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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인 품은 두꺼비…하이트진로, ‘진로 레드 와인’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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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November 08, 2022, 09:11:59

3년 개발 과정 거쳐 개발한 첫 와인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대표 브랜드 ‘진로’의 이름을 내건 첫 와인 ‘진로 레드 와인’을 국내 정식 출시한다고 8일 밝혔숩나다.

 

하이트진로가 와인을 직접 개발한 건 이번이 처음입니다. 이탈리아 시칠리아의 최대 와이너리로 꼽히는 ‘카를로 펠리그리노’와 함께 와인을 공동 개발했습니다. 진로 레드 와인은 두꺼비 캐릭터와 진로 브랜드 이름을 적용했습니다.

 

하이트진로에 따르면 파트너 와이너리 선정부터 포도 품종·맛·디자인 등 제품 개발에 직접 참여했으며 3년 간의 개발 과정 동안 소비자 조사를 수차례 진행했습니다. 포도를 자연에서 말리듯 늦게 수확하는 ‘선드라이 방식’을 적용한 게 특징입니다. 전국 편의점·대형마트·백화점 매장에서 판매 예정입니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종합주류회사로서 국내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최적화된 와인을 출시하기 위해 오랜 기간 노력했다"며 '"와인 애호가뿐 아니라 와인을 처음 접해보는 소비자들에게도 좋은 선택지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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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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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기아, 미국 시장에서 친환경차 누적 판매 150만대 달성

현대차·기아, 미국 시장에서 친환경차 누적 판매 150만대 달성

2025.08.25 10:40:35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현대차·기아가 미국 시장에서 친환경차 누적 판매 150만대를 달성했습니다. 25일 현대차·기아에 따르면, 2011년 미국 시장에서 쏘나타 하이브리드와 K5 하이브리드 판매를 시작한 이후 지난 7월까지 누적 판매 151만5145대를 기록했습니다. 이는 현대차(87만821대)뿐 아니라 기아(64만 4324대)를 합한 성과입니다. 현대차·기아는 2021년 11만634대로 연간 친환경차 판매량이 처음으로 10만대를 넘었으며 이후 ▲2022년 18만2627대 ▲2023년 27만8122대 ▲2024년 34만6441대로 매년 큰 폭으로 상승했습니다. 올해도 지난 7월까지 22만1565대로 전년 동기(18만4346대)보다 20% 넘게 증가했으며 하반기 실적에 따라 연간 최고 실적을 경신할 전망입니다. 현대차·기아의 미국 내 전체 판매량에서 친환경차가 차지하는 비중도 꾸준히 늘어 지난해는 20.3%로 처음으로 20%를 넘었으며 올해 1~7월도 21.1%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미국에서 판매되는 현대차·기아 차량 10대 중 2대는 친환경차라는 의미입니다. 친환경차 유형별 판매 현황을 보면 하이브리드는 지난 2월 누적 판매 100만대를 돌파한 이후 현재까지 113만8502대가 팔렸고 전기차 37만4790대, 수소전기차 1853대가 뒤를 이었습니다. 미국 시장에서 가장 많이 팔린 모델은 현대차의 경우 투싼 하이브리드다. 투싼 하이브리드는 2021년 미국 판매를 시작했으며 지난 7월까지 19만7929대가 판매됐습니다. 그 다음으로는 쏘나타 하이브리드(19만2941대), 아이오닉 5(12만6363대) 순으로 집계됐습니다. 기아는 니로 하이브리드가 2017년 미국에서 판매된 이후 지난 7월까지 18만3106대가 팔렸습니다. 그 다음으로는 스포티지 하이브리드(12만9113대), 쏘렌토 하이브리드(8만638대) 순으로 판매되었습니다. 시장조사업체 워즈 인텔리전스(Wards Intelligence)에 따르면 미국 친환경차 시장은 올해 상반기(1~6월) 174만9390대로 전년 동기(143만7395대)보다 21.7% 증가했습니다. 현대차·기아는 친환경차 판매 비중이 확대되고 있는 미국에서 친환경차 라인업 다양화, 상품성 강화와 함께 유연한 생산 체제로 친환경차 경쟁력을 제고한다는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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