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급랭 분양시장…건설사, 특화설계로 차별화 경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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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November 02, 2022, 13:11:25

최고층·커뮤니티·희소성 등으로 아파트 주거환경 특화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건설사들이 냉각되고 있는 분양시장의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 차별화 전략에 나서고 있습니다. "남들과 다르게"를 외치며 수요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겠다는 전략으로 풀이됩니다.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지역에서 보기 어려웠던 최고층, 커뮤니티시설, 설계 특화 등을 내세우거나 ‘희소성’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지난달 부산에서 분양한 '양정자이더샵SK뷰'는 평균 58.88대 1의 청약 경쟁률을 기록했습니다. 해당 단지는 대형사 브랜드 컨소시엄이 공급하는 2276가구 규모의 대단지로, 특화 조경과 커뮤니티 시설을 선보였으며 외부 벽면을 유리패널로 디자인한 커튼월룩을 도입해 고급 아파트의 이미지를 강조했습니다.

 

지난 8월 경남 창원에서 분양한 '창원자이 시그니처'도 27.39대 1의 평균 경쟁률을 기록했습니다. 이 단지는 창원 최초로 음식물쓰레기 이송 시스템과 세대창고를 제공하는 등 차별화된 설계를 적용한 것이 주효했다는 평가입니다.

 

같은 달 경기 수원시에서 분양한 '수원 아이파크시티 10단지'는 단지 내 코워킹 스페이스(공유 오피스), 미팅룸 등 재택근무의 일상화를 고려한 커뮤니티를 선보이며 10.32대 1의 1순위 경쟁률로 마감했습니다. 

 

부동산 업계 관계자는 "어려워진 분양시장에서 단지별 경쟁이 더욱 치열해지고 있다"며 "다다익선이라고, 입지는 기본이고 건설사마다 상품성을 특화해서 타 단지와 다른 차별화를 통해 어려워진 분양시장에서 우위를 점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분석했습니다. 

 

오는 4일 전남 여수시에 견본주택을 열고 ‘쌍용 더 플래티넘 여수35’ 분양에 들어간 쌍용건설도 여수시에 공급되는 ‘플래티넘’ 브랜드라는 것을 바탕으로 차별화를 강조하고 있습니다. 단지는 지하 5층~지상 35층 2개동, 전용면적 84㎡·179㎡, 총 244가구로 조성됩니다.

 

 

쌍용건설에 따르면, 단지는 여수에서 가장 높은 최고 35층으로 예정돼 일대 스카이라인을 바꾸고 파노라마 바다 전망을 확보했다는 점을 차별화 포인트로 내세우고 있습니다. 전세대 펜트리와 광폭 드레스룸 등 특화 설계를 도입했으며 공기청정시스템, 욕실 복합형 환기휀 등을 적용하는 등 상품성 차별화에 노력을 기울였다는 설명입니다.

 

대우건설도 이달 경남 진주시 진주혁신도시 일원에 '진주혁신도시 푸르지오 퍼스트시티'를 분양합니다. 진주혁신도시 내 첫 푸르지오 단지로 지하 4층, 최고 지상 39층, 4개동으로 조성되며 전용면적 88~124㎡, 792실로 조성됩니다. 대형 건설사 브랜드 단지가 없는 진주혁신도시에 첫 선보이는 푸르지오 단지로 스카이라운지, 단지 내 수영장 등 차별화된 커뮤니티 시설을 선보일 예정이라는 분양 측의 설명입니다. 

 

DL건설은 충남 홍성군 홍성읍 월산리 일원에 'e편한세상 홍성 더센트럴'을 분양 중입니다. 지하 2층~지상 최고 20층, 6개 동, 전용면적 84~101㎡ 총 470세대 규모입니다. 홍성군에 처음 선보이는 'e편한세상' 브랜드 아파트로, 수요자 취향에 따라 구조변경이 가능한 ‘C2 하우스’을 비롯해 다양한 특화설계가 적용될 예정입니다.

 

현대엔지니어링이 이달 공급할 예정인 '힐스테이트 아산 센트럴'도 차별화 시설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충남 아산시 온천동 구 온양그랜드호텔 부지에 들어설 해당 단지는 단지 내 상가 온천시설이 입점할 예정입니다. 단지는 지하 6층~지상 최고 49층, 6개동, 아파트 전용면적 84~127㎡ 893세대 및 주거형 오피스텔 전용면적 92㎡ 320실 등 총 1213가구 규모로 공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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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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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대형 전기 SUV ‘아이오닉 9’ 공개…플래그십 전기차 도전장

