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백화점(대표 정준호)은 자체 마라톤 대회 ‘스타일런’ 참가 접수에 나선다고 25일 밝혔습니다.
2017년 첫 선을 보인 스타일런은 코로나 확산으로 2019년 대회 이후로 잠정 중단된 바 있습니다. 오는 10월 2일 3년 만에 다시 대회가 진행됩니다. 참가 접수는 오는 29일 오전 10시부터 모바일 러닝 플랫폼 ‘러너블’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가능합니다. 선착순 5000명 모집, 참가비는 3만원입니다.
롯데백화점은 이번 대회를 송파구청의 ‘한성백제문화제’와 연계해 잠실 일대의 도로를 러너들만을 위한 전용 구간으로 확정했습니다. 잠실 월드타워 잔디광장에서 출발해 몽촌토성역, 올림픽대교 남단사거리, 둔촌사거리, 올림픽 공원 사거리 등을 돌아오는 7㎞ 단거리 코스와 12㎞ 풀코스로 구성됩니다.
참가자들에게는 ‘음악’과 ‘친환경’을 담은 스페셜 러닝키트를 지급합니다. 미니 블루투스 스피커와 함께 스포츠 브랜드 카파와 컬래버레이션한 러닝 티셔츠와 짐색 그리고 헤어밴드, 양말, 타투 스티커 등 달릴 때 필요한 용품들로 키트를 꾸렸습니다.
또 포장 패키지는 재활용 가능한 종이포장 등 친환경 소재를 활용했습니다. 코스 완주 시 증정하는 메달도 폐플라스틱을 재활용해 제작, 컵코스터로도 쓸 수 있게끔 디자인했습니다. 당일 현장에서는 ‘베스트 스타일링’ 등 이색 시상식, 힙합 레이블 아티스트 초청 공연 등을 함께 진행합니다.
김지현 마케팅&커뮤니케이션 부문장은 “음악으로 즐거움을 더한 이번 대회를 비롯해 앞으로도 스타일런만의 개성을 발전시켜 국내를 대표하는 러닝 축제로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