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오뚜기(대표 함영준·황성만)는 '오뚜기 피자' 누적 판매량이 1억개를 넘고 누적 매출액은 2700억원을 돌파했다고 14일 밝혔습니다.
냉동피자 시장은 꾸준한 성장세입니다. 시장조사기관 칸타에 따르면 지난 3월 기준 국내 냉동피자 시장 규모는 1267억원으로, 2020년 대비 약 31% 커졌습니다. 오뚜기는 5년 연속 점유율 1위를 기록 중입니다. 닐슨코리아에 의하면 지난 6월 기준 냉동피자 시장 내 오뚜기 피자 점유율은 40% 이상입니다.
오뚜기는 지난 2016년 5월 ‘돌판오븐에 구워 만든 냉동피자’를 출시하며 냉동피자 시장에 뛰어들었습니다. 현재 오뚜기가 판매 중인 냉동피자는 총 7개 라인, 18개 품목입니다. 5년간 오뚜기는 소비자 니즈에 맞춰 메뉴를 다양화했습니다.
2016년 ‘사각피자 3종’, 2018년 ‘떠먹는 컵피자 3종’을 출시했고 2019년에는 '스톤베이크드' 피자를 리뉴얼 출시했습니다. 저온숙성 도우와 자연치즈를 강조한 ‘콤비네이션 피자’와 ‘불고기 피자’, ‘6포르마지 피자’ 등 3종으로 구성됐습니다. 같은 해 7인치의 1인용 피자 ‘UNO피자 2종도 선보였습니다.
코로나19 확산으로 냉동피자 시장 경쟁은 치열해졌고 오뚜기는 지난해 ‘크러스트 피자’ 3종을 출시하며 제품군을 확대했습니다. 지난 5월에는 직화 오븐에 구운 ‘화덕style 피자 2종’을 내놨습니다. 최근 컬리플라워와 통밀가루를 첨가한 신제품 ‘컬리플라워도우 피자’ 2종도 선보였습니다.
오뚜기 피자 1억개 판매 달성을 기념해 온·오프라인 프로모션을 마련했습니다. ‘오뚜기 피자 랜덤 체험단(피랜체)’을 모집하고 ‘PZTI 테스트’ 참여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여행 상품권, 발뮤다 더 레인지 등을 증정하는 구매 인증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오뚜기 관계자는 "변화하는 시장 트렌드에 맞춰 소비자 기호와 편의성·품질·안전성 등을 고려한 제품들을 선보인 것이 오뚜기 피자의 성공 배경"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 개발을 통해 오뚜기의 기술력과 노하우가 집약된 냉동피자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