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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품업계, ‘웜 앤 핫’ 겨울 먹거리로 소비자 입맛 녹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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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day, December 04, 2022, 08:12:00

겨울 추위 맞아 따뜻함+매콤함 조합 내세워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본격적인 겨울에 접어들면서 식음료업계가 선보인 '웜 앳 핫(warm&hot)' 스타일의 식음료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습니다. 온 몸을 데워주는 따뜻함과 추위를 잊게 하는 매콤함의 조합으로 색다른 겨울 먹거리를 찾는 소비자들의 입맛 녹이기에 나섭니다.

 

4일 써브웨이에 따르면 윈터 스페셜 메뉴 ‘바비큐 컬렉션’을 선보였습니다. 브랜드 대표 바비큐 샌드위치인 ‘풀드포크 바비큐’와 ‘K-바비큐’에 신메뉴 ‘스파이시 바비큐’를 더한 총 3종 구성입니다. 이번 겨울 시즌 한정 신메뉴인 스파이시 바비큐는 ‘한국식 바비큐’를 원하는 이들이 대상입니다.

 

풀드포크 바비큐에 고추장 본연의 맛과 양념을 담았습니다. 바비큐 스모크 향의 스테디셀러 메뉴 풀드포크 바비큐, 간장과 마늘 베이스 소스로 한국적인 맛을 연출한 로컬 메뉴 K-바비큐도 겨울 먹거리로 내놨습니다.

 

교촌치킨은 겨울맞이 홀 전용 일품 안주 메뉴 2종을 공개했습니다. '츠쿠네 어묵탕'은 교촌과 삼진어묵이 협업해 선보이는 메뉴입니다. 츠쿠네(닭완자꼬치), 다양한 종류의 모듬어묵, 떡 등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게 특징입니다. '한입 쏙 직화 닭발'은 튤립 닭발을 직화로 초벌구이해 불향을 입혔습니다.

 

하림은 모든 재료를 한 팩에 담은 밀키트 신제품 '국물 닭떡볶이'와 '궁중 국물 닭떡볶이'를 출시했습니다. 닭떡볶이를 매콤 양념의 국물 닭떡볶이, 간장 양념의 궁중 닭떡볶이 두 가지 맛으로 만나볼 수 있습니다.

 

신제품은 국내산 닭의 닭다리살과 밀떡, 양배추·당근 등 야채, 특제소스 등으로 구성했습니다. 패키지에 포함된 닭고기를 해동한 후, 소스와 물 350ml를 함께 넣고 10분간 끓인 뒤 떡과 야채를 넣어 약 5분 추가 조리하면 완성됩니다.

 

대상 청정원이 ‘김치우동’ 신제품을 출시했습니다. ‘종가’의 숙성맛김치를 넣었습니다. 사골육수와 가쓰오부시, 순창 고추장이 어우러진 김치소스를 사용했으며 쫄깃한 면발을 구현하기 위해 물을 넣고 90℃의 스팀으로 오랜 시간 숙성시켜 반죽하는 ‘다가수 숙성’ 제면법을 적용했습니다.

 

쿠캣은 농심그룹의 계열사 태경농산과 손잡고 ‘쿠캣X태경농산 누룽지 돼지 짜글이’를 내놓았습니다. 돼지고기 짜글이에 누룽지를 더한 간편식 제품입니다. 돼지고기 등심을 포함해 감자, 버섯 등 재료가 식감을 더해줍니다. 용기째로 전자레인지에 2분30초 조리하면 되며 제품 내 스포키가 동봉돼 있습니다.

 

제일제면소는 별미국수 2종을 지난해에 이어 올해 재출시했습니다. '겨울바다 문어우동'은 다시마와 훈연 가다랑어포를 우려낸 육수를 사용했습니다. 문어다리를 통째로 올려 재미를 더했습니다. '육개장 칼국수'에는 소고기 고명을 올렸습니다.

