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정석규 기자ㅣAIA생명은 디지털 전환 프로젝트인 'TDA(Technology·Digital·Analytics, 기술·디지털·분석) 전략'의 일환으로 디지털 다이렉트 채널을 확대 개편했다고 1일 밝혔습니다.
AIA생명에 따르면 이번 디지털 다이렉트 채널 리뉴얼은 ▲개인별 맞춤형 정보 제공 ▲새로운 고객경험 선사 ▲사용자 편의성 개선 등을 중심으로 진행됐습니다.
개편된 디지털 다이렉트 채널은 AIA생명의 옴니 세일즈 플랫폼 역할을 수행합니다.
해당 채널은 고객의 유입경로, 관심사, 방문빈도 등에 대한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맞춤형 랜딩 페이지를 통해 최적의 상품을 제안합니다. 고객은 AIA 바이탈리티가 결합된 통합형 상품을 제공받게 되며, 이를 통해 다양한 리워드와 보험료 할인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실시간 상담서비스를 통해 가입 채널을 선택할 수 있고, 상담 서비스 예약 기능도 이용 가능합니다.
상품설계 기능도 도입됐습니다. 고객은 직접 가입금액과 납입기간을 변경하고 특약을 추가로 선택하거나 원치 않는 특약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다이렉트 채널에서 가입 가능한 AIA생명 상품 보험료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기에 자신에게 적절한 보험료를 스스로 설계할 수 있습니다.
고객 편의성 역시 개선됐습니다.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고객중심의 사용자 인터페이스와 사용자 경험 설계가 적용돼 상품 설계·탐색·보험가입 과정이 편리해졌습니다. 장바구니·상품 공유하기 등의 기능도 새롭게 추가됩니다.
네이슨 촹 AIA생명 대표는 "AIA생명은 고객과 영업 조직에게 가능한 최고의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새로운 기술을 비즈니스에 적극 통합하고 있다"며 "새로운 디지털 및 분석 기술들이 결합된 디지털 채널을 통해 고객들은 AIA생명의 혁신적인 바이탈리티 상품들을 온라인 상에서 간편하고 효율적으로 가입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