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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디앤디, 수소연료전지 발전소 ‘음성에코파크’ 가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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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November 30, 2022, 15:11:08

설비 용량 20MW·연간 발전량 165GWh 규모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SK디앤디[210980]는 충북 음성군 금왕산업단지 내 구축한 수소연료전지 발전소인 음성에코파크의 상업운전을 개시했다고 30일 밝혔습니다.

 

SK디앤디에 따르면, 음성에코파크는 설비 용량 20MW, 연간 발전량 165GWh 규모의 고효율 수소연료전지 발전소로 구축됐습니다. 발전소에서는 충북 지역 내 4인 가구 기준 4만5000가구가 사용할 수 있는 전기를 공급하게 됩니다.

 

음성에코파크는 한국서부발전 및 재무적 투자자가 공동 출자한 특수목적법인(SPC)이 운영하며 충청에너지서비스에서 도시가스를 공급할 예정입니다. 

 

SK디앤디는 총 사업비 약 1320억원을 들여 지난 2월 약 7270㎡(2200평) 부지에 음성에코파크 착공에 돌입했으며, 4월에는 1100억원 규모의 프로젝트파이낸싱(PF) 약정을 체결하기도 했습니다.  

 

음성에코파크 상업운전 시작에 따라, SK디앤디는 설비용량 20MW 규모의 청주에코파크 상업운전에 이어 충북 지역에만 총 40MW의 수소연료전지 발전소를 운영하게 됐습니다. 두 발전소에서는 연간 330GWh의 전기를 생산하게 되며, 이를 통해 충북지역의 전력자립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또한, 보은(20MW), 충주(40MW), 대소원(40MW) 프로젝트와 함께, 칠곡(20MW), 파주(31MW), 약목(9MW), 아산(20MW) 등 180MW 규모의 수소연료전지 발전소 사업권도 확보해 순차적으로 발전소 구축을 추진해 나갈 예정입니다.

 

김해중 SK디앤디 에너지솔루션본부장은 "수소연료전지는 정부가 추진 중인 수소경제 활성화 및 분산전원의 핵심 역할을 할 분야"라며 "향후 해상풍력 등 재생에너지와 연계한 그린수소 생산 등 ESG 경영의 일환으로서 수소연료전지 사업 모델을 다각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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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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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황에 뜨는 ‘스몰 럭셔리’…신세계인터내셔날 매출 호조

불황에 뜨는 ‘스몰 럭셔리’…신세계인터내셔날 매출 호조

2025.08.22 10:35:1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신세계인터내셔날은 올해 니치향수, 명품 화장품, 고가 샴푸 등 스몰 럭셔리 제품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큰 폭으로 증가했다고 22일 밝혔습니다. 고가의 명품 가방이나 의류 대신 비교적 적은 비용으로 심리적 만족을 얻으려는 불황형 소비가 확대된 영향으로 분석됩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딥티크·산타마리아노벨라·로에베 퍼퓸 등 인기 니치향수 브랜드, 아워글래스·로라메르시에·돌체앤가바나 뷰티 등 럭셔리 메이크업 브랜드, 다비네스·오리베 등 프리미엄 헤어케어 브랜드를 비롯해 젊은 층에게 인기를 끄는 럭셔리 브랜드를 다수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니치향수 수요가 해마다 늘고 있습니다. 딥티크와 산타마리아노벨라가 견조한 성장을 이어가는 가운데 최근에는 2세대 니치향수 브랜드들이 두각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특히 초고가 럭셔리 니치향수 브랜드 엑스니힐로는 올해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20% 뛰었습니다. 대표 제품인 ‘블루 탈리스만 오 드 퍼퓸’은 2023년 출시 이후 현재까지 국내외에서 베스트셀러 자리를 지키고 있습니다. 이 제품은 40만원대(100ml 기준)에 달하는 고가임에도 판매량이 급증했습니다. 프랑스 럭셔리 니치향수 브랜드 메모 파리도 매년 두 자릿수 이상 매출 증가를 기록 중입니다. 명품 화장품도 불황 속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돌체앤가바나 뷰티는 향수와 메이크업 제품이 인기를 끌면서 올해 매출이 전년 대비 157% 증가했습니다. 고가의 헤어케어 제품을 찾는 사람도 많아졌습니다. 이탈리아 살롱 프로페셔널 헤어케어 브랜드 다비네스는 올해 매출이 42% 신장했습니다. 신세계인터내셔날 관계자는 "과거 경기 불황기마다 립스틱 판매가 늘던 ‘립스틱 효과’가 최근에는 향수, 화장품, 헤어케어 등 다양한 카테고리로 확대되고 있다"며 "현재 운영 중인 인기 브랜드뿐 아니라 국내에 아직 알려지지 않은 신규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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