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양귀남 기자ㅣ식신은 기업용 모바일 식권 서비스 ‘식신e식권’에 ‘메뉴선호도 서비스’를 신규 도입했다고 29일 밝혔다.
메뉴선호도 서비스는 구내식당을 이용하는 임직원들의 식사 만족도에 대한 평가를 구내식당 위탁 운영 업체에 보낼 수 있는 기능이다. 식신e식권 앱에 상세한 평가 내용과 별점을 함께 기재할 수 있어 사업자가 고객들의 피드백을 확인하고 서비스를 개선할 수 있도록 돕는 것에 초점을 맞췄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식신e식권 서비스에 등록된 구내식당별 식단표와 고객의 선호도 데이터는 축적 후 ‘개인 맞춤형 식성 빅데이터’로 활용할 수 있다고 회사측은 전했다. 식자재 수요예측, 개인 맞춤형 식단 추천, 식단 빅데이터를 활용한 질병 예측 및 예방 서비스 등 다양한 서비스의 초석을 다질 수 있다고 덧붙였다.
안병익 식신 대표는 “메뉴선호도 기능은 구내식당을 운영하는 사업자를 포함해 기업과 임직원 모두에게서 요청이 많았던 만큼 모두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설계했다”며 “식신이 빅데이터를 근간으로 한 사업에 여러 노하우가 있는 만큼 직장인 식사를 책임질 수 있는 서비스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