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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힐·구두 가라’ 애슬레저 열풍..운동화 인기 최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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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April 12, 2016, 10:04:57

G마켓, 3월 하루 평균 4400켤레 넘게 팔려
올 1분기 전년 동기比 운동화 판매량 22%↑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 일상 생활에서도 편안한 스포츠웨어 스타일을 추구하는 애슬레저열풍으로 운동화가 날개 돋힌 듯 팔리고 있다

 

에슬레저는 애슬레틱(athletic)과 레저(leisure)를 합친 스포츠웨어 용어로, ‘가벼운 스포츠웨어를 뜻한다. 일상에서도 편안한 스포츠웨어 차림을 하는 현대인의 추세를 반영해 일상생활과 레저를 동시에 즐기면서도 스타일까지 연출할 수 있다.

 

G마켓(www.gmarket.co.kr)은 최근 5년 동안의 월별 운동화 판매량을 조사한 결과 지난달(3) 최고 판매량을 기록했다고 12일 밝혔다. G마켓의 3월 한 달 운동화 판매량은 총 138041켤레로, 하루 평균 4453켤레 이상 팔린 것으로 조사됐다.

 

올해 3월 한 달간 운동화 판매량은 하이힐, 펌프스 등 주로 정장에 신는 여성구두 보다는 3배 이상(237%), 남성구두 보다는 무려 25(2436%) 가량 더 팔린 것이다.

 

사업자회원을 제외한 성별·연령별 구매량을 보면, 여성이 77142켤레를 구매해 남성(57709켤레)보다 34% 많았다. 연령별로는 30(42906켤레)로 가장 많았고, 40(4122켤레)가 뒤를 이어 3040의 운동화 수요가 특히 많았다.

 

이에 따라 올 1분기(1~3) 운동화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22% 증가했다. 온라인을 통한 운동화 구매고객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지난해(2015) 역시 2014년 대비 25% 크게 증가했었다.

 

G마켓 대표상품으로는 프로스펙스 여성 트레일 워킹화’(CROSS LITE 203)67% 할인된 가격인 29800원에 판매한다. ‘남녀공용 워킹화’(W LITE CREAM SAND 103)44% 할인된 가격인 38800원에 만나볼 수 있다.

 

남성헌 G마켓 패션실 실장은 최근 애슬레저 트렌드 영향으로 활동성이 좋고 일상생활에서도 편하게 신을 수 있는 운동화의 인기가 날로 높아지고 있다“3040대가 이제는 운동화 주 고객층으로 부상하면서 운동화 수요는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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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정태 기자 hopem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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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2025.07.17 15:17: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변화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리스크다.” 17일 롯데에 따르면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하반기 경영 전략을 공유하는 ‘2025년 하반기 VCM(Value Creation Meeting)’에서 핵심사업의 본원적 경쟁력 회복을 거듭 역설했습니다. 이와 함께, 장기적 관점에서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신속히 실행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VCM은 처음으로 1박 2일간 진행됐는데요. 신동빈 회장은 회의 내내 냉정한 실적 평가와 함께 무거운 분위기 속에서 그룹의 경영 기조를 재점검했습니다. 특히 올해 상반기 실적을 언급하며, “향후 그룹의 생존을 위해 CEO들이 “더욱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핵심사업 경쟁력 회복에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신 회장은 PEST(정치·경제·사회·기술) 관점에서의 경영 인식과 장기적 예측의 중요성을 거론하며 “문제를 인식하지 못하거나 외면하는 것이 가장 치명적”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그는 “CEO라면 5년, 10년 뒤의 경영환경을 예측하고, 현재와 3년 뒤 해야 할 일을 설계해야 한다”며 “이와 함께 전략 실행을 뒷받침할 인재 확보와 기술 투자도 병행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그룹 차원의 하반기 경영 방침으로는 ▲브랜드 가치 제고 ▲사업군별 전략 추진 가속화 ▲생산성 향상을 제시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브랜드는 롯데의 경쟁력 그 자체”라며 “식품과 화학, 유통 등 각 사업군이 자체 브랜드 강화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화학군은 체질 개선, 식품군은 핵심 제품 강화, 유통군은 고객 니즈에 대한 다각적 대응을 지시했습니다. 생산성과 관련해선 직무 전문성 강화와 성과 중심 인사체계의 정착을 언급했습니다. 아울러 AI 등 기술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도전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경영환경은 끊임없이 변화하며, 그 속에서 리스크와 기회가 동시에 생겨난다”며 “이를 선제적으로 관리해야 한다”며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것은 실패와 같다. 본업 안에서 끊임없이 혁신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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