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Electronics 전기/전자

삼성전자, 갤럭시Z 플립4·폴드4 공개…16일 국내 사전판매 시작

URL복사

Thursday, August 11, 2022, 09:08:51

플립4 ‘촬영기능’· 폴드4 ‘멀티태스킹 기능’ 강화
판매 가격, 플립4 135만4000원부터..폴드4는 199만8700원부터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삼성전자[005930]가 지난 10일 온라인으로 진행된 삼성 갤럭시 언팩 2022를 통해 차세대 폴더블 스마트폰인 갤럭시 Z 플립4와 갤럭시 Z 폴드4를 공개했습니다.

 

삼성전자의 발표에 따르면, 이번에 공개한 두 제품은 모두 4세대 폴더블폰으로 업그레이드된 성능과 확장된 폴더블 사용성 등으로 사용자에게 최적화된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우선 갤럭시 Z 플립4는 사진 및 동영상 촬영 기능을 한 층 업그레이드했습니다. 우선 전작 대비 65% 더 밝은 센서가 장착된 카메라와 스냅드래곤 8 플러스 1세대 모바일 플랫폼을 통해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고품질의 사진과 동영상 촬영이 가능합니다.

 

폴더블에서만 가능한 '플렉스 모드'를 활용해 다양한 촬영 각도 구현이 가능한 '플렉스캠'과, 스마트폰을 열지 않고 커버 디스플레이에서 고화질 후면 카메라를 활용해 촬영할 수 있는 '퀵샷' 기능도 탑재했습니다. 퀵샷의 경우 인물 모드 촬영 지원과 함께, 촬영 중에도 플렉스 모드로 전환 후 촬영을 이어갈 수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갤럭시 Z 플립4 배터리의 경우 전작 대비 용량이 약 12% 커진 3700mAh 배터리(Typical)가 탑재됐습니다. 또, 초고속 충전을 지원해 25W이상 충전기 사용 시 0% 충전 수준에서 약 30분만에 최대 50%까지 충전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폰을 열지 않고 커버 디스플레이에서 바로 전화 걸기와 문자 답장이 가능하며, 삼성페이를 통해 자동차 문 잠금과 해제는 물론 '스마트싱스' 위젯을 통해 스마트싱스로 연결된 기기의 제어가 가능합니다. 클램쉘 폼펙터에 힌지, 무광의 백 글라스, 유광 금속 프레임 등을 적용해 세련된 디자인을 갖춘 것도 주요 장점입니다.

 

 

강력한 멀티태스킹 기능 갖춘 갤럭시 Z 폴드4

 

'갤럭시 Z 폴드4'는 이전작 보다 업그레이드된 강력한 멀티태스킹 기능과 강화된 내구성이 주요 특징입니다.

 

태스크바를 적용해 PC와 유사한 레이아웃을 바탕으로 자주 사용하는 앱과 최근 사용 앱에 편리하게 접근이 가능하며, 스와이프 제스처를 통해 화면을 분할한 후 멀티 윈도우를 빠르게 실행할 수 있습니다.

 

특히 구글, 마이크로소프트(MS)와의 파트너십을 한층 더 강화해 사용자들이 주로 사용하는 앱의 멀티태스킹 경험을 높였습니다.

 

구글 앱은 드래그 앤 드롭을 지원해 한 앱에서 다른 앱으로 텍스트를 포함해 링크, 사진 등을 빠르게 복사하고 붙여넣을 수 있으며, MS 오피스와 아웃룩(Outlook) 사용 시 폴더블 대화면에 최적화된 UI를 제공하여 한 화면에 더 많은 정보를 제공합니다. 또, S펜 기능도 지원해 이동 중에도 드로잉, 노트 필기가 가능합니다.

 

카메라의 경우 5000만 화소의 광각 렌즈와 최대 30배 스페이스 줌 기능을 적용해 고품질의 사진과 동영상 촬영이 가능하며 '캡처 뷰 모드'에서 활성화된 줌 맵, 듀얼 프리뷰, 후면 카메라 셀피 등 다양한 기능을 넣었습니다. 전작 대비 23% 더 밝아진 이미지 센서도 장착해 어두운 곳에서도 고품질의 사진을 촬영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이 외에도 스냅드래곤 8 플러스 1세대 모바일 플랫폼으로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한층 더 강화했으며, 무게를 전작 대비 8g 줄여 역대 갤럭시 Z 폴드 시리즈 중 가장 가벼운 무게(263g)로 휴대성을 높였습니다. 또, 120Hz 화면 주사율을 지원하고 '언더 디스플레이 카메라'의 시인성을 개선한 메인 디스플레이를 통해 더욱 몰입감 있는 동영상 시청이 가능한 것도 이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Z 플립4'·'갤럭시 Z 폴드4'는 오는 26일 한국, 미국, 유럽을 시작으로 전 세계에 순차적으로 출시됩니다.

