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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웨이 매출상승, 호텔·갤러리 등 ‘체험 마케팅' 통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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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September 29, 2022, 11:09:31

체험에 초점 맞춘 마케팅 전략 통해 차별화
고객 입소문, 2분기 매출 역대 최대 밑거름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코웨이의 실험적인 '체험 마케팅'이 매출 상승과 이어지면서 유통업계에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호캉스를 온 고객들을 위해 호텔 객실 내 얼음정수기를 설치하거나 실제 집처럼 꾸며진 공간에서 제품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도록 하면서 입소문을 통한 효과가 나타나고 있기 때문입니다. 

 

코웨이는 지난 7월부터 서울 잠실에 위치한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 객실 내에 아이콘 얼음정수기, 노블 공기청정기 등 주요 제품을 설치했습니다. 여름 휴가철을 맞아 호텔을 방문하는 호캉스 고객들이 실제로 제품을 사용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서 였습니다. 

 

이에 앞서 코웨이는 지난해 12월 브랜드 체험공간 ‘코웨이 갤러리 (Coway Gallery)’의 문을 열었습니다. 서울 구로구 코웨이 본사 ‘G타워’ 3층에 위치한 코웨이 갤러리는 약 459㎡(150평) 규모로 커뮤니티 공간인 오픈 라운지와 퍼스널 공간으로 꾸민 4개의 스튜디오, 코웨이 제품이 전시된 쇼룸으로 구성했습니다. 

 

코웨이 갤러리에서는 스마트 모션 파우셋이 적용된 ‘노블 정수기 시리즈’ 및 올프리 인덕션인 ‘노블 인덕션 프리덤’ 등 코웨이의 차별화된 기술이 적용된 다양한 제품을 직접 작동시켜 체험해 볼 수 있도록 했습니다. 

 

코웨이는 지난해 12월에도 서울 논현동 언주역 인근에 매트리스 및 홈케어 서비스 체험매장 ‘코웨이 슬립케어 잠’을 열었습니다. 코웨이 슬립케어 잠은 코웨이의 매트리스와 프레임, 홈케어 서비스를 직접 경험해 보고 현장에서 구매까지 가능한 체험형 오프라인 매장입니다. 매트리스 체험매장은 실제 침실처럼 인테리어를 연출해 고객이 편안한 환경에서 코웨이 제품을 체험해 볼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해당 매장에서는 매트리스뿐 아니라 모션베드와 안마의자도 체험 가능합니다. 또한 체계적인 토털 홈케어를 위한 아파트 환기장치 케어 서비스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코웨이의 활발한 체험 마케팅 시도는 긍정적인 실적으로 이어졌다는 평가입니다. 실제 코웨이의 올해 2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은 9782억원, 영업이익은 1760억원, 당기순이익은 1325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전년 대비 각각 8.0%, 5.7%, 14.4% 늘었으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역대 최대 실적 수치였습니다. 환경가전 시장에서 가장 중요한 수치인 총 계정수도 전년 동기 대비 78만 계정 늘어난 944만 계정을 기록하며 지속 성장하고 있습니다.

 

코웨이 관계자는 "고객이 일상의 여러 공간이나 상황에서 코웨이 제품을 체험할 수 있도록 마케팅을 했고 이것이 입소문과 함께 매출 상승에도 기여했다"며 “앞으로도 혁신 제품을 효과적으로 알리기 위해 고객들의 삶에 보다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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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용운 기자 luck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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셀트리온, 무상증자 결정…1주당 신주 0.04주 배정

셀트리온, 무상증자 결정…1주당 신주 0.04주 배정

2025.05.27 09:27:47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셀트리온은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보통주 1주당 신주 0.04주를 배정하는 무상증자를 결정했다고 27일 밝혔습니다. 신주상장예정일은 올해 7월 25일이며, 신주배정기준일(주주명부폐쇄일)은 6월 10일입니다. 무상증자 규모는 847만7626주로 신규로 발행되는 주식 규모는 앞서 회사가 시장으로부터 사들인 자사주 수량을 고려해 결정됐습니다. 7월 25일 즈음 셀트리온의 2분기 잠정 실적이 발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무상증자는 자사주 소각에 비해 무상주식이 상장될 경우 가치상승분에 대한 추가 이익을 주주와 공유할 수 있는 방안인 만큼 주주환원에 있어 보다 적극적인 방법으로 평가됩니다. 무상증자를 통해 셀트리온 주주는 약 4%의 주식배당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셀트리온은 올해 3월 발표한 ‘밸류업 프로그램’을 포함해 자사주 매입 및 소각, 최고경영진 주식 매입 등 주주가치 제고 활동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글로벌 전역에서 매년 30% 이상 매출 성장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올해는 고수익 바이오시밀러 제품 4개를 새로 출시하는 등 40% 이상 매출 증가가 예상됩니다. 업계는 셀트리온의 이번 무상증자를 최근 저평가되고 있는 시장 상황을 고려한 결정으로 보고 있습니다. 특히 공매도 재개 이후 관세 이슈 등 외부 수급 요인에 따라 기업 가치와는 무관하게 내재 가치 이하로 평가되는 흐름이 지속되는 만큼 시장의 신뢰 상승 및 주주가치 제고 실현 방안으로 추진한다는 분석입니다. 셀트리온 관계자는 "앞으로도 온전한 기업 가치가 실현될 수 있도록 시장 왜곡에 적극 대응하면서 중장기 실적 개선에 적극 나서겠다"며 "설비투자비용 등을 제외한 상각전영업이익의 30% 이상을 환원한다는 원칙을 지키면서 주주가치 제고를 위한 책임경영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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