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칠성음료(대표 박윤기)는 지난 19일 간송미술문화재단과 함께 한국 미술 산업의 성장과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습니다.
롯데칠성음료와 간송미술문화재단은 이번 협약을 통해 간송미술문화재단이 보유한 미술품을 기반으로 다양한 컬래버레이션 제품을 선보입니다. 국내외 소비자들에게 간송미술문화재단이 소장하고 있는 한국 미술품에 대한 홍보활동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양 측은 오는 10월 9일 한글날을 맞아 간송미술문화재단이 소장 중인 국보 제 294호 ‘백자초충문병’을 제품 라벨에 활용한 ‘마주앙 스페셜 2종’을 공개합니다. 롯데칠성음료 직영 와인샵 ‘오비노미오’와 주요 백화점 등을 통해 사전 예약 판매를 시작하며, 향후 청주류 콜라보 제품을 추가로 선보입니다.
마주앙 스페셜 와인은 ‘마주앙 뉘 생 조르쥬’와 ‘마주앙 샴페인’ 2종입니다. 마주앙 뉘 생 조르쥬는 뉘 생 조르쥬에서 70년 이상 된 포도나무의 피노누아만을 사용해 양조했습니다. 각각 1200병 한정 판매되며 판매 수익금 일부는 간송미술문화재단의 우리 문화재 보존사업에 사용될 예정입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이번 협약의 시작은 전대 간송미술관장인 고 전영우 관장님께서 따로 컬렉션을 갖춰 소장할 만큼 마주앙에 대한 깊은 애정이 발판이 됐다"며 "대한민국 문화의 보존 및 계승을 염원한 ‘간송 전형필’의 유지를 이어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