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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CC글라스, ‘고객 중심’ 인테리어시장 조성 행보 가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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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November 11, 2022, 16:11:01

시공 품질 향상 위해 다양한 노력 진행
고객 눈높이에 맞춘 콘텐츠 등도 기획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KCC글라스의 인테리어 전문 브랜드인 '홈씨씨 인테리어'가 정몽익 회장의 주도하에 고객 중심의 인테리어 시장 환경 조성을 위한 행보에 속도를 내는 모습입니다.

 

11일 KCC글라스에 따르면, 홈씨씨 인테리어는 시공 품질 향상을 위해 인테리어 시공 파트너를 대상으로 평가 체계를 도입하고 본사 표준계약서 사용 의무화와 고객 응대 교육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특히, 시공 프로세스 표준화를 통한 표준 시공으로 불투명한 견적과 시공 품질 저하 등 업계의 고질적인 문제 해결에도 적극 나서는 중입니다. 시공 전 과정을 본사에서 직접 관리하고 시공 후 1년 내에 자재에 하자가 생길 것을 대비해 무상 A/S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홈씨씨 인테리어 인천점과 울산점에서 홈씨씨 인테리어의 맞춤형 시공 패키지인 ‘토털 인테리어 패키지’가 시공된 아파트를 재현한 모델하우스형 체험관을 새롭게 선보이기도 했습니다. 체험관은 실제 아파트의 평면을 그대로 적용해 고객의 이해를 돕고, 시공된 토털 인테리어 패키지를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하는 데 중점을 두고 마련됐습니다. 

 

방문 고객은 전용면적 84㎡(25평형)와 110㎡(33평형) 등 평형대별로 마련된 체험관에서 ▲거실 ▲침실 ▲욕실 ▲현관 등 공간별로 적용된 토털 인테리어 패키지를 직접 살펴볼 수 있으며, 인테리어 전문가 상담도 받을 수 있습니다.

 

이와 함께, 고객과 소통하며 인테리어 상담에 대한 고객 부담을 덜고 정보를 쉽게 전달하기 위해 공식 SNS 채널도 적극 활용 중입니다. KCC글라스는 공식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고객 눈높이에 맞춘 알기 쉽고 재미있는 다양한 지식과 콘텐츠를 기획해 업로드 했습니다.

 

최근에는 공식 블로그 채널에 '홈트키' 콘텐츠 시리즈의 네 번째 편인 '벽지 종류와 시공법 편'을 공개했습니다.

 

홈트키는 '홈디터가 알려주는 인테리어 치트키'의 줄임말로 인테리어 정보를 알기 쉽게 전달하는 콘텐츠로 기획됐습니다다. 지난 6월부터 매달 ▲여름철 침구 관리법 ▲중문의 종류 ▲마루와 장판의 장단점 비교 등 고객들의 관심사가 높은 주제를 선정해 실생활에 필요한 인테리어 정보를 제공 중입니다.

 

이 외에도, 인테리어 전문가의 코칭을 직접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공식 인스타그램과 블로그를 통해 ‘랜선홈티칭’ 콘텐츠도 공개했습니다.

 

랜선홈티칭은 인테리어에 대한 고민을 가진 사연자의 공간에 홈씨씨 인테리어 본사 직원이 직접 방문해 문제를 진단하고 맞춤 솔루션을 제시하는 인테리어 코칭 콘텐츠로 기획됐습니다. 고객이 겪는 다양한 고민을 직접 들어본 후 전문가가 직접 정보와 해결책을 제시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KCC글라스 관계자는 "홈씨씨 인테리어는 자칫 어려울 수 있는 인테리어 관련 전문 정보를 알기 쉽게 전달하고 투명하고 안전한 인테리어 시장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 중”이라며 “앞으로도 고객과의 소통을 통해 신뢰를 쌓아가며 믿고 맡길 수 있는 인테리어 전문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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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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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금융 ESG 가치 5.5조 창출…진옥동 회장 “지속가능 사회 만들기 진력”

신한금융 ESG 가치 5.5조 창출…진옥동 회장 “지속가능 사회 만들기 진력”

