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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C녹십자웰빙, ‘관절연골엔 구절초’ 첫 TV CF 방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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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September 15, 2022, 11:09:12

FDA 신규식품원료 승인 받아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GC녹십자웰빙(대표 김상현)은 구절초추출물을 활용한 관절 케어 건강기능식품 ‘관절연골엔 구절초'의 첫 TV 광고를 선보인다고 15일 밝혔습니다. ‘엄마의 무릎’을 콘셉트로 기획된 이번 TV 광고는 배우 신애라가 출연합니다.

 

GC녹십자웰빙에 따르면 관절연골엔 구절초는 구절초추출물 2500%를 농축해 만든 리나린 성분이 2㎎ 함유된 제품으로, 지난해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섭취 6주 후 통증이 21% 감소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퇴행성 관절염 환자의 관절 건강에도 유의한 개선도를 보였다는 설명입니다.

 

제품에 함유된 구절초추출물은 GC녹십자웰빙이 개발한 국내산 식물성 원료로,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신규식품원료(NDI) 승인을 받았습니다. TV 광고는 이날부터 공중파와 케이블 채널을 통해 방영되며 유튜브·네이버 등 온라인 채널과 라디오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GC녹십자웰빙 관계자는 "어머니에 대한 감사와 사랑의 메시지를 담은 이번 광고는 소비자의 감성을 자극해 공감대를 형성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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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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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개발 투자 19’…한올바이오파마, 복지부 ‘혁신형 제약기업’ 선정

‘연구개발 투자 19%’…한올바이오파마, 복지부 ‘혁신형 제약기업’ 선정

2025.01.06 10:51:4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한올바이오파마(공동대표 정승원, 박수진)는 보건복지부로부터 혁신형 제약기업으로 인증받았다고 6일 밝혔습니다. 혁신형 제약기업은 연구개발 능력과 글로벌 시장 진출 역량을 갖춘 우수 기업에 주어지는 인증으로, 정부 과제 참여 시 가점, 세액 공제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됩니다. 한올바이오파마는 지난 2004년 신약 개발로 사업 영역을 확장한 후, 전문의약품 사업을 기반으로 연간 1000억 원 수준의 매출을 기록하며 연구개발을 강화해 왔습니다. 2021년부터 2023년까지 매출 대비 연구개발 투자 비중은 평균 19%로 높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석사 이상의 연구 인력이 78%를 차지하는 등 고급 인재 유치를 통해 자체 연구개발 역량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미국·유럽·일본에서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HL161’의 임상 2상과 3상을 진행 중이며, 안구건조증 치료제 ‘HL036’은 대웅제약과 공동으로 임상 3상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또한, ‘알로플렉스’, ‘뉴론’, ‘턴 바이오’ 등 유망 신약 개발사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로 신규 파이프라인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6월에는 턴 바이오와 mRNA 기반 역노화 기술 플랫폼 도입 계약을 체결하며 성과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한올바이오파마 정승원 대표는 “환자들에게 효과적인 치료제를 제공하며 글로벌 신약 개발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과감한 도전과 혁신을 지속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연구개발 역량을 강화하며 미래 먹거리를 확충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이번 혁신형 제약기업 인증은 지난해 12월 28일부터 오는 2027년 12월 27일까지 유효하며, 이후 인증 연장을 통해 자격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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