무더위와 장마로 기온과 습도까지 상승하면서 식당가 매출도 증가하고 있다”며 “고객 수요에 맞는 다양한 콘텐츠와 차별화된 마케팅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