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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오롱글로벌 ‘칸칸스마트스페이스’, 레드닷 어워드 본상 수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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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August 26, 2022, 10:08:06

모듈형 맞춤공간 구현 가능..유형별 캐릭터로 차별화 도모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코오롱글로벌[003070]은 자사 주거 특화상품 브랜드인 ‘칸칸스마트스페이스’가 세계 3대 디자인 상으로 꼽히는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22’에서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 본상 수상작에 선정됐다고 26일 밝혔습니다.

 

칸칸스마트스페이스는 지난 2009년 ‘똑똑한 수납비법 칸칸’ 개발 후 2020년 현대인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새롭게 론칭한 코오롱글로벌의 특화 가구상품 브랜드입니다. 가구의 개념을 확장해 가구가 공간을 바꿀 수 있도록 기획했으며, 공간의 변화를 주기 어려운 아파트 주거공간도 모듈형 맞춤 공간으로 변화를 줄 수 있도록 했습니다.

 

코오롱글로벌 측은 칸칸스마트스페이스의 핵심 디자인 요소로 ‘칸칸패밀리’ 캐릭터를 설정하며 심사에서 높은 점수를 얻었다고 설명했습니다. 칸칸패밀리는 가구 형태를 모티브로 디자인한 것으로 건설사 특화상품에 유쾌한 감성을 더하고 소비자와의 소통을 담당하고자 마련한 캐릭터입니다. 캐릭터는 아이, 어른, 반려동물 등 다양하게 구성된 것이 특징입니다. 

 

강창희 코오롱글로벌 상무는 "주거 브랜드에서 개발한 특화상품이 국제적으로 브랜드 가치를 인정받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코오롱글로벌만의 차별화된 디자인 및 상품을 개발하고 대외적인 디자인 아이덴티티 가치를 인정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코오롱글로벌은 칸칸스마트스페이스 개발 후 하늘채 아파트의 특화상품으로 제공 중입니다. 또, 고객들이 직접 칸칸스마트스페이스를 경험해 볼 수 있도록 실제 사이즈에 맞춘 가구 및 캐릭터 조형물을 하늘채 아파트 견본주택 내에 설치하고 조립 방법을 설명하는 모션그래픽 동영상과 설명 책자, 팝업북 등도 배포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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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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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2025.10.02 14:28:3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추석 연휴가 다가오는 가운데 이동통신 3사가 추석 연휴 특별 소통 대책을 마련하고 이동통신 품질 집중 관리에 들어갑니다. 최근 연이은 해킹 사고로 보안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은 상황인 만큼 3사는 신뢰 회복을 위해 트래픽과 보안 관리에 더욱 힘쓸 예정입니다. SK텔레콤[017670]은 추석 연휴 전날인 2일부터 마지막 날인 9일까지 특별 소통 상황실을 운영하고 SK브로드밴드, SK오앤에스, 홈앤서비스 등 자회사와 SK AX 등 관계사와 협력해 대응 체계를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대응 인력도 강화해 연휴 기간동안 총 1만2000여명을 투입해 전국 통신망을 24시간 모니터링합니다. SKT는 추석 당일인 6일에는 데이터 트래픽이 평시 대비 약 19% 증가해 연휴 기간 중 최대치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해외여행객들이 이용하는 국제 로밍 트래픽도 추석 연휴 기간 평시 대비 최대 30%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SKT는 전국 주요 기차역, 버스 터미널, 휴게소, 공항, 주요 관광지, 숙박시설, 번화가, 성묘지 등을 중심으로 5G 및 LTE 기지국 용량 증설을 완료했습니다. 또 국지적 데이터 트래픽 증가가 예상되는 고속도로 상습 정체구간의 이동통신 품질 점검은 물론 고객들이 귀성·귀경길에 자주 이용하는 에이닷 등의 서비스 관리에도 집중할 예정입니다. 보안 측면에서도 통합보안관제센터를 중심으로 디도스 공격·해킹 시도 등을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상황 발생 시 즉각 대응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를 24시간 집중 분석할 방침입니다. KT[030200]는 추석연휴 기간 네트워크 집중 관제 체계를 가동하고 4000여명의 네트워크 전문가를 전국에 배치한다고 밝혔습니다. 과천 네트워크 관제센터를 중심으로 종합상황실을 운영해 유무선 통신 서비스 이상 유무를 24시간 상시 모니터링할 예정입니다. 또 교통 정체가 예상되는 주요 고속도로, 휴게소 및 인파 밀집 지역인 터미널, KTX/SRT 역사, 공항, 쇼핑몰 등 전국 총 665곳을 네트워크 집중관리 지역으로 선정하고, 이동통신 기지국 증설 및 서비스 품질 점검을 완료했습니다. KT는 'AI 클린메시징 시스템'을 통해 스팸을 실시간으로 대응하고 차단할 방침입니다. 또한, 악성파일 분석 특화 AI모델 'AI 디도스 스캐너'로 통신망 디도스(DDoS) 공격에 대비하겠다고도 밝혔습니다. LG유플러스[032640]는 서울 마곡사옥에 종합상황실을 열고 24시간 집중 모니터링에 돌입합니다. 또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KTX/SRT 역사, 버스터미널, 공항 등에 있는 5G 및 LTE 기지국의 사전 점검 등을 통해 품질을 측정하고 이를 기반으로 최적화 작업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명절 통화량 및 데이터 사용량 추이를 분석해 주요 고속도로 요금소 및 휴게소 상습 정체구간등 중요 거점지역에 현장요원을 배치하고 상시 출동 준비태세를 갖추는 등 돌발 상황에 대비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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