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신세계푸드(대표 송현석)는 자체 캐릭터 ‘제이릴라’가 코오롱인더스트리 FnC부문 골프 전문 온라인 셀렉숍 ‘더카트골프’와 협업해 골프웨어를 선보인다고 14일 밝혔습니다.
제이릴라는 화성에서 나고 자란 고릴라로, 지구에 도착해 패션·음악·스포츠·음식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한다는 세계관을 가지고 있습니다. 지난해 4월 공식 인스타그램과 신세계 야구단 SSG랜더스의 홈 개막전에 모습을 보이며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신세계푸드는 지난해 11월부터 서울 청담동에 베이커리 매장 ‘유니버스 바이 제이릴라’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인천 SSG랜더스필드에서 열린 주요 경기나 골프장·전시회·팝업스토어 등 다양한 브랜드 행사에 제이릴라를 참여시키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골프웨어를 통해 캐릭터 사업 확장에 나섭니다.
코오롱FnC와 협업한 ‘제이릴라 X 더카트골프’ 골프웨어는 패딩조끼·맨투맨·셔츠·팬츠·스커트·모자·양말 등 20여종에 번개 패턴 및 제이릴라 캐릭터를 디자인 요소로 활용했습니다. 특히 2030 영골퍼를 겨냥해 일상에서도 패션 아이템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활용성을 높였습니다.
신세계푸드는 이번 출시를 기념해 오는 23일까지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7층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합니다. 붉은 모래로 벙커를 구현한 VP존, 골프 패션 매거진 ‘GQ GOLF’ 화보 모델로 나선 제이릴라의 모습이 담긴 포토존 등이 배치됐습니다. 오는 15~16일에는 제이릴라가 직접 팝업에 등장할 예정입니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제이릴라를 활용한 다양한 문화적 접근을 이어가며 캐릭터 사업을 확장해 나가는 과정 중의 하나로 골프웨어를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분야를 뛰어넘는 다양한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제이릴라 캐릭터를 육성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