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은 28일 패밀리(가맹점)와의 상생·포용·ESG 경영활동 강화를 위한 '6대 상생정책방안'을 발표했습니다. 그룹은 약 2년간 전략기획·운영본부 등 사내 TFT를 구성하고 외부 전문가 자문 및 컨설팅을 거쳐 상생정책방안을 마련했습니다.
6대 상생정책의 주요내용은 ▲가맹점과의 분쟁에 대한 상생·포용 정책 ▲가맹계약서 전면 개정 ▲장수가맹점 육성제도 마련 ▲다양한 계층의 취업·창업 지원 사업 추진 ▲외식 프랜차이즈 스타트업 지원 확대 ▲패밀리와 함께하는 사회공헌 사업 강화입니다.
우선적으로 현재 패밀리 대상으로 진행 중인 모든 소송을 일괄 취하한다는 입장입니다. 패밀리와의 분쟁 발생 시 본사 차원에서의 분쟁조정 기능을 마련해 대화와 합의를 최우선으로 추진합니다. 향후 분쟁 당사자와의 법적 절차를 최소화하고 대화를 통해 상생·포용정책을 전개할 예정입니다.
지난해 일부 상생정책을 반영해 수정된 가맹계약서는 패밀리 권익을 강화하는 방향으로 이르면 10월 중 전면 개정키로 했습니다. 장수가맹점 육성 및 지원제도 마련도 추진합니다. 앞으로도 패밀리에게 자녀장학금 지원 등 경제적 지원정책을 통해 장수패밀리 육성에 나섭니다.
청년·여성·다문화가정 등을 대상으로는 경제적 자립을 목표로 취업과 창업지원 프로그램을 지원합니다. 외식 프랜차이즈 스타트업 지원도 확대합니다. 국내 토종 프랜차이즈들을 육성해 물류·IT·구매 등 BBQ가 보유한 프랜차이즈 인프라를 바탕으로 예비 프랜차이즈 스타트업 지원을 강화합니다.
특히 사회공헌활동인 ‘아이러브 아프리카’, ‘치킨릴레이’, ‘치킨캠프’ 등 패밀리와 함께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다각화해 지속 추진합니다. 취약계층을 경제적 지원하는 ‘착한기부’ 등 기부금 정책도 확대하기로 했습니다.
BBQ 관계자는 "이번에 마련된 6대 상생정책은 어려운 경제 여건에서 패밀리들과의 동반 성장을 통해 솔선수범하겠다는 의지를 담은 것"이라며 "이번 상생정책의 실행과정을 통해 패밀리와 상생하며 동반 성장하는 모범 사례로 자리매김 될 수 있게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