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식품기업 팔도는 신제품 ‘칼칼닭면’을 출시한다고 22일 밝혔습니다.
칼칼닭면은 2012년 출시한 ‘남자라면’ 이후 팔도가 10년 만에 선보이는 국물라면 브랜드입니다. 별첨한 다대기 양념분말이 핵심으로 고춧가루와 고추씨기름으로 맛을 냈습니다. 조리 마지막 단계에서 후첨으로 넣으면 국물 맛이 완성됩니다.
쫄깃한 식감을 위해 감자전분을 사용하고 자사 일반 제품 대비 면 두께를 약 1.3배 늘렸다는 설명입니다. 양파 농축액을 넣어 면 풍미를 강조했습니다. 신제품은 주요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장희상 팔도 마케팅 담당자는 "칼칼닭면은 기존 매운 맛 라면과는 다른 칼칼함과 시원함을 동시에 즐길 수 있도록 개발한 라면"이라며 "꾸준한 연구개발과 라인업 확대로 소비자에게 새로운 맛과 대중성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