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Car 자동차

제네시스, ‘전기 오픈카’ 콘셉트 첫 선…‘자연과 교감’ 포인트

URL복사

Wednesday, November 16, 2022, 09:11:33

제네시스 최초 컨버터블 콘셉트 ‘엑스 컨버터블’ 공개
‘X 콘셉트 시리즈’ 세 번째 모델..우아함·편의성 등 초점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현대자동차의 프리미엄 브랜드인 제네시스가 일명 '오픈카'로 불리는 컨버터블 형태의 전기차 콘셉트 모델을 공개했습니다.

 

16일 제네시스에 따르면, 지난 15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말리부에서 브랜드 최초의 컨버터블 콘셉트인 '엑스 컨버터블'을 선보였습니다.

 

'엑스 컨버터블'은 지난해 3월과 올해 4월 각각 공개된 '엑스(X)'와 '엑스(X) 스피디움 쿠페'에 이은 'X 콘셉트 시리즈'의 세 번째 모델입니다. 제네시스 측은 "컨버터블의 특성을 활용해 '자연 환경과 교감하는 운전 경험'이라는 전기차 디자인 방향성을 담았다"고 설명했습니다.

 

'엑스 컨버터블'은 제네시스의 고유한 디자인 언어인 '역동적인 우아함'을 골자로 하드탑 문루프 등을 적용하며 뛰어난 개방감 확보에 초점을 맞췄습니다. 또, 차량에 배치된 선과 곡선을 통해 정제된 고급스러움과 강렬한 긴장감을 담아냈습니다.

 

전면부의 경우 제네시스 고유의 크레스트 그릴을 재해석한 두 줄의 헤드램프를 탑재해 전동화 시대 제네시스가 순수 전기차 브랜드로 변모하겠다는 의지를 내포했습니다. 측면부는 긴 보닛과 짧은 프론트 오버행, 대시 투 액슬 및 긴 휠베이스를 적용했으며, 후면부는 두 줄의 쿼드램프 브레이크등 및 트렁크 상단에 위치한 V자 모양의 브레이크등을 탑재했습니다.

 

특히, 파라볼릭 라인을 후드에서 벨트라인, 후면부 끝까지 적용해 우아함을 선사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휠은 에어로 디시타입으로 제네시스 고유의 지-매트릭스 패턴이 반영됐으며 주행 시 브레이크 열기를 빠르게 식힐 수 있도록 디자인됐습니다. 실내 공간의 경우 과거 공개된 'X 콘셉트 시리즈' 모델의 디자인 방향성을 계승해 조작계와 디스플레이가 운전자를 감싸는 형태의 칵핏을 가미했습니다.

 

내외장 색상의 경우 한국적 미와 정서를 담는 데 포인트를 맞췄습니다. 실내는 한국 전통가옥의 지붕에서 영감을 얻어 '기와 네이비'와 '단청 오렌지'를, 외장의 경우 두루미의 자태에서 영감을 얻어 펄을 적용한 흰색 계열의 '크레인 화이트'가 적용됐습니다.

 

루크 동거볼케 제네시스 CCO 부사장은 "'엑스 콘셉트 시리즈'를 다양한 형태로 만들어낼 수 있게 한 유연성은 제네시스 브랜드만의 특별함"이라며 "이번 컨버터블 콘셉트에는 운전의 즐거움과 감각적 경험에 초점을 맞춘 디자인으로 고객 니즈를 적극적으로 반영하고자 하는 제네시스의 의지를 담고자 했다"고 말했습니다.

 

제네시스는 오는 18일 열리는 미국 LA 오토쇼에서 '엑스 컨버터블'을 ▲GV70 전동화 모델 ▲G80 전동화 모델 ▲GV60 등 주요 전기차 라인업과 함께 전시할 예정입니다. 이 밖에도 ▲플래그십 세단 G90 ▲GV80 ▲GV70 ▲'X 스피디움 쿠페' 콘셉트도 함께 전시할 계획입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삼성전자, 업계 최초 ‘9세대 V낸드’ 양산…“낸드플래시 시장 선도하겠다”

삼성전자, 업계 최초 ‘9세대 V낸드’ 양산…“낸드플래시 시장 선도하겠다”

2024.04.23 11:07:48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가 업계 최초로 '1Tb(테라비트) TLC(Triple Level Cell) 9세대 V낸드' 양산을 시작한다고 23일 밝혔습니다. AI시대가 도래한 만큼 현재 업계에서는 AI기술에 핵심적으로 사용되는 고용량·고성능 낸드플래시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이번 '9세대 V낸드' 양산을 시작으로 낸드플래시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공고히 하겠다는 입장입니다. 삼성전자는 업계 최소 크기 셀(Cell)과 최소 몰드(Mold) 두께를 구현해 '1Tb TLC 9세대 V낸드'의 비트 밀도를 이전 세대 대비 약 1.5배 증가시켰습니다. 동시에 더미 채널 홀 제거 기술로 셀의 평면적을 줄였으며 셀의 크기를 줄이면서 생기는 간섭 현상을 제어하기 위해 셀 간섭 회피 기술, 셀 수명 연장 기술을 적용했습니다. 해당 제품은 더블 스택(Double Stack) 구조로 구현할 수 있는 최고 단수 제품으로 '채널 홀 에칭(Channel Hole Etching)' 기술을 통해 한번에 업계 최대 단수를 뚫는 공정을 통해 생산성을 향상시켰습니다. '채널 홀 에칭'은 몰드층을 순차적으로 적층한 다음 한 번에 전자가 이동하는 채널 홀을 만드는 기술입니다. '9세대 V낸드'는 차세대 낸드플래시 인터페이스인 'Toggle 5.1'이 적용돼 8세대 V낸드 대비 33% 향상된 최대 3.2Gbps의 데이터 입출력 속도를 냅니다. 삼성전자는 이를 기반으로 PCIe 5.0 인터페이스를 지원하고 고성능 SSD 시장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또한 '9세대 V낸드'는 저전력 설계 기술을 탑재해 이전 세대 제품 대비 소비 전력이 약 10% 개선됐습니다. 허성회 삼성전자 메모리사업부 Flash개발실장 부사장은 "낸드플래시 제품의 세대가 진화할수록 고용량·고성능 제품에 대한 고객의 니즈가 높아지고 있어 극한의 기술 혁신을 통해 생산성과 제품 경쟁력을 높였다"며 "9세대 V낸드를 통해 AI 시대에 대응하는 초고속, 초고용량 SSD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삼성전자는 'TLC 9세대 V낸드'에 이어 올 하반기 'QLC(Quad Level Cell) 9세대 V낸드'도 양산할 예정으로 고용량·고성능 낸드플래시 개발을 지속할 예정입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