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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기아, 북미 시장서 아이오닉 6·더 뉴 셀토스 등 선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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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November 18, 2022, 10:11:32

LA 오토쇼서 ‘아이오닉 6·더 뉴 셀토스’ 첫 선
EV6 업그레이드 모델 ‘EV6 GT’도 공식 출시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현대자동차그룹이 전기 세단인 '아이오닉 6'를 비롯한 3종의 차를 북미 시장서 선보였습니다.

 

현대차그룹은 지난 17일(현지시간) 미국 LA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2 LA 오토쇼'에서 현대차 '아이오닉 6'와 기아 '더 뉴 셀토스'를 북미 시장 최초로 선보이고 'EV6 GT'를 북미에 공식 출시한다고 18일 밝혔습니다.

 

아이오닉 6는 지난 7월 출시한 아이오닉의 두 번째 모델입니다. 국내에서 진행된 사전계약 당시 역대 첫날 최다 대수를 기록했으며, 최근 유럽에서 진행한 사전예약에서는 첫날 완판되는 등 국내외에서 높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이날 행사에서 현대차는 아이오닉 6를 공개하며 고객의 모든 여정에서 이동의 혁신을 경험하게 할 차량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와 함께, 고객이 차량 내 다양한 활용 가치를 발견하고 편안하게 머무를 수 있는 이동수단 이상의 공간이 될 것이라고 덧붙이기도 했습니다.

 

또한, 아이오닉 5의 세계적인 성공에 이어 북미시장에서 현대차의 전동화 리더십을 강화하고 고객에게 새로운 전동화 경험을 선사하겠다는 목표도 내비쳤습니다. 아이오닉 6는 내년 상반기 북미 시장에 본격 출시할 예정입니다.

 

호세 무뇨스 현대차 글로벌최고운영책임자는 "아이오닉 6는 친환경 차량으로 전환에 관심있는 수많은 북미 고객들의 기대에 부응하는 모델"이라며 "스포티한 이미지와 넓은 실내 공간, 다양한 배터리 옵션, 충전 속도 등 고객들을 만족시키는 사양을 두루 갖춰 다른 전용 전기차 모델과의 경쟁에서 앞서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와 더불어, 이날 공개된 기아의 소형 SUV인 더 뉴 셀토스는 기존 셀토스의 첫 상품성 개선 모델로 론칭한 상품입니다. 우수한 성능을 갖춘 2.0 가솔린 엔진, 1.6 가솔린 터보 엔진으로 고객 선택의 폭을 다양화했고, 신형 8단 자동변속기 탑재로 상품 경쟁력을 강화했으며, 미래지향적인 디자인과 첨단 편의시스템을 가미한 것이 특징입니다.

 

북미시장 출시를 선언한 EV6 GT는 기존 EV6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지난 10월 국내에서 론칭했습니다.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를 기반으로 430kW(585마력)의 최고출력과 740Nm(75.5kgf·m)의 최대토크를 갖춘 것이 특징입니다. 멀티 충전 시스템도 적용돼 800V 초급속 충전 시스템을 이용할 시 18분만에 10%에서 80%까지 충전할 수 있는 것도 차량의 이점입니다.

 

 

현대차와 기아는 오는 27일까지 진행되는 '2022 LA 오토쇼'에서 각각 3814㎡, 2322㎡의 전시공간을 마련하고 자사 상품을 적극 홍보할 예정입니다.

 

현대차는 전시공간에 아이오닉 6를 포함해 ▲아이오닉 5 ▲넥쏘 ▲코나 EV ▲투싼 HEV ▲싼타페 HEV 등 북미 친환경차 풀라인업을 포함한 총 24대의 차량을 전시합니다. 기아는 ▲더 뉴 셀토스 ▲EV6 GT ▲니로 HEV/PHEV/EV ▲텔루라이드 ▲쏘렌토 HEV/PHEV ▲스포티지, 스포티지 HEV/PHEV 등을 전시해 북미 시장에 상품 경쟁력을 홍보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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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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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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