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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차, 토레스 고객에 ‘내비게이션 업그레이드’ 서비스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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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October 26, 2022, 09:10:39

‘풀 사이즈 맵’ 추가..더 나은 서비스 제공 목적
고객이 직접 업그레이드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쌍용자동차가 중형 SUV 토레스를 구매 후 출고한 고객들을 위해 내비게이션 업그레이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26일 쌍용차에 따르면, 지난 7월 5일 토레스 출시 후 10월 24일까지 차량을 출고한 고객을 대상으로 내비게이션 풀 사이즈 맵 업그레이드 캠페인을 진행합니다.

 

이번 서비스는 토레스에 장착된 12.3인치 인포콘 AVN의 내비게이션에 ‘풀 사이즈 맵 모드’를 추가해 시인성을 개선하고 고객들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려는 목적으로 마련됐습니다. 업그레이드를 통해 풀 사이즈의 지도 시스템을 지원하며, 고객의 기호에 따라 기존 분할 맵 화면 모드도 선택 가능토록 했습니다.

 

특히, 쌍용차는 업그레이드 시 고객이 서비스센터를 방문해야 하는 불편함 해소를 위해 쌍용차 홈페이지에서 직접 업그레이드를 진행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홈페이지서 업그레이드 프로그램 파일을 USB에 다운로드한 후 설치하면 풀 사이즈 맵으로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고 쌍용차 측은 설명했습니다.

 

컴퓨터 사용에 어려움이 있는 고객의 경우 전국 쌍용차 서비스 네트워크에서 무료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업그레이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문자서비스 및 SNS 등을 통해 안내할 예정입니다.

 

쌍용차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은 토레스 출시 후 고객과 소통을 통해 약속한 것의 일환이며, 3개월여의 개발 기간을 거쳐 지킬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소중한 의견에 귀 기울여 차량 출시 이후에도 만족도 제고를 위해 지속적으로 상품성 업그레이드를 시행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토레스는 지난 7월 출시 이후 약 2개월 반 동안 1만1107대의 판매량을 올리며 SUV 시장 열풍의 원동력으로 자리매김 했습니다. 지난 9월의 경우 4685대가 판매되며 상용차를 제외한 전체 차종 가운데 판매 2위에 오르는 성과를 거두기도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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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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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2025.10.02 14:28:3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추석 연휴가 다가오는 가운데 이동통신 3사가 추석 연휴 특별 소통 대책을 마련하고 이동통신 품질 집중 관리에 들어갑니다. 최근 연이은 해킹 사고로 보안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은 상황인 만큼 3사는 신뢰 회복을 위해 트래픽과 보안 관리에 더욱 힘쓸 예정입니다. SK텔레콤[017670]은 추석 연휴 전날인 2일부터 마지막 날인 9일까지 특별 소통 상황실을 운영하고 SK브로드밴드, SK오앤에스, 홈앤서비스 등 자회사와 SK AX 등 관계사와 협력해 대응 체계를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대응 인력도 강화해 연휴 기간동안 총 1만2000여명을 투입해 전국 통신망을 24시간 모니터링합니다. SKT는 추석 당일인 6일에는 데이터 트래픽이 평시 대비 약 19% 증가해 연휴 기간 중 최대치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해외여행객들이 이용하는 국제 로밍 트래픽도 추석 연휴 기간 평시 대비 최대 30%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SKT는 전국 주요 기차역, 버스 터미널, 휴게소, 공항, 주요 관광지, 숙박시설, 번화가, 성묘지 등을 중심으로 5G 및 LTE 기지국 용량 증설을 완료했습니다. 또 국지적 데이터 트래픽 증가가 예상되는 고속도로 상습 정체구간의 이동통신 품질 점검은 물론 고객들이 귀성·귀경길에 자주 이용하는 에이닷 등의 서비스 관리에도 집중할 예정입니다. 보안 측면에서도 통합보안관제센터를 중심으로 디도스 공격·해킹 시도 등을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상황 발생 시 즉각 대응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를 24시간 집중 분석할 방침입니다. KT[030200]는 추석연휴 기간 네트워크 집중 관제 체계를 가동하고 4000여명의 네트워크 전문가를 전국에 배치한다고 밝혔습니다. 과천 네트워크 관제센터를 중심으로 종합상황실을 운영해 유무선 통신 서비스 이상 유무를 24시간 상시 모니터링할 예정입니다. 또 교통 정체가 예상되는 주요 고속도로, 휴게소 및 인파 밀집 지역인 터미널, KTX/SRT 역사, 공항, 쇼핑몰 등 전국 총 665곳을 네트워크 집중관리 지역으로 선정하고, 이동통신 기지국 증설 및 서비스 품질 점검을 완료했습니다. KT는 'AI 클린메시징 시스템'을 통해 스팸을 실시간으로 대응하고 차단할 방침입니다. 또한, 악성파일 분석 특화 AI모델 'AI 디도스 스캐너'로 통신망 디도스(DDoS) 공격에 대비하겠다고도 밝혔습니다. LG유플러스[032640]는 서울 마곡사옥에 종합상황실을 열고 24시간 집중 모니터링에 돌입합니다. 또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KTX/SRT 역사, 버스터미널, 공항 등에 있는 5G 및 LTE 기지국의 사전 점검 등을 통해 품질을 측정하고 이를 기반으로 최적화 작업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명절 통화량 및 데이터 사용량 추이를 분석해 주요 고속도로 요금소 및 휴게소 상습 정체구간등 중요 거점지역에 현장요원을 배치하고 상시 출동 준비태세를 갖추는 등 돌발 상황에 대비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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