현대차, 대형 전기 SUV ‘아이오닉 9’ 공개…플래그십 전기차 도전장

2024.11.21 17:16:52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현대자동차는 미국 로스앤젤레스 골드스테인 하우스에서 전동화 SUV ‘아이오닉 9’(아이오닉 나인)을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고 21일 밝혔습니다. 아이오닉 9은 현대차의 플래그십 전기 SUV로 서로 연결될 수 있는 ‘Built to belong(빌 투 빌롱; 공간, 그 이상의 공감)’의 가치를 지향하며 개발되었습니다. 아이오닉 9은 전장 5060mm, 축간거리 3130mm, 전폭 1980mm, 전고 1790mm로 넓은 공간을 갖추고 동급 최대 수준의 2, 3열 헤드룸과 레그룸을 확보해 차량 전체 탑승객의 편의성을 대폭 높인 것이 특징입니다. 아이오닉 9은 넓은 공간을 바탕으로 ▲공력의 미학을 담은 ‘에어로스테틱’ 디자인 ▲E-GMP 기반 동급 최대 휠베이스와 3열까지 확장된 플랫 플로어(Flat Floor)를 통한 실내 공간 ▲110.3kWh 배터리 탑재로 전 모델 1회 충전 주행 가능거리 500km 이상 달성 ▲EV 최적화 차체 설계 및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 기반 세계 최고 수준 안전성 확보 ▲새로운 모빌리티 경험 제공하는 SDV(Software Defined Vehicle, 소프트웨어 중심으로 진화하는 자동차)기능 등의 특징을 갖췄습니다. 특히 아이오닉 9은 대형 SUV로는 최고 수준인 공기저항 계수 0.259를 달성했으며 전면부 및 램프 디자인은 전용 전기차 아이오닉의 핵심 디자인 요소인 파라메트릭 픽셀을 적용해 미래지향적인 이미지를 연출했습니다. 아이오닉 9의 실내 공간은 전기차 고유의 플랫 플로어와 사용자 친화적인 디자인으로 탑승객의 편안함을 높이는 데 주력했습니다. 유니버설 아일랜드 2.0(Universal Island 2.0) 콘솔은 최대 190mm까지 후방 으로 움직일 수 있고 전방과 후방에서 모두 열 수 있는 양방향 암레스트를 통해 1열뿐만 아니라 2열 승객까지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유니버설 아일랜드 2.0 콘솔은 스마트폰 무선 충전 시스템, 컵홀더, 스토리지박스, 하단 슬라이딩 서랍 등 탑승자가 많이 사용하는 사양들로 구성해 실용성을 향상시켰습니다.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는 각각 12.3인치의 디지털 클러스터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으로 구성된 디스플레이를 곡선 형태로 연결해 운전자의 시인성을 높였으며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했습니다. 이 밖에도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 하단과 대시보드 하단 등에 앰비언트 무드램프를 적용했으며 천연가죽, 나파가죽 등을 적용한 시트로 고급스러움을 강조했습니다. 아이오닉 9에 다양한 친환경 소재를 이용해 지속가능성을 구현한 것도 특징입니다. 시트는 재활용 플라스틱을 활용한 소재를 사용했으며 헤드라이너와 크래쉬 패드는 사탕수수와 옥수수 등에서 추출한 원료가 들어간 바이오 소재를 적용했습니다. 아이오닉 9은 항속형과 성능형 모델로 나눠 출시할 예정이며 전 모델이 1회 충전으로 500km 이상의 주행 가능 거리를 달성했습니다. 후륜 모터 기반 2WD 항속형 모델은 최고 출력 160kW, 최대 토크 350Nm, 전비 4.3km/kWh, 1회 충전 주행 가능거리 532km를 기록했습니다. 4WD 항속형 모델은 최고 출력 226kW, 최대 토크 605Nm, 전비4.1km/kWh, 1회 충전 주행 가능거리503km이며, 4WD 성능형 모델은 최고 출력 315kW, 최대 토크 700Nm, 전비 4.1km/kWh, 1회 충전 주행 가능거리 501km입니다. 현대차는 아이오닉 9을 구매하고 인도받은 이후에도 원하는 기능을 추가로 구매하거나 업데이트 할 수 있는 FoD(Features on Demand) 서비스를 내년 2월 오픈 예정인 블루링크 스토어를 통해 실시할 계획입니다. 현대차는 내년 국내에서 아이오닉 9 판매를 시작하고, 미국·유럽·기타 지역으로 판매 확대에 돌입할 예정입니다. 장재훈 현대자동차 사장은 "아이오닉 9은 전동화 전환에 대한 현대차의 변함없는 의지와 자신감을 담고 있다"며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Electric-Global Modular Platform)를 기반으로 구현된 월등한 공간 경쟁력을 통해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전달하고 글로벌 전기차 시장에서 리더십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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