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홈플러스(사장 이제훈)는 몰(Mall) 기획 전략을 통해 오프라인 경쟁력을 강화한다고 4일 밝혔습니다.
대표적으로 최근 여자풋살 TV 예능 프로그램 인기를 반영해 지난 2일 홈플러스 동대문점 풋살장에서 처음으로 열린 여자 풋살대회가 있습니다. HNS가 주최한 이번 대회는 접수 시작 일주일 만에 24개의 여성팀이 신청하며 조기 마감됐고 풋살장 여성 이용 대관율도 예능 방영 이후 3배 이상 늘었습니다.
홈플러스는 2016년 대형마트 최초로 옥상 풋살장을 오픈해 현재까지 대형마트 업계 최다인 12개 매장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지난 5~6월 홈플러스 풋살장 예약 건수는 전년 동기 대비 약 20% 증가했고 전국 12개 지점 평균 대관 시간은 7월 180시간에서 9월에는 300시간을 넘었습니다.
최근 대형마트 역할이 체육·문화공간으로 확대됨에 따라 홈플러스도 단순 물건구매 공간을 넘어 일상생활을 공유하고 다양한 체험이 가능한 공간으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8월 한 달간 홈플러스 몰 전체 매출은 1년 전보다 약 30% 신장하며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풋살장을 비롯 전기차 충전소·엔젤크루 키즈 스위밍·몬스터파크·카페24 창업센터·팜스365·더 스토리지 등이 그 예입니다. 전기차 충전소의 경우 전국 94개점에서 234기 운영 중이며, 인천논현점 엔젤크루 키즈 스위밍 수영장은 지난해 12월 오픈 이후 한 달 만에 목표 대비 매출을 210% 초과 달성했습니다.
한승희 홈플러스 Mall리빙&식음본부장(이사)은 "여자풋살 등 인기 트렌드를 반영해 일상생활을 함께하고 색다른 경험을 담은 다양한 몰 기획을 준비 중"이라며 "체험형 공간 조성을 통해 ‘가보고 싶은 홈플러스’로 거듭나겠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