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대표 김슬아)는 뷰티 전문 플랫폼 ‘뷰티컬리’를 그랜드 오픈한다고 7일 밝혔습니다.
장보기 중심의 ‘마켓컬리’에 이은 두 번째 버티컬 서비스로, 지난 7월 프리 오픈 이후 3개월여 동안 실험과 개선을 거쳤습니다. 뷰티컬리는 글로벌 뷰티 브랜드 다수가 정식 입점한 게 특징입니다. 그간 주로 백화점 1층 매장에 자리했던 에스티 로더·라 메르·맥·아베다·랑콤 등 명품 브랜드들입니다.
상품설명 페이지에는 ‘정품 안내’ 문구가 최상단에 노출돼 있습니다. 설화수·헤라·오휘부터 논픽션·탬버린즈 등 신생 명품 브랜드, 라로슈포제·닥터자르트 등 헬스앤뷰티 기능성 브랜드들도 입점했습니다.
뷰티컬리는 소품과 클렌징·스킨케어·메이크업·헤어 케어·바디 케어·향수·맨즈 케어 등 1000여개의 데일리 및 이너뷰티 브랜드를 한 곳에 모았습니다. 주문 이후 다음날 새벽에 받아볼 수 있으며, 냉장 화장품처럼 신선도가 중요한 제품들은 컬리의 풀 콜드체인 시스템을 통해 배송됩니다.
컬리에 따르면 고객은 본인의 피부 타입과 톤·고민 요소·두피 타입·선호 브랜드 등을 사전 체크함으로써 최적의 제품을 추천받을 수 있습니다. 각 설명에는 실제 제품을 써 본 임직원 코멘트와 함께 제형·사용법을 안내합니다. 미국 환경운동그룹(EWG)의 성분 평가 결과도 공개합니다.
아울러 컬리는 뷰티컬리 모델로 걸그룹 블랙핑크 제니를 선정, TV CF를 공개했습니다. 광고 속에서 제니는 뷰티컬리에 대한 느낌을 다채롭게 표현합니다. 고객이 가장 좋아하는 뷰티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고자 하는 컬리의 바람을 ‘마이 페이보릿 뷰티’라는 캠페인 메시지에 담았다는 설명입니다.
뷰티컬리는 그랜드 오픈을 기념해 오는 18일까지 각종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100원 구매부터 가능한 ‘선착순 타임 딜’, 매일 오전 11시 ‘릴레이 브랜드 데이’, 구매액이 커질수록 혜택이 늘어나는 ‘4·6·9장바구니’ 프로모션 등입니다.
김슬아 컬리 대표는 "그간 뷰티 영역은 컬리의 큐레이션 역량과 브랜드 파워, 물류 안정성에 힘입어 성장을 거듭해 왔다"며 "뷰티컬리가 상품력과 고객 경험을 통해 대표 온라인 뷰티 쇼핑 플랫폼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