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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라면세점, 삼성전자·네이버와 제휴…고객 확보 총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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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August 31, 2022, 16:08:09

삼성전자와 갤럭시탭S8 울트라 경품행사 개최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신라면세점은 모바일·여행·핀테크 업계 등과 손잡고 다양한 제휴 마케팅을 확대한다고 31일 밝혔습니다.


먼저 삼성전자와 함께 ‘갤럭시탭S8 울트라 512G WiFi’ 증정 이벤트를 오는 10월 31일까지 진행합니다. 뉴 갤럭시 NFT(대체불가토큰) 소지 고객이 신라면세점 서울과 제주, 인천점 안내데스크에 방문해 NFT를 인증하면 신라면세점 S리워즈 2만2000포인트와 함께 경품 추첨 이벤트에 자동 응모됩니다. 

 

경품은 ‘갤럭시탭S8 울트라 512G WiFi’(1명), ‘갤럭시탭S8+ 256G WiFi’(2명), ‘갤럭시워치4 40㎜ 블루투스’(3명), ‘갤럭시버즈2’(10명)입니다. 당첨자는 오는 11월 9일 삼성전자 홈페이지 및 개별 연락을 통해 발표됩니다.


네이버의 여행 멤버십 'N트래블클럽'과도 제휴를 통해 네이버페이포인트와 S리워즈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실시합니다. 기존 N트래블클럽회원은 신규로 신라인터넷면세점에 회원가입하거나 휴면상태의 아이디를 복원하면 네이버페이포인트 1000원을 증정합니다. 

 

또 신라인터넷면세점에서는 최대 20% 할인 가능한 멤버십 혜택 및 최대 300만원의 적립금, 인터넷면세점에서 사용 가능한 S리워즈 최대 13만5000포인트를 제공합니다. 신라면세점 서울점은 블랙패스 1일 이용권과 오프라인 매장전용 S리워즈 최대 10만3000포인트를 줍니다.

 

핀테크 업체 모인(MOIN)과도 협업합니다. 신라인터넷면세점 회원이 모인 신규가입 시 첫 해외송금 수수료를 면제해주며 선착순 100명에게는 네이버페이 5000포인트를 증정합니다. 모인 회원일 경우 신라인터넷면세점 프레스티지 등급과 적립금 300만원, 인터넷점 S리워즈 13만5000포인트를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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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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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리온, 글로벌 생산량 확대에 8300억원 투자…매출 5조 가속화

오리온, 글로벌 생산량 확대에 8300억원 투자…매출 5조 가속화

2025.04.15 12:34:53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오리온[271560]이 총 8300억원을 투자해 매출 5조원, 영업이익 1조원 달성을 위한 글로벌 중장기 성장기반 구축에 나선다고 15일 밝혔습니다. 오리온은 15일 이사회를 열고 충청북도 진천군 테크노폴리스 산업단지 내 생산∙포장∙물류 통합센터 구축에 4600억원을 투자하는 안건을 통과시켰습니다. 최근 5년 내 식품기업의 국내 투자로는 최대 규모입니다. 진천 통합센터는 축구장 26개 크기인 18만8000㎡(약 5만7000평) 부지에 연면적 14만9000㎡(약 4만5000평) 규모로 건설되며 생산, 포장, 물류까지 연결된 원스톱 생산기지입니다. 2027년 완공을 목표로 올해 중순에 착공하며, 국내는 물론 해외 수출 물량에 대한 제품 공급을 담당할 예정입니다. 진천 생산공장이 완공되면 국내 생산능력은 최대 2조3000억원 수준까지 확대됩니다. 진천 통합센터 조성에는 중국과 베트남 법인으로부터 받은 배당금을 사용할 방침입니다. 오리온은 2023년부터 해외 법인의 국내 배당을 하고 있습니다. 올해 2900여억원을 수령할 예정이며, 3년간 누적 배당금액은 약 6400억원입니다. 오리온은 해외 배당금을 식품사업 투자 및 주주환원 확대를 위한 배당 재원으로 사용한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오리온은 러시아와 베트남 등 고성장하고 있는 해외 법인에 대한 투자도 늘릴 계획입니다. 러시아 법인은 현지 판매물량이 최근 6년 연속 두 자릿수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현재 공장가동률이 120%를 넘어서는 상황에서도 초코파이 공급량이 부족함에 따라 트베리 공장 내 새로운 공장동을 건설하기로 결정했다. 2022년 트베리 신공장을 가동한 이래 3년 만입니다. 총 투자 금액은 2400억원 규모이며 파이, 비스킷, 스낵, 젤리 등 16개 생산라인을 증설합니다. 투자가 마무리되면 연간 총 생산량은 현재의 2배인 7500억원 수준까지 확대되어 러시아 법인의 성장세는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베트남은 성장잠재력이 큰 시장인 만큼 총 1300억원을 투자해 베트남 1등 식품기업으로서의 위상을 더욱 확고히 한다는 계획입니다. 먼저 올 하반기에는 하노이 옌퐁공장 내 신공장동을 완공하고, 쌀스낵 라인 증설로 공격적인 시장 확대에 나섭니다. 기존 제품의 추가 생산라인도 순차적으로 확대해 향후 9000억원 수준까지 생산능력을 키울 계획입니다. 물류센터와 포장공장이 들어서는 하노이 3공장은 올해 착공해 2026년 완공이 목표입니다. 오리온 관계자는 "1993년 첫 해외 진출 이래 지난 30년간 '성장-투자-성장'의 선순환 체계를 완성하며 해외 매출 비중이 65%를 넘어서는 명실상부한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했다"며 "국내를 비롯해 해외 전 법인이 매년 성장세를 거듭하고 있어 생산능력 확대를 통해 중장기 성장기반을 더욱 공고히 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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