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Consumer 생활경제

롯데백화점, MZ 맞춤 ‘웨딩페어’…명품 늘리고 더블 적립

URL복사

Wednesday, September 28, 2022, 10:09:25

기존 명품에 골프·캠핑 브랜드도 적립 혜택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백화점은 올해 마지막 ‘웨딩 페어’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습니다. 지난 4월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이후 해외여행이 가능해지면서 최근 웨딩 시장이 다시 활성화되고 있습니다.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롯데웨딩멤버스’의 신규 회원수는 올해 1~8월 전년 동기 대비 20% 증가했고 같은 기간 1인당 구매금액(객단가)은 전년 대비 30% 이상 늘었습니다. 특히 올해는 전체 구매 금액 중 해외 명품 상품군을 구매한 비중이 절반을 넘었습니다.

 

이에 오는 30일부터 10월 13일까지 ‘가을 웨딩 페어’를 테마로 웨딩 프로모션을 엽니다. ‘웨딩마일리지’는 가입 후 9개월간 롯데백화점에서 구매한 금액을 적립해 최대 7% 상당의 롯데상품권을 받을 수 있는 리워드 제도로, 연 4회 구매 금액을 2배로 적립해주는 ‘더블 마일리지’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이번 웨딩 페어에서는 처음으로 골프·레저·스포츠 상품군이 더블 마일리지 프로모션에 참여합니다. 최근 MZ세대가 골프나 캠핑·러닝 등 외부 활동에 투자하는 트렌드에 맞춰 상품군을 강화했습니다. 타이틀리스트 등 골프 브랜드와 나이키 등 스포츠 브랜드 총 12개 브랜드가 신규로 참여합니다.

 

지속적으로 수요가 늘고 있는 해외 명품 상품군도 브랜드를 확대했습니다. 기존 쇼메·쇼파드·오메가·IWC 등 명품 워치 및 주얼리 브랜드와 함께 톰포드·발망·지방시 등 26개 패션 브랜드가 합류합니다.

 

웨딩 페어 기간 롯데웨딩멤버스 신규 가입 고객에게는 ‘웰컴 쿠폰’(1회)을 증정합니다. 여성과 남성패션, 뷰티부문에서 3만원 이상 구매 시 10%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지인에게 롯데웨딩멤버스 가입을 가장 많이 홍보한 ‘추천왕’ 5명에게는 롯데모바일 상품권을 최대 10만원 지급합니다.

 

김지현 롯데백화점 마케팅부문장은 "이번 웨딩 페어는 MZ세대가 선호하는 상품군이 포함될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향후에도 최신 웨딩 트렌드와 예비 부부들의 수요에 맞춰 상품군과 브랜드를 강화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함께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