2025.07.01 16:30:26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신한금융그룹(회장 진옥동)이 2024년 한해 창출한 ESG 가치(ESG Value Created)가 5조4545억원으로 집계됐습니다. 1일 신한금융이 발간한 '2024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보면 지난해 436개 ESG 프로그램을 통해 창출된 순수 사회적 가치는 2조9590억원입니다. 여기서 환경적비용(91억원)과 사회적비용(542억원)을 차감한 뒤 배당·납세 등 주요 이해관계자 대상의 환원성과(2조5589억원)을 더한 수치입니다. 신한금융은 ESG 활동성과 정량화와 체계적인 관리를 위해 연세대 ESG·기업윤리센터와 협력해 글로벌 금융회사 최초로 ESG 활동성과 측정모델 즉 '신한 ESG 가치 인덱스(Value Index)'를 개발했습니다. ESG 활동 효과를 '화폐가치'로 측정하는 것으로 2019년부터 그 결과를 공개하고 있습니다. ESG 가치를 처음 측정한 2019년과 비교하면 측정 대상 ESG 활동은 93개에서 436개로, 순수 사회적 가치는 7907억원에서 2조9590억원으로 279% 큰폭 증가했습니다. 신한금융의 주요 ESG 활동 중에서도 눈에 띄는 건 '브링업(Bring-Up) & 밸류업(Value-Up) 프로젝트' 입니다. 신한저축은행 중신용 고객이 낮은 금리의 신한은행 '신한상생 대환대출'로 갈아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게 핵심입니다. 저축은행 우량고객이 이탈한다고 볼 수 있지만 은행 거래 유입을 통해 신용등급 상향이나 금융비용 감면까지 지원해 그룹 전체 우량고객을 늘리고(Bring-Up), 고객이 스스로 가치를 높이는(Value-Up) '고객상생'의 선순환 구조를 실현했다는 평가가 나옵니다. 금융위원회가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한 것도 취약계층에 대한 신용개선과 금융비용 절감, 나아가 가계부채 부담완화에 기여하고 있다는 점을 인정한 결과로 여겨집니다. 신한금융은 지난 6월 기준 신한상생 대환대출을 통해 574명의 고객에 102억원의 대환대출을 실행했고 이들 고객은 평균 4.8%p 이자절감(누적 이자경감액 9억8000만원) 효과를 누렸습니다. 진옥동 신한금융 회장은 브링업&밸류업 프로젝트 100억원 돌파에 대해 "신한이 고객 이자감면에 따른 이익축소에도 중·저신용 고객의 신용 상향지원을 통해 상생을 실현한 의미있는 결과"라며 "그룹 미션인 '따뜻한 금융' 실천의지를 담아 고객과 상생을 위한 금융사다리 역할을 더 적극적으로 수행하겠다"고 의지를 밝혔습니다. 이번 보고서에는 TCFD(기후), TNFD(생물다양성) 등 글로벌 주요이슈와 관련해 그룹 차원의 대응현황을 심층적으로 다룬 '스페셜 리포트'도 담겼습니다. 신한금융은 글로벌 공동의 목표 '2050 넷제로(Net Zero)' 달성을 위해 2020년 동아시아 금융그룹 최초로 탄소중립전략인 '제로 카본 드라이브(Zero Carbon Drive)'를 선언하며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녹색금융과 전환금융을 중심으로 한 '친환경 금융' 누적 실적은 2024년말 기준 총 18조7000억원에 달합니다. 2030년 30조원 달성목표의 62.3%에 해당하는 진도율입니다. 탄소배출 많은 산업의 친환경 전환을 위한 자금을 제공해 지속가능한 경제로 점진적 탈탄소화를 지원하는 전환금융 실적은 9605억원 규모로 집계됩니다. 이와 함께 TNFD 보고서에서는 그룹의 금융자산뿐 아니라 유형자산까지 포함해 '자연자본' 의존도와 영향 분석을 고도화한 내용을 담았습니다. 자연자본은 토양, 공기, 물, 광물 등 자연이 인류에 혜택을 제공하는 모든 자원을 포괄하는 개념입니다. 신한금융은 보고서에서 "금융업 특성상 직접적으로 자연자본과 관련된 의존도와 영향, 리스크 및 기회는 상대적으로 미미한 수준"이라며 "대부분의 자연자본 이슈는 투자 포트폴리오 즉 다운스트림 가치사슬(downstream value chain)을 통해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러면서 "신한금융은 이러한 구조를 반영해 그룹 운영은 물론 투자 포트폴리오에 대해서도 자연자본 이슈가 투자기업에 미칠 수 있는 잠재적 영향을 종합적으로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신한금융은 특히 올해로 20번째 발간된 지속가능경영보고서에서 글로벌 지속가능개발목표(SDGs)에 기반해 신한금융만의 독자적인 SDGs 전략 프레임워크를 수록하고 목표달성을 위한 지표·성과를 투명하게 공개하는 등 ESG 실행력을 강조했습니다. 진옥동 신한금융 회장은 "신한금융그룹은 '멋진 세상을 향한 올바른 실천' 이라는 슬로건 아래 우리 사회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금융이 할 수 있는 역할에 더욱 힘써서 탄소중립, 포용, 협력이라는 3대 전략방향에 따라 지속가능경영을 보다 체계적으로 펼쳐가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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