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Consumer 생활경제

신세계, 광주 스타필드·백화점 개발…호남권 복합몰 경쟁 본격화

URL복사

Wednesday, August 17, 2022, 12:08:08

현대백 대규모 복합몰 '더현대 광주' 이어 신세계도 진출
호남권 스타필드 후보지 '어등산관광단지' 검토
광주신세계 확장 '아트 앤 컬처 파크' 내년 착공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신세계그룹이 광주광역시에 스타필드와 백화점 개발을 동시에 추진합니다. 신세계는 호남권 최초의 스타필드와 광주신세계 확장 리뉴얼이 낼 시너지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현대백화점에 이어 신세계도 광주 복합몰 개발에 나서면서 호남권 쇼핑몰 경쟁이 뜨거워질 전망입니다.
 
17일 신세계에 따르면 신세계프라퍼티는 광주 서부 어등산 부지에 호남권 최초 복합쇼핑몰 ‘스타필드 광주(가칭)’ 건립을 추진합니다. 

 

신세계프라퍼티는 2016년 9월 스타필드 하남 오픈을 시작으로 현재 스타필드 4곳(경기도 하남·고양·안성, 서울 코엑스몰)과 도심형 복합쇼핑몰 스타필드시티(위례·명지·부천) 3곳 등 총 7곳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스타필드는 매장을 스포츠몬스터·실내 워터파크·찜질방·영화관·전시·공연 등 다양한 체험 및 문화 공간으로 구성했습니다. ‘쇼핑 테마파크’가 슬로건인 만큼 식음·서비스·엔터테인먼트 등 상품판매 외 공간을 중심으로 매장을 꾸렸습니다.

 

광주 외곽의 어등산 관광단지를 후보지로 선정한 이유는 넓은 부지에 다양한 체험시설을 조성할 수 있는 여건을 갖췄기 때문이라고 신세계프라퍼티 측은 설명했습니다.

 

스타필드 광주에는 300여개 이상 브랜드와 도심형 워터파크, 체험형 스포츠시설 등이 들어설 계획입니다. 지역 특성과 고객 니즈, MZ세대 라이프스타일을 매장 구성에 반영합니다. 도심 외곽 대형 부지를 사용하는 만큼 교통 혼잡이나 주차난에서 강점을 보일 전망입니다.  

 

 

신세계백화점도 광주에 ‘광주신세계 Art & Culture Park(아트 앤 컬처 파크)’을 오픈합니다. 영업면적은 총 13만2230㎡(약 4만평) 규모로 내년 착공 예정입니다. 현재 영업 중인 광주신세계와 이마트 부지 외에도 인근 보유 부지를 더해 새로운 랜드마크를 선보일 방침입니다.

 

광주신세계 아트 앤 컬처 파크는 매장 곳곳에 미술관 수준의 갤러리와 세계적인 수준의 체험형 아트프로젝트, 층별 아트스테이지 등 문화·예술·휴식이 함께하는 공간을 선보일 계획입니다.

 

옥상공원, 루프탑 레스토랑, 펫파크 등이 어우러진 도심 속 테마파크 ‘빛고을 옥상정원’과 초대형 자연 채광 보이드, 실내 폭포 등도 만날 수 있습니다. 또 블록체인 결제·디지털 미디어·인공지능·메타버스·NFT 등 다양한 기술로 고객 경험을 극대화할 방침입니다.

 

아울러 광주·호남 지역 최초로 에루샤(에르메스·루이비통·샤넬)가 입점할 예정이며, 현재 지역 유일의 루이비통·보테가베네타·생로랑·몽클레르 등을 포함한 530여개 브랜드를 2배 가량 확대해 총 1000여개의 브랜드 유치에 나섭니다.