 

국내에서 출시되는 '갤럭시 Z 플립4'는 256GB와 512GB 내장 메모리 모델로 가격은 각각 135만3000원과 147만4000원이며, 보라 퍼플과 그라파이트, 핑크 골드, 블루 등 4가지 색상으로 선보이게 됩니다.

 

'갤럭시 Z 폴드4'는 256GB와 512GB 내장 메모리 모델로 가격은 각각 199만8700원과 211만9700원이며, 팬텀 블랙, 그레이 그린, 베이지 등 3가지 색상으로 출시됩니다. 삼성닷컴에서는 최대 1테라바이트(TB) 내장 메모리 모델을 236만1700원에 판매됩니다. 'S펜 폴드 에디션'과 'S펜 프로'는 별도로 판매하며, 가격은 각각 5만5000원과 12만1000원입니다.

 

제품의 국내 사전 판매는 오는 16일부터 22일까지 7일간 진행됩니다.

 

노태문 삼성전자 MX사업부장은 "갤럭시 폴더블 시리즈는 끊임없이 변화하는 다양한 소비자들의 요구를 충족시키고자 하는 삼성의 혁신 철학을 구현한 제품"이라며 "개방과 협력을 통해 완성된 새로운 경험"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삼성은 업계 리더십을 통해 폴더블을 전 세계 수백만 명 이상이 사용하는 카테고리로 성장시켰고, 앞으로 더 많은 소비자들이 폴더블 제품을 경험해 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혁신을 이어 갈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삼성전자, 업계 최초 ‘9세대 V낸드’ 양산…“낸드플래시 시장 선도하겠다”

삼성전자, 업계 최초 ‘9세대 V낸드’ 양산…“낸드플래시 시장 선도하겠다”

2024.04.23 11:07:48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가 업계 최초로 '1Tb(테라비트) TLC(Triple Level Cell) 9세대 V낸드' 양산을 시작한다고 23일 밝혔습니다. AI시대가 도래한 만큼 현재 업계에서는 AI기술에 핵심적으로 사용되는 고용량·고성능 낸드플래시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이번 '9세대 V낸드' 양산을 시작으로 낸드플래시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공고히 하겠다는 입장입니다. 삼성전자는 업계 최소 크기 셀(Cell)과 최소 몰드(Mold) 두께를 구현해 '1Tb TLC 9세대 V낸드'의 비트 밀도를 이전 세대 대비 약 1.5배 증가시켰습니다. 동시에 더미 채널 홀 제거 기술로 셀의 평면적을 줄였으며 셀의 크기를 줄이면서 생기는 간섭 현상을 제어하기 위해 셀 간섭 회피 기술, 셀 수명 연장 기술을 적용했습니다. 해당 제품은 더블 스택(Double Stack) 구조로 구현할 수 있는 최고 단수 제품으로 '채널 홀 에칭(Channel Hole Etching)' 기술을 통해 한번에 업계 최대 단수를 뚫는 공정을 통해 생산성을 향상시켰습니다. '채널 홀 에칭'은 몰드층을 순차적으로 적층한 다음 한 번에 전자가 이동하는 채널 홀을 만드는 기술입니다. '9세대 V낸드'는 차세대 낸드플래시 인터페이스인 'Toggle 5.1'이 적용돼 8세대 V낸드 대비 33% 향상된 최대 3.2Gbps의 데이터 입출력 속도를 냅니다. 삼성전자는 이를 기반으로 PCIe 5.0 인터페이스를 지원하고 고성능 SSD 시장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또한 '9세대 V낸드'는 저전력 설계 기술을 탑재해 이전 세대 제품 대비 소비 전력이 약 10% 개선됐습니다. 허성회 삼성전자 메모리사업부 Flash개발실장 부사장은 "낸드플래시 제품의 세대가 진화할수록 고용량·고성능 제품에 대한 고객의 니즈가 높아지고 있어 극한의 기술 혁신을 통해 생산성과 제품 경쟁력을 높였다"며 "9세대 V낸드를 통해 AI 시대에 대응하는 초고속, 초고용량 SSD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삼성전자는 'TLC 9세대 V낸드'에 이어 올 하반기 'QLC(Quad Level Cell) 9세대 V낸드'도 양산할 예정으로 고용량·고성능 낸드플래시 개발을 지속할 예정입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