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BGF리테일(대표 이건준)이 운영하는 CU는 디저트 카페 브랜드 하프커피와 손잡고 컬래버레이션 상품 시리즈를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CU는 하프커피에서 누적 판매량 150만잔 이상을 기록한 대표 메뉴 버터크림라떼를 비롯해 인기 순위에 꼽히는 말차크림라떼, 바나나크림라떼 등을 모티브로 개발한 과자·디저트·RTD(바로 마실 수 있는 음료) 커피 총 6종의 상품들을 오는 26일부터 순차적으로 출시합니다.
먼저 하프커피 대용량(410ml) 아메리카노와 바나나크림라떼 2종을 내놓습니다. 다음달 3일에는 국산 1급A 원유가 50% 이상 포함된 버터크림라떼와 말차크림라떼를 선보입니다. 하프커피 버터크림스틱과 냉장디저트 크림 쿠키슈도 있습니다.
이번 콜라보 시리즈는 하프커피 메뉴 개발팀 및 마케팅팀이 레시피 개발부터 패키지 디자인까지 상품 개발 전 과정에 직접 참여했습니다. CU는 지난달 선보인 빕구르망 RMR(레스토랑 간편식) 시리즈 누적 판매량이 100만개를 넘는 등 최근 2030세대를 겨냥해 다양한 협업 상품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오수정 BGF리테일 음용식품팀 MD는 "유명 맛집의 메뉴를 상품화할 때 가장 중요하게 고려하는 점은 매장에서 느낀 감성과 경험이 편의점에서도 이어질 수 있도록 퀄리티를 유지하는 것"이라며 "앞으로도 MZ세대가 선호하는 맛집과의 협업으로 고객 쇼핑 만족도를 높여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