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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케미칼, 3분기 영업익 497억…전년 동기비 5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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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November 07, 2022, 18:11:29

자회사 SK바사 제외한 별도 실적은 견조세
중장기 목표 제시..2030년 2.6조 매출 달성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SK케미칼[285130]의 올해 3분기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54.8% 감소한 497억2700만원을 기록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7일 SK케미칼이 공시한 올해 3분기 연결기준 잠정실적에 따르면, 매출액은 4325억4600만원, 영업이익은 497억2700만원을 기록했습니다. 지난해 3분기 대비 매출은 16.7%가, 영업이익은 54.8%가 감소한 수치입니다. 당기순이익은 419억1800만원을 기록하며 흑자 전환했습니다.

 

자회사인 SK바이오사이언스를 제외한 SK케미칼의 3분기 별도기준 실적은 전체 실적과 대조된 모습을 보였습니다. SK케미칼이 공시한 3분기 별도기준 실적 따르면, 매출은 3265억원, 영업이익은 345억원을 기록하며 지난해 동기 대비 각각 13%, 96% 늘었습니다.

 

SK케미칼 측은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및 글로벌 인플레이션 등 불확실한 경제 상황에도 코폴리에스터 고부가가치 제품 판매 확대 등에 힘입어 3분기에도 견조한 실적을 이어갔다고 설명했습니다.

 

SK케미칼은 이날 실적 공시와 함께 판교 본사에서 온라인 기업 설명회를 갖고 중장기 경영전략을 발표했습니다. 전광현 SK케미칼 사장은 "에코 트랜지션 전략을 추진해 오는 2025년 매출 1조5000억원을 달성한다는 목표이며, 2030년에는 2조6000억원 규모로 성장시킬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전광현 사장은 목표 달성을 위해 코폴리에스터의 생산능력 확대 및 리사이클 플라스틱 판매, 화이트 바이오 사업 밸류체인 확대 등을 핵심 전략으로 제시했습니다.

 

전 사장은 "코폴리에스터 생산능력 확대와 화학적 재활용 글로벌 인프라 구축, 신규 바이오 소재 개발 등에 1조원 이상의 투자를 진행할 것"이라며 "이를 통해 2030년 세계 1위 코폴리에스터 생산업체로 도약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2030년 리사이클 플라스틱 판매 비중 100%를 달성할 것"이라며 "올해 가동을 시작한 바이오 폴리올 에코트리온 생산을 시작으로 고유연 생분해 소재 및 바이오 탄성소재 등 새로운 바이오 소재 사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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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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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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