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SSG닷컴(대표 강희석)은 오는 29일부터 중고거래 플랫폼 번개장터가 만든 명품 편집샵 ‘BGZT Collection(브그즈트 컬렉션)’이 판매하는 리셀(재판매) 및 중고 명품을 입점한다고 22일 밝혔습니다.
2억원 상당의 ‘롤렉스’ 시계, 5000만원대 ‘에르메스’ 버킨백 등 하이엔드 브랜드 상품 위주로 선보입니다. 미개봉, 미사용 리셀 상품과 중고 명품을 포함해 200여종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이후 상시 기획전을 통해 에르메스·루이비통·고야드·롤렉스 등 한정판 아이템을 소개할 예정입니다.
BGZT Collection 소속 명품 감정사가 인증한 정품을 판매하며 정품 보증서도 함께 제공합니다. 가품 발생 시에는 구매 금액의 300%를 보상합니다. 번개장터 입점을 기념해 오는 29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 럭키드로우 프로모션을 열고 추첨을 통해 조선호텔 멤버십 바우처 등을 증정합니다.
SSG닷컴은 일반 명품 외에도 리셀 및 중고 명품 판매에 공을 들이고 있습니다. 지난달 명품 전문관 ‘SSG LUXURY’를 오픈, 대표 중고명품 파트너사 상품을 한 데 모은 ‘중고 명품’ 코너를 신설하기도 했습니다. 전년 동기 대비 220% 매출 증가세를 보이며 성장하고 있습니다.
구효정 SSG닷컴 명품잡화MD팀 팀장은 “명품 이커머스 시장 뿐 아니라 명품 리셀 시장이 함께 확대되는 것에 착안해 번개장터가 보증하는 하이엔드 명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트렌드에 발맞춰 명품 브랜드 및 상품 라인업을 꾸준히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