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이마트(대표 강희석)는 PL(자체개발상품) 노브랜드의 25개 주요 상품을 일반 상품과 비교한 결과 평균 46% 저렴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28일 밝혔습니다.
이마트는 우유·생수·김치·감자칩·물티슈 등 평소 고객들의 사용 빈도가 큰 먹거리와 생활용품 25개를 선정해 노브랜드 상품과 품목별 매출 1위(올해 상반기·이마트 성수점 기준) 상품의 가격을 비교했습니다. 유제품, 냉장·냉동식품, 대용식 등 식음료 제품이 20개, 일상·주방용품 등이 5개 포함됐습니다.
이마트의 가격 비교에 따르면 25개 제조사들이 만든 상품을 구매했을 때보다 노브랜드 상품을 모두 구매할 경우 46% 저렴했습니다. 특히 노브랜드 미네랄 워터 가격은 삼다수에 비해 66% 쌌습니다. 노브랜드 생수는 수량 기준으로 올해 상반기에 가장 많이 팔린 노브랜드 상품입니다.
김치는 노브랜드 포기김치 가격이 종가집 포기김치보다 1만원 이상 낮았습니다. 노브랜드 상품 기준으로 중량을 통일하면 노브랜드 김치가 48% 저렴한 셈입니다. 유제품에서는 노브랜드 우유는 서울우유보다 43%, 요구르트는 일반 상품(야쿠르트 라이트) 대비 61% 낮은 가격에 팔리고 있습니다.
또 원통 감자칩은 일반 브랜드 상품(프링글스 샤워크림앤어니언)보다 64% 저렴했습니다. 생활용품은 노브랜드 물티슈 개당 가격이 일반 브랜드 상품(깨끗한나라 페퍼민트물티슈)보다 54% 싼 반값 상품이었고, 칫솔 역시 일반 브랜드 상품(센소다인 젠틀 칫솔 4P) 가격의 50% 금액이었습니다.
송만준 노브랜드 총괄 담당은 “노브랜드의 핵심 가치는 물가가 올라도 꼭 사야 하는 필수 상품들을 좋은 품질로 저렴하게 공급하는 것”이라며 “고객들이 체감하는 생활비 부담을 실질적으로 낮출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관리하겠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