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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몰캡 터치]아스플로, IT 장비 업체향 공급 확대로 성장 모멘텀 부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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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November 28, 2022, 06:11:00

3분기 분기 최대 실적
증권사 실적 전망 ‘맑음'

 

 

인더뉴스 양귀남 기자ㅣ반도체 공정가스 공급 부품 생산 업체 아스플로가 IT장비 업체로의 공급 확대로 성장 모멘텀이 부각되고 있다. 3분기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흑자전환했고 내년 실적에 대해서도 긍정적인 전망이 이어지고 있다.

 

아스플로는 지난 2000년 설립됐고 지난해 코스닥에 상장했다. 튜브/파이프, 피팅, 밸브/레귤레이터, 디퓨터/필터 등의 제품을 생산하고 삼성전자, SK하이닉스 등 글로벌 반도체 장비사를 고객으로 두고 있다.

 

아스플로는 지난 2분기부터 글로벌 1위 IT 장비 회사로부터 OLED 장비용 부품 주문을 받기 시작했고 반도체 제조사향 반도체 장비 교체용 부품 공급을 시작했다. 3분기부터는 미국 반도체 장비 기업인 L사로부터 양산 매출도 발생했다.

 

이에 아스플로는 3분기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78.6% 증가한 259억원을 기록했고 영업이익은 42억원으로 흑자전환했다. NH투자증권은 영업이익률 16.2%를 기록하며 분기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고 전했다.

 

아스플로는 장비업체로의 부품 공급이 본격화되면서 매년 실적 성장이 가파를 것으로 전망했다. 이를 위해 베트남, 국내 캐파 확대도 마무리됐다고 덧붙였다.

 

황성환 신한투자증권 연구원은 “올해 아스플로의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전년 대비 43%, 131.8% 증가한 842억원, 92억원을 기록할 것”이라며 “글로벌 IT 장비 업체로의 확장 본격화와 소모품 매출을 통한 지속 성장 동력 마련으로 중장기 성장 모멘텀이 충분하다”고 설명했다.

 

NH투자증권은 아스플로가 해외 업체가 점유하고 있는 시장에 가격 경쟁력으로 진출했다고 분석했다. 고객사에서 수익성 개선을 이유로 아스플로 제품 채택 비중이 높아지고 있다고 판단했다.

 

손세훈 NH투자증권 연구원은 “내년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올해 대비 52.1%, 93.9% 증가한 1391억원, 268억원을 기록할 것”이라며 “내년 예상실적 기준 PER은 5.9배에 불과하다”고 말했다.

 

한편, 아스플로의 주가도 꾸준히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지난 8월 무상증자로 주가가 주춤했지만 9월 최저 6700원을 기록한 후 상승세를 이어오며 1만원대를 회복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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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귀남 기자 Ear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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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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