 

식품업계 관계자는 "최근 겨울을 맞아 바비큐의 온기를 담은 샌드위치부터 따뜻한 칼국수와 우동, 매콤한 떡볶이, 얼큰한 어묵탕, 푸짐한 누룽지를 곁들인 짜글이 등 다양한 종류의 신제품이 출시되고 있다"며 "취향에 맞는 겨울 먹거리를 찾는 소비자들의 입맛을 채워주기에 충분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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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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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상현 롯데쇼핑 부회장 “2030년까지 해외 매출 3조 달성”

김상현 롯데쇼핑 부회장 “2030년까지 해외 매출 3조 달성”

2025.09.15 15:17:42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쇼핑은 15일 서울 잠실 시그니엘 서울에서 ‘2025 CEO IR DAY’를 열고 ‘트랜스포메이션 2.0’ 가속화 전략을 제시했다고 밝혔습니다. 롯데쇼핑에서는 김상현 부회장을 비롯해 정준호 롯데백화점 대표이사, 강성현 롯데마트·슈퍼 대표이사, 박익진 롯데e커머스 대표 등이 참석했습니다. 올해 CEO IR DAY는 100여명이 참석하는 등 역대 최대 규모로 열린 가운데 이 자리에서 김상현 부회장은 2030년 매출 20조3000억원 및 영업이익 1조3000억원 달성을 위한 신규 성장동력 확보 전략과 본원적 경쟁력 강화 방안, 재무 건전성 제고 및 주주가치 향상 계획 등을 제시했습니다. 먼저 신규 성장동력 확보 방안으로 글로벌 사업 확장을 꼽았습니다. 오는 2030년까지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 같은 프리미엄 복합단지를 베트남 주요 도시에 2~3개 신규 출점할 예정입니다. 롯데마트는 동남아 시장에서 샵인샵 매장인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확대하는 등 다양한 신규 사업을 통해 2030년 해외사업 매출액 3조를 달성한다는 목표입니다. AI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리테일 테크 신사업 발굴·육성 전략도 밝혔습니다. AI가 업무를 주도하는 ‘에이전틱 엔터프라이즈’를 실현해 쇼핑/MD/운영/경영지원 분야에서 효율성을 제고할 계획입니다. 내년 제타 부산 CFC 가동으로 온라인 신선식품 시장에서 차별적 우위를 확보해 외형 확대와 수익 극대화를 달성한다는 전략입니다. 백화점 주요 상권 마켓 리더십 재구축, 그로서리 전문점 전환, 이커머스 및 자회사의 수익성 중심 성장 등 사업부별 본원적 경쟁력도 강화합니다. 백화점은 주요 상권을 ‘롯데타운’으로 형성해 차별화 경쟁력을 갖출 계획입니다. 쇼핑몰·아울렛은 사업부 간 오프라인 매장 컨버전스를 통해 영업 효율성을 극대화합니다. 롯데마트·슈퍼는 ‘그랑그로서리’ 모델을 바탕으로 그로서리 전문 매장 전환을 추진하고 상품 다양성, 원가 우위, 시그니처 제품 육성 등을 적극 추진합니다. e커머스는 버티컬 커머스 경쟁력 강화, 롯데그룹 온라인 게이트웨이 역할 집중 및 수익성 중심 운영으로 2026년 연간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노리고 있습니다. 롯데쇼핑은 지난해 말 실행한 자산 재평가 이후 주요 재무지표의 개선 효과를 거뒀습니다. 부채비율은 129%로 61%p 낮아졌고 차입금 의존도는 38%로 11%p 하락했습니다. 지난해 롯데쇼핑은 최소 배당금으로 제시한 3500원을 상회하는 배당금을 지급했으며, 올 7월 유통업계 최초로 중간 배당을 시행했습니다. 김상현 롯데쇼핑 대표이사 부회장은 "롯데쇼핑만의 트랜스포메이션2.0 가속화 전략을 성공적으로 실행해 고객의 첫 번째 쇼핑 목적지로서의 입지를 굳히겠다"며 "롯데쇼핑을 찾아 주시는 고객뿐 아니라 주주·투자자, 파트너사에게도 신뢰받는 롯데쇼핑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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