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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그룹, 공식 커뮤니케이션 채널 ‘CJ 뉴스룸’ 론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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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August 09, 2022, 11:08:27

디지털 소통 허브 역할 기대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CJ그룹은 기업 공식 커뮤니케이션 채널 ‘CJ 뉴스룸’을 론칭했다고 9일 밝혔습니다. 기업 블로그 형태를 거쳐 2020년 웹사이트로 개편한 '채널CJ’가 전신으로, 개명과 함께 영문 페이지(CJ NEWSROOM)도 함께 오픈했습니다. 

 

CJ 뉴스룸은 국내외 미디어·산업 전문가·투자자·구직자 등 다양한 고객을 겨냥한 디지털 소통 허브를 지향합니다. CJ 안팎의 흥미로운 소식과 함께 임직원 인터뷰·칼럼·데이터 분석 기반 인포그래픽 등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입니다. 크게 ▲뉴스 ▲온리원 스토리 ▲CJ 헤리티지로 구성했습니다.

 

'뉴스'는 보도자료·이미지 등 CJ그룹에서 발표되는 자료들을 모아 제공합니다. CJ제일제당·CJ대한통운·CJ ENM 등 계열사별 자료를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아카이브 기능을 개선했으며, 특정 이슈에 대한 설명이나 기업 공식 입장이 있을 경우 확인할 수 있는 공간(팩트체크)을 마련했습니다.

 

'온리원 스토리'는 CJ의 비즈니스 및 연관 산업 관련 트렌드와 인사이트를 전합니다. 지난해 CJ가 중기비전 발표 당시 제시한 컬처·플랫폼·웰니스·서스테이너빌러티 등 4대 성장엔진과 핵심 사업군을 연계한 직관적 메뉴 구성으로 개편했습니다.

 

'CJ 헤리티지'에서는 1953년 식품회사에서 출발해 현재까지의 CJ 히스토리를 보여주는 기획물들이 연재됩니다. 국내 최초 설탕 생산부터 CJ만의 '최초·최고·차별화' 상품 등 그룹의 경영철학을 보여줍니다.

 

또 CJ 뉴스룸 유튜브 공식 계정을 통해서는 라이프스타일 트렌트 토크쇼 ‘빈스큐레이팅’, 계열사 사업장 현장 체험기, 임직원 인터뷰 등 영상 콘텐츠가 매월 정기 업로드됩니다. CJ 뉴스룸 리뉴얼 론칭을 기념해 페이스북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 30명을 추첨해 CJ 기프트카드 10만원권을 증정합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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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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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2025.10.02 14:28:3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추석 연휴가 다가오는 가운데 이동통신 3사가 추석 연휴 특별 소통 대책을 마련하고 이동통신 품질 집중 관리에 들어갑니다. 최근 연이은 해킹 사고로 보안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은 상황인 만큼 3사는 신뢰 회복을 위해 트래픽과 보안 관리에 더욱 힘쓸 예정입니다. SK텔레콤[017670]은 추석 연휴 전날인 2일부터 마지막 날인 9일까지 특별 소통 상황실을 운영하고 SK브로드밴드, SK오앤에스, 홈앤서비스 등 자회사와 SK AX 등 관계사와 협력해 대응 체계를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대응 인력도 강화해 연휴 기간동안 총 1만2000여명을 투입해 전국 통신망을 24시간 모니터링합니다. SKT는 추석 당일인 6일에는 데이터 트래픽이 평시 대비 약 19% 증가해 연휴 기간 중 최대치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해외여행객들이 이용하는 국제 로밍 트래픽도 추석 연휴 기간 평시 대비 최대 30%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SKT는 전국 주요 기차역, 버스 터미널, 휴게소, 공항, 주요 관광지, 숙박시설, 번화가, 성묘지 등을 중심으로 5G 및 LTE 기지국 용량 증설을 완료했습니다. 또 국지적 데이터 트래픽 증가가 예상되는 고속도로 상습 정체구간의 이동통신 품질 점검은 물론 고객들이 귀성·귀경길에 자주 이용하는 에이닷 등의 서비스 관리에도 집중할 예정입니다. 보안 측면에서도 통합보안관제센터를 중심으로 디도스 공격·해킹 시도 등을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상황 발생 시 즉각 대응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를 24시간 집중 분석할 방침입니다. KT[030200]는 추석연휴 기간 네트워크 집중 관제 체계를 가동하고 4000여명의 네트워크 전문가를 전국에 배치한다고 밝혔습니다. 과천 네트워크 관제센터를 중심으로 종합상황실을 운영해 유무선 통신 서비스 이상 유무를 24시간 상시 모니터링할 예정입니다. 또 교통 정체가 예상되는 주요 고속도로, 휴게소 및 인파 밀집 지역인 터미널, KTX/SRT 역사, 공항, 쇼핑몰 등 전국 총 665곳을 네트워크 집중관리 지역으로 선정하고, 이동통신 기지국 증설 및 서비스 품질 점검을 완료했습니다. KT는 'AI 클린메시징 시스템'을 통해 스팸을 실시간으로 대응하고 차단할 방침입니다. 또한, 악성파일 분석 특화 AI모델 'AI 디도스 스캐너'로 통신망 디도스(DDoS) 공격에 대비하겠다고도 밝혔습니다. LG유플러스[032640]는 서울 마곡사옥에 종합상황실을 열고 24시간 집중 모니터링에 돌입합니다. 또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KTX/SRT 역사, 버스터미널, 공항 등에 있는 5G 및 LTE 기지국의 사전 점검 등을 통해 품질을 측정하고 이를 기반으로 최적화 작업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명절 통화량 및 데이터 사용량 추이를 분석해 주요 고속도로 요금소 및 휴게소 상습 정체구간등 중요 거점지역에 현장요원을 배치하고 상시 출동 준비태세를 갖추는 등 돌발 상황에 대비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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