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갤러리아는 ‘파이브가이즈 인터내셔널(FGE International)’과 국내 사업권 계약 관련 약정서를 체결, 내년 상반기에 ‘파이브가이즈’ 국내 1호점을 오픈한다고 6일 밝혔습니다.
파이브가이즈는 1986년 미국 버지니아에서 시작한 브랜드입니다. 갤러리아에 따르면 파이브가이즈는 미국인들이 가장 좋아하는 버거 설문에서 만족도 1위를 차지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파이브가이즈 매장은 주방에 냉동고·타이머·전자레인지가 없으며 모든 음식은 주문에 따라 조리되고 패티는 매일 직접 만듭니다. 메뉴는 더블패티가 기본인 버거 4종을 중심으로 핫도그·샌드위치·밀크셰이크·프라이즈 등을 판매합니다. 개인 취향에 맞게 커스터마이제이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현재 미국을 중심으로 캐나다·영국·프랑스·독일 등 23개 국가에서 1700여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아시아에서는 홍콩·싱가폴·중국·말레이시아에 이어 한국이 5번째 진출 국가가 될 예정입니다.
갤러리아의 파이브가이즈 국내 론칭은 지난 2월부터 갤러리아 신사업전략실을 총괄해온 김동선 실장의 첫 신사업입니다. 브랜드 도입을 위한 초기 기획부터 계약 체결에 이르기까지 사업 추진의 전 과정에서 주도적인 역할을 맡았습니다. 갤러리아는 향후 5년간 국내에 15개 이상 매장을 오픈할 계획입니다.
윌리엄 피처 파이브가이즈 인터내셔널 총괄 부사장은 "한국 사업 파트너로서 갤러리아와 협력하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좋은 음식에 대한 우리의 열정을 바탕으로 파이브가이즈가 한국 시장에서도 큰 성공을 거둘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