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KCC글라스의 인테리어 전문 브랜드인 '홈씨씨 인테리어'가 정몽익 회장의 주도하에 고객 중심의 인테리어 시장 환경 조성을 위한 행보에 속도를 내는 모습입니다.
11일 KCC글라스에 따르면, 홈씨씨 인테리어는 시공 품질 향상을 위해 인테리어 시공 파트너를 대상으로 평가 체계를 도입하고 본사 표준계약서 사용 의무화와 고객 응대 교육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특히, 시공 프로세스 표준화를 통한 표준 시공으로 불투명한 견적과 시공 품질 저하 등 업계의 고질적인 문제 해결에도 적극 나서는 중입니다. 시공 전 과정을 본사에서 직접 관리하고 시공 후 1년 내에 자재에 하자가 생길 것을 대비해 무상 A/S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홈씨씨 인테리어 인천점과 울산점에서 홈씨씨 인테리어의 맞춤형 시공 패키지인 ‘토털 인테리어 패키지’가 시공된 아파트를 재현한 모델하우스형 체험관을 새롭게 선보이기도 했습니다. 체험관은 실제 아파트의 평면을 그대로 적용해 고객의 이해를 돕고, 시공된 토털 인테리어 패키지를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하는 데 중점을 두고 마련됐습니다.
방문 고객은 전용면적 84㎡(25평형)와 110㎡(33평형) 등 평형대별로 마련된 체험관에서 ▲거실 ▲침실 ▲욕실 ▲현관 등 공간별로 적용된 토털 인테리어 패키지를 직접 살펴볼 수 있으며, 인테리어 전문가 상담도 받을 수 있습니다.
이와 함께, 고객과 소통하며 인테리어 상담에 대한 고객 부담을 덜고 정보를 쉽게 전달하기 위해 공식 SNS 채널도 적극 활용 중입니다. KCC글라스는 공식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고객 눈높이에 맞춘 알기 쉽고 재미있는 다양한 지식과 콘텐츠를 기획해 업로드 했습니다.
최근에는 공식 블로그 채널에 '홈트키' 콘텐츠 시리즈의 네 번째 편인 '벽지 종류와 시공법 편'을 공개했습니다.
홈트키는 '홈디터가 알려주는 인테리어 치트키'의 줄임말로 인테리어 정보를 알기 쉽게 전달하는 콘텐츠로 기획됐습니다다. 지난 6월부터 매달 ▲여름철 침구 관리법 ▲중문의 종류 ▲마루와 장판의 장단점 비교 등 고객들의 관심사가 높은 주제를 선정해 실생활에 필요한 인테리어 정보를 제공 중입니다.
이 외에도, 인테리어 전문가의 코칭을 직접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공식 인스타그램과 블로그를 통해 ‘랜선홈티칭’ 콘텐츠도 공개했습니다.
랜선홈티칭은 인테리어에 대한 고민을 가진 사연자의 공간에 홈씨씨 인테리어 본사 직원이 직접 방문해 문제를 진단하고 맞춤 솔루션을 제시하는 인테리어 코칭 콘텐츠로 기획됐습니다. 고객이 겪는 다양한 고민을 직접 들어본 후 전문가가 직접 정보와 해결책을 제시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KCC글라스 관계자는 "홈씨씨 인테리어는 자칫 어려울 수 있는 인테리어 관련 전문 정보를 알기 쉽게 전달하고 투명하고 안전한 인테리어 시장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 중”이라며 “앞으로도 고객과의 소통을 통해 신뢰를 쌓아가며 믿고 맡길 수 있는 인테리어 전문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