 

이동훈 광주신세계 대표는 “혁신을 거듭해온 신세계가 강남점 ‘럭셔리’에 세계 최대 센텀시티점의 ‘초대형’ 특징을 결합한 광주 지역의 새 랜드마크 개발에 나선다”며 “차별화된 콘텐츠와 브랜드로 가득 채운 지역민들이 원하는 명소를 가장 빠르게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앞서 지난 6월에는 현대백화점그룹이 광주시에 대규모 미래형 문화복합몰 '더현대 광주(가칭)'을 추진한다고 발표했습니다. 현대백화점그룹은 광주 북구 일대 옛 전남방직·일신방직 공작 부지 약 31만㎡(약 9만평) 내 더현대 광주 출점 협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광주와 호남 지역에 현대백화점그룹과 신세계 간의 '대형 몰' 경쟁이 불가피할 전망입니다. 유통업계에서는 두 그룹간의 '선점' 여부가 경쟁의 승패를 좌우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두 그룹이 얼마나 빠르게 사업을 진행할 지 유통업계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배너

‘브랜드별로 총출동’…SPC그룹, 추석 맞아 선물세트 출시

‘브랜드별로 총출동’…SPC그룹, 추석 맞아 선물세트 출시

2025.10.04 12: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SPC그룹(파리바게뜨·SPC삼립·배스킨라빈스·던킨)이 추석 명절을 맞아 다양한 베이커리 및 디저트 선물세트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습니다. 품격 있고 차별화된 제품을 1만~3만원대 가격으로 마련해 소비자 선택 폭을 넓혔다는 설명입니다. 파리바게뜨는 지역 특산물을 활용해 건강과 맛을 동시에 잡은 선물세트를 제안합니다. 대표 제품인 ‘명가명품 고단백 서리태 카스테라’는 11g의 단백질을 함유한 파리바게뜨의 건강빵 브랜드 제품으로, 목초란과 쌀 누룩 등 엄선된 원료로 깊은 풍미를 자랑합니다. ‘제주 우도 땅콩빵’은 고소한 제주도 우도 땅콩 크림이 특징입니다. 가을 정취가 묻어나는 밤과 견과류를 활용한 선물 세트도 준비했습니다. 땅콩·캐슈넛·호두·아몬드 4가지 견과류와 새콤달콤한 크랜베리 조합의 ‘믹스 넛츠 파이’, 복을 기원하는 만월빵과 풍요와 결실을 상징하는 밤이 들어간 만주로 구성된 ‘행복세트’ 등입니다. SPC삼립은 프리미엄 디저트 세트 ‘재미스 쁘띠모먼츠 쿠키컬렉션’을 비롯해 ‘아몬드 쇼콜라 약과’, ‘스윗하트 카스텔라’, ‘만복빵’ 등 베이커리 선물세트 3종을 재출시했습니다. 제품은 편의점·마트와 네이버 공식 몰에서 판매됩니다. 지난 설 명절에 인기를 끌었던 ‘베이커리 선물 세트’ 3종, ‘아몬드 쇼콜라 약과’, ‘스윗하트 카스텔라’, ‘행복을 드리는 만복빵’ 등도 재출시해 전통과 현대가 조화를 이룬 라인업을 완성했습니다. 선물세트는 편의점·마트 등 오프라인 판매처와 삼립 네이버 공식 몰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배스킨라빈스는 추석 한정 ‘아이스 경단’ 2종과 선물세트를 내놓았습니다. 흑임자·인절미 맛 아이스크림을 떡으로 감싸고 고물을 입혀 식감과 풍미를 더했습니다. 직영점에서는 ‘수정과·식혜 K-Drink’, ‘인절미 모찌’, ‘청사초롱 케이크’ 등 협업 디저트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던킨은 버터크림과 호두, 카라멜 크림을 넣은 ‘던킨 디어 샌드’를 출시했습니다. 인천공항점에서는 ‘피넛&누텔라 샌드’를 한정 판매하며, 각각 5개씩 총 10개로 구성된 선물세트로 마련했습니다. SPC그룹 관계자는 “추석을 맞아 브랜드별로 다채로운 선물세트를 준비했다”며 “전국 매장에서 편리하게 구입할 수 있어 소중한 이와 함께 따뜻한 명절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