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HDC현대산업개발[294870]이 글로벌 엔지니어링 업체와 손잡고 광주 화정 아이파크 리빌딩을 진행합니다.
20일 HDC현대산업개발에 따르면, 최근 용산 본사에서 미국 LERA와 화정 아이파크의 안정적 해체 및 리빌딩 기술 자문 등에 대한 컨설팅을 진행하는 데 협력키로 합의했습니다.
LERA는 뉴욕 월드 트레이드 센터, 중국 상하이 세계금융센터와 국내 롯데월드타워 등을 설계한 글로벌 엔지니어링 회사입니다. 특히, 지난해 미국 플로리다주 마이애미서 발생한 챔플레인 타워 붕괴사고에 대한 조사 및 평가업무를 수행하는 등 포렌식 컨설팅에도 풍부한 경험을 갖추고 있습니다.
협약 이후 양측은 광주 서구 화정동으로 이동해 현장을 방문하고 외부 가시설 Mock Up 현황을 점검했습니다.
HDC현대산업개발 관계자는 "반드시 안전하게 해체작업을 진행해 화정 아이파크를 광주 최고의 명품단지로 리빌딩하기 위해서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지난 1월 외벽 붕괴사고가 발생한 화정 아이파크의 리빌딩을 위해 외부 전문가를 포함한 전담팀을 구성 후 지난 7월 6일 201동의 외벽 해체작업에 착수했습니다. 현재는 전체 철거 및 리빌딩을 위한 최적화된 공법 수립 및 인허가 절차를 진행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