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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레스 열풍’ 쌍용차, 9월 판매량 전년 동월비 9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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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October 04, 2022, 16:10:20

글로벌 판매량 1만1322대 기록..3개월 연속 1만대 판매
국내 판매량은 올해 월별 최대..수출판매량도 호조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쌍용자동차가 새 중형 SUV 토레스의 인기에 힘입어 올해 자사 월 최대 판매량과 동시에 3개월 연속 1만대 이상의 글로벌 판매량을 기록했습니다.

 

4일 쌍용차에 따르면, 지난 9월 국내 7675대, 수출 3647대 등 글로벌 판매량 1만1322대를 기록했습니다. 지난해 9월 글로벌 판매량과 비교할 경우 무려 90.3%가 증가했으며 내수 시장만을 놓고 볼 경우 98.9%의 증가율을 기록했습니다.

 

쌍용차 측은 추석 연휴에 따른 조업일수 축소에도 불구하고 토레스의 판매 증대에 힘입어 내수와 수출이 동반 상승했다고 설명했습니다.

 

국내의 경우 토레스가 4685대의 판매량을 기록하며 전체 판매량 증가를 이끈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쌍용차가 올해 국내 시장에서 7000대의 판매량을 넘어선 것은 처음이며 지난 2020년 12월 8449대를 판매한 이후 21개월 만에 최대 실적입니다. 토레스 또한 출시 이후 국내 최대 판매량을 나타냈습니다.

 

수출은 전년 동월(2091대) 대비 판매량이 74.4% 증가하며 국내와 마찬가지로 호조세를 기록했습니다. 수출 시장에서는 렉스턴 스포츠가 1282대로 가장 많은 판매량을 올린 가운데 코란도(786대), 티볼리(768대), 렉스턴(629대), 토레스(122대), CKD(반조립제품, 60대)가 뒤를 이었습니다. 

 

쌍용자동차 관계자는 "내수와 수출이 동반 상승하며 1만1000대를 돌파하는 등 올해 월 최대 판매를 기록했다"며 "시장에서의 토레스 호평이 이어지고 있는 만큼 내수는 물론 글로벌 시장 공략 확대와 함께 토레스 적기 공급을 통해 하반기 판매물량을 더욱 늘려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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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삼성전자, B2B 시장에도 AI가전 공급…시장 생태계 확장

삼성전자, B2B 시장에도 AI가전 공급…시장 생태계 확장

2024.05.14 09:48:37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가 AI가전을 B2B(기업간거래) 시장에 공급하며 AI가전 생태계 확장에 나섭니다. 삼성전자[005930]는 최근 출시한 신제품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을 '그란츠 리버파크' 시행사 디에이치프라프티원에 공급하는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4일 밝혔습니다. 회사는 함께 공급하는 냉장고, 식기세척기, 인덕션, 오븐 등 빌트인 가전에도 스마트싱스 연결을 지원해 에너지 절감뿐 아니라 다양한 편리함으로 쾌적한 주거환경을 소비자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삼성전자는 이번 수주를 시작으로 고급 빌라, 타운 하우스, 시니어 타운 등 여러 B2B 시장에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 공급을 지속 확대키로 했습니다. 또한, ▲비스포크 AI 콤보 ▲비스포크 AI 스팀 ▲Neo QLED 8K TV 등 AI가전으로 주거공간 뿐 아니라 상업·교육시설, 전시장 등 B2B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선다는 방침입니다. AI 기능을 더욱 강화한 2024년형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은 고효율 냉방 성능과 사람의 움직임을 감지하는 레이더 센서(Radar Sensor)를 탑재해 AI 기능을 강화한 것이 특징입니다. 'AI 부재 절전' 기능은 레이더 센서가 사람의 움직임을 감지해 사용자가 없다고 판단하면 절전 운전으로 자동 전환하고 사용자의 부재 패턴을 학습해 점차 빠르게 절전 운전으로 전환해 에너지 소비를 절감합니다. 또한, 공간 내 활동량의 변화를 감지해 냉방 세기와 풍량을 조절하는 '동작 감지 쾌적' 기능도 제공합니다. 오치오 삼성전자 한국총괄 부사장은 "이번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 공급으로 입주민들이 삼성의 AI를 활용한 스마트하고 편리한 일상을 즐길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B2B 시장에서도 삼성만의 차별화된 AI 기술을 보다 많은 소비자들에게 선보이며 'AI가전=삼성' 공식을 B2B 시장 생태계까지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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