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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레스 열풍’ 쌍용차, 9월 판매량 전년 동월비 9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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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October 04, 2022, 16:10:20

글로벌 판매량 1만1322대 기록..3개월 연속 1만대 판매
국내 판매량은 올해 월별 최대..수출판매량도 호조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쌍용자동차가 새 중형 SUV 토레스의 인기에 힘입어 올해 자사 월 최대 판매량과 동시에 3개월 연속 1만대 이상의 글로벌 판매량을 기록했습니다.

 

4일 쌍용차에 따르면, 지난 9월 국내 7675대, 수출 3647대 등 글로벌 판매량 1만1322대를 기록했습니다. 지난해 9월 글로벌 판매량과 비교할 경우 무려 90.3%가 증가했으며 내수 시장만을 놓고 볼 경우 98.9%의 증가율을 기록했습니다.

 

쌍용차 측은 추석 연휴에 따른 조업일수 축소에도 불구하고 토레스의 판매 증대에 힘입어 내수와 수출이 동반 상승했다고 설명했습니다.

 

국내의 경우 토레스가 4685대의 판매량을 기록하며 전체 판매량 증가를 이끈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쌍용차가 올해 국내 시장에서 7000대의 판매량을 넘어선 것은 처음이며 지난 2020년 12월 8449대를 판매한 이후 21개월 만에 최대 실적입니다. 토레스 또한 출시 이후 국내 최대 판매량을 나타냈습니다.

 

수출은 전년 동월(2091대) 대비 판매량이 74.4% 증가하며 국내와 마찬가지로 호조세를 기록했습니다. 수출 시장에서는 렉스턴 스포츠가 1282대로 가장 많은 판매량을 올린 가운데 코란도(786대), 티볼리(768대), 렉스턴(629대), 토레스(122대), CKD(반조립제품, 60대)가 뒤를 이었습니다. 

 

쌍용자동차 관계자는 "내수와 수출이 동반 상승하며 1만1000대를 돌파하는 등 올해 월 최대 판매를 기록했다"며 "시장에서의 토레스 호평이 이어지고 있는 만큼 내수는 물론 글로벌 시장 공략 확대와 함께 토레스 적기 공급을 통해 하반기 판매물량을 더욱 늘려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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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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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LG전자, ‘으뜸효율 가전 환급사업’ 맞춰 구매 혜택 확대

삼성·LG전자, ‘으뜸효율 가전 환급사업’ 맞춰 구매 혜택 확대

2025.07.07 09:42:37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와 LG전자가 산업통상자원부가 시행하는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 사업’에 발맞춰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 고객에게 다양한 추가 혜택을 제공합니다.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 사업’은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제품을 구매하면 인당 최대 30만원 한도 내에서 구매 금액의 10%를 환급하는 것이 주 내용으로, 전력 소모가 적은 가전제품의 보급 확대를 위한 정부 지원 정책입니다. 환급 대상 제품은 TV, 에어컨, 제습기, 세탁기, 건조기, 냉장고, 김치냉장고, 식기세척기, 공기청정기 등입니다. 7월 4일 이후 대상 모델을 구매한 고객은 ▲에너지효율등급 라벨 ▲제조번호(시리얼번호) 명판 ▲거래내역서 ▲구매영수증 등을 준비해 한국 에너지공단 홈페이지에서 직접 신청하면 환급받습니다. 삼성전자는 전국 삼성스토어 매장과 삼성닷컴에서 으뜸효율 해당 제품 구매부터 에너지효율 라벨, 제품 명판 촬영 방법, 구매인증서류 발급 후 실제 환급 신청까지 자세한 안내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삼성전자는 11개 품목 450여 개의 으뜸효율 가전제품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으뜸가전사업의 취지를 살리기 위해, 으뜸효율 가전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정부의 10% 환급금 외에 삼성전자만의 다양한 추가 혜택을 제공합니다. 삼성스토어와 삼성닷컴에서 으뜸효율 가전제품 구매 시 최대 10% 혜택을 추가로 제공하고, 해당 제품 중 특별행사모델은 출고가의 최대 10%를 멤버십 포인트로 적립해 줍니다. 또 2개 이상의 AI 가전을 구매 시 품목당 최대 5만원 삼성전자 멤버십 포인트를 제공하는 ‘AI 패키지’에도 으뜸효율 가전 혜택을 추가했습니다. LG전자도 고객이 환급 대상 제품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해당 제품에 ‘으뜸효율 환급’ 표시를 부착, 전국 LG전자 베스트샵과 온라인 브랜드샵 등에서 판매합니다. LG전자는 환급사업에 발맞춰 ‘으뜸효율 가전 페스타’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LG전자 멤버십 앱에서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 중 총 1000명을 추첨해 스타일러·에어로퍼니처·모바일 상품권 등을 증정합니다. 온라인 브랜드샵에서는 최대 50만 원 상당의 할인 쿠폰도 제공합니다. LG전자는 ‘E-순환거버넌스’와 협력해 전국 베스트샵에서 TV·냉장고·세탁기·스타일러·식기세척기 등 약 170개 ‘E-순환우수제품’ 인증 모델을 구독으로 구매한 고객에게 제품당 최대 5만 포인트(네이버페이 또는 카카오페이) 환급 혜택을 제공하는 행사도 이달 31일까지 진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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