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Stock 증권

에스티아이, 고객사 인프라 투자 확대로 수혜 기대-신한

URL복사

Tuesday, September 27, 2022, 08:09:24

 

인더뉴스 양귀남 기자ㅣ신한금융투자는 27일 에스티아이에 대해 고객사들의 인프라 투자 확대로 수혜가 기대된다고 평가했다. 목표주가 2만 2000원,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신한금융투자는 에스티아이의 3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각각 전년 동기 대비 47%, 11% 증가한 1207억원, 136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했다. 고객사들의 인프라 투자가 지속되고 있고 고객사 다변화 동향도 확인됐다고 전했다.

 

고영민 신한금융투자 연구원은 “3분기에 이어 4분기까지 인프라(CCSS)를 중심으로 한 실적 가시성이 돋보인다”며 “내년 삼성전자의 인프라 투자가 공격적으로 확대될 가능성이 높은 가운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올해 대비 14%, 45% 증가한 5109억원, 654억원을 기록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신한금융투자는 에스티아이의 잉크젯 OCR이 대량 수주 성공 시 내년 기대 매출액은 1000억원 이상이라고 분석했다. 여기에 Reflow 플럭스리스 타입에 대한 고객사 내 양산 평가를 진행 중이고 성공 시 내년 300억원 이상의 매출이 가능할 것으로 판단했다.

 

고 연구원은 “내년 메모리 관련 매출 전망치에 대한 의구심이 크지만 인프라 관련 매출은 가시성이 높다”며 “신규장비에 대한 업사이드가 반영돼 있지 않아 주가는 과도한 저평가 상태”라고 말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양귀남 기자 Earman@inthenews.co.kr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