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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금융 차기회장 후보 3명이 던진 현장 출사표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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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December 08, 2022, 10:12:24

조용병 현 회장, 진옥동 신한은행장, 임영진 신한카드 사장 3파전
8일 회장후보추천위원회 면접 후 결정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신한금융지주가 앞으로 3년동안 그룹을 이끌 차기 회장 후보를 8일 결정합니다.

 

조용병 현 신한금융지주 대표이사 회장, 진옥동 신한은행장, 임영진 신한카드 사장 등 3명이 회장 압축 후보군에 오른 가운데 신한금융지주회사 이사회 내 소위원회인 회장후보추천위원회(회추위)는 차기 회장 후보 1명을 추천하기 위한 면접절차를 개시했습니다.


이날 오전 서울 중구 신한금융 본사에서는 임영진 사장이 먼저 취재진 앞에 섰습니다. 임 사장은 면접에 임하기 앞서 소감을 묻는 질문에 "신한은행 입행 37년이 됐다. 37년의 직장생활을 되돌아볼 수 있는 계기가 됐다"고 답했습니다.

 


그러면서 "3년 전엔 신한금융그룹의 꿈에 대해 얘기했는데 이번엔 금융생태계의 변화와 혁신에 관해 강조하려 한다"고 부연했습니다.


이어 본사 로비로 출근한 진옥동 행장은 "신한금융그룹이 100년 기업으로 가려면 무엇을 해야 하는지 그리고 지속가능경영에 대해 중점적으로 생각을 밝힐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진 행장은 "은행장으로 일한 4년의 성과를 어필하고자 한다"면서 "지속가능경영을 위해선 재무적인 것뿐 아니라 비재무적인 부분도 관심을 기울여야 한다"고 소신을 밝혔습니다.

 


세번째 연임에 도전하는 조용병 현 회장은 오전 9시20분쯤 마지막 주자로 등장했습니다. 사실상 3연임이 확실시되는 가운데 조 회장은 면접에 임하는 소감을 묻자 "처음은 아니지 않느냐"며 여유 있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조 회장은 업계 안팎에서 부회장직 신설이 거론되는데 대해 "오늘은 면접 보는 자리니 말씀을 못 드리겠다"면서도 "그동안 조직이 많이 커졌다. 스피드 있게 의사결정할 수 있는 체계는 필요하다"고 말해 가능성을 열어뒀습니다.

 

회추위는 이날 각 후보의 성과, 역량·자격요건 부합여부 등을 종합검증하고 평판조회 결과 리뷰, 개인별 면접 절차를 거쳐 최종 회장 후보 1명을 추천할 예정입니다. 차기회장 최종후보는 이어 이사회 심의·의결 후 늦어도 이날 정오 전에는 확정될 것으로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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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승현 기자 heysunn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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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금융 “계열사들 ‘KB골든라이프’로 헤쳐모여”…시니어사업 힘준다

KB금융 “계열사들 ‘KB골든라이프’로 헤쳐모여”…시니어사업 힘준다

2025.07.07 14:56:10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은 7일 시니어 특화브랜드 'KB골든라이프'로 각 계열사 시니어 사업역량을 결집해 금융·비금융 서비스를 포괄하는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을 선보이겠다고 의지를 밝혔습니다. KB금융은 2012년 'KB골든라이프' 론칭 이래 금융권에서 선도적으로 은퇴·노후 자산관리, 상속·증여 등 시니어를 위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발 더 나아가 'KB골든라이프'를 기반으로 그룹 차원의 고객, 상품·서비스, 채널관리 역량을 종합한 시니어 비즈니스 협업모델을 구축한다는 목표입니다. KB금융은 최근 조직개편을 통해 KB국민은행에 '골든라이프부'를 신설했습니다. 시니어사업 전략수립을 비롯해 맞춤형 상품·서비스 패키지 개발, KB골든라이프센터 운영, 시니어고객 전용 통합플랫폼 단계적 구축을 총괄하며 은퇴·노후 설계, 자산관리 중심의 특화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시니어 전담 컨설팅센터 'KB골든라이프센터'는 현재 서울·수도권 중심 5개센터에서 은행·보험 협업모델을 포함한 전국 12개센터로 확대됩니다. 시니어 고객 누구나 KB골든라이프센터에 방문해 은퇴준비·노후설계부터 건강관리·치매·요양 상담, 자산승계 고민을 덜어주는 상속·증여 상담 등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KB금융은 변화하는 시니어 고객의 생애주기에 맞춰 KB골든라이프 상품라인업을 다양화합니다. 먼저 KB국민은행은 'KB골든라이프 증여 상담·신고서비스'를 새롭게 출시합니다. 베이비부머세대의 자산이전 니즈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자 증여상품 라인업을 강화하고 증여세 관련 절세상담과 복잡한 신고절차 대행업무를 원스톱 제공하는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KB손해보험은 의료·요양 수요에 맞춰 초기단계 치매치료와 요양 관련 보장을 강화한 'KB골든케어 간병보험'을 새로 출시했습니다. KB라이프생명은 요양전문자회사 KB골든라이프케어를 통해 주야간보호소, 프리미엄 요양시설, 실버주택을 제공하며 시니어의 품격있는 노후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특히 KB라이프생명은 ▲치매 예방·사전진단·인지치료 지원 등 치매케어 종합서비스 ▲돌봄지수 체크, 간호사의 전문상담 등 요양·돌봄 전문상담 서비스 ▲KB골든라이프케어 요양시설 입주상담을 포함한 종합패키지를 제공하며 시니어 고객에 차별화된 경험을 선사할 예정입니다. KB국민은행 알뜰폰서비스 KB리브모바일은 통신업계 최초로 가입연령 기준을 65세에서 60세로 완화한 시니어 전용 통신요금제 '국민 시니어 11/14'를 출시했고, KB국민카드는 시니어 전용상품 'KB골든라이프 올림카드' 등 시니어 라이프 소비성향에 맞춘 상품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KB금융은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을 제공하는 전담직원의 전문성도 강화합니다. KB국민은행·KB증권·KB라이프생명 시니어 전담인력을 대상으로 건강, 치매, 요양·돌봄 등 비금융 부문과 연금, 상속·증여 등 금융 부문 전문역량을 제고하는 계열사 상호 교차연수과정을 운영하기로 했습니다. 그룹 차원에서 보다 경쟁력있는 시니어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대학과 산학협력을 기반으로 하는 인증과정도 준비중입니다. KB금융 관계자는 "KB골든라이프가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금융서비스뿐 아니라 건강·요양·의료·여행·쇼핑 등 비금융서비스를 더해 시니어 고객의 전생애를 아우르는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 서비스를 강화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KB금융은 고객가치 제고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시니어 고객의 평생 금융파트너로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것"이라고 부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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