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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동산R114, 베스트핀과 전략적 사업 제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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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November 30, 2022, 15:11:30

대출비교 플랫폼 ‘담비’ 서비스 제공 골자로 마련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부동산R114는 베스트핀과 지난 29일 '전략적 사업 제휴 및 양사 공동 이익과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습니다. 

 

협약은 베스트핀의 대출비교 플랫폼인 '담비' 서비스 제공을 골자로 이뤄졌습니다. 담비는 주택담보대출에 특화된 핀테크 서비스로 이용자들이 앱을 통해 온라인으로 금리 한도를 확인하고 대출 신청 절차를 간편하게 진행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베스트핀은 담비와 관련된 서비스를 부동산R114에 제공하게 됩니다. 앞으로 부동산R114 플랫폼 이용 고객들은 기존 부동산시장 관련 서비스 이외에 대출 등 금융 분야까지 다양한 정보를 이용할 수 있게 되며, 기존 '담비' 이용자도 대출 서비스를 비롯해 부동산R114가 제공하는 부동산 관련 다양한 정보를 접할 수 있다고 부동산R114 측은 설명했습니다.

 

남형규 부동산R114 상무는 "베스트핀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고객들에게 부동산 서비스뿐 아니라 대출 관련 서비스도 선보일 수 있게 됐다"며 "고객들이 필요로 하는 게 무엇인지 끊임없이 고민해 차별화된 서비스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주은영 베스트핀 대표는 "부동산R114와의 제휴를 통해 부동산 및 대출 시장에서 차별화된 데이터와 서비스를 제공하게 될 것"이라며 "담비는 핀테크로 출발해 향후 관련 프롭테크 서비스 제공을 계획하고 있는 국내 첫 플랫폼이다. 이번 제휴를 첫 시작으로 담비가 선보일 행보에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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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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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기아, 미국 시장에서 친환경차 누적 판매 150만대 달성

현대차·기아, 미국 시장에서 친환경차 누적 판매 150만대 달성

2025.08.25 10:40:35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현대차·기아가 미국 시장에서 친환경차 누적 판매 150만대를 달성했습니다. 25일 현대차·기아에 따르면, 2011년 미국 시장에서 쏘나타 하이브리드와 K5 하이브리드 판매를 시작한 이후 지난 7월까지 누적 판매 151만5145대를 기록했습니다. 이는 현대차(87만821대)뿐 아니라 기아(64만 4324대)를 합한 성과입니다. 현대차·기아는 2021년 11만634대로 연간 친환경차 판매량이 처음으로 10만대를 넘었으며 이후 ▲2022년 18만2627대 ▲2023년 27만8122대 ▲2024년 34만6441대로 매년 큰 폭으로 상승했습니다. 올해도 지난 7월까지 22만1565대로 전년 동기(18만4346대)보다 20% 넘게 증가했으며 하반기 실적에 따라 연간 최고 실적을 경신할 전망입니다. 현대차·기아의 미국 내 전체 판매량에서 친환경차가 차지하는 비중도 꾸준히 늘어 지난해는 20.3%로 처음으로 20%를 넘었으며 올해 1~7월도 21.1%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미국에서 판매되는 현대차·기아 차량 10대 중 2대는 친환경차라는 의미입니다. 친환경차 유형별 판매 현황을 보면 하이브리드는 지난 2월 누적 판매 100만대를 돌파한 이후 현재까지 113만8502대가 팔렸고 전기차 37만4790대, 수소전기차 1853대가 뒤를 이었습니다. 미국 시장에서 가장 많이 팔린 모델은 현대차의 경우 투싼 하이브리드다. 투싼 하이브리드는 2021년 미국 판매를 시작했으며 지난 7월까지 19만7929대가 판매됐습니다. 그 다음으로는 쏘나타 하이브리드(19만2941대), 아이오닉 5(12만6363대) 순으로 집계됐습니다. 기아는 니로 하이브리드가 2017년 미국에서 판매된 이후 지난 7월까지 18만3106대가 팔렸습니다. 그 다음으로는 스포티지 하이브리드(12만9113대), 쏘렌토 하이브리드(8만638대) 순으로 판매되었습니다. 시장조사업체 워즈 인텔리전스(Wards Intelligence)에 따르면 미국 친환경차 시장은 올해 상반기(1~6월) 174만9390대로 전년 동기(143만7395대)보다 21.7% 증가했습니다. 현대차·기아는 친환경차 판매 비중이 확대되고 있는 미국에서 친환경차 라인업 다양화, 상품성 강화와 함께 유연한 생산 체제로 친환경차 경쟁력을 제고한다는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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