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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우건설, 생숙 ‘진주혁신도시 푸르지오 퍼스트시티’ 792실 분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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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December 08, 2022, 16:12:18

지상 최고 39층·4개동·전용 88~124㎡ 조성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대우건설[047040]은 경남 진주혁신도시 상업 5블록 일원에 공급하는 생활숙박시설인 '진주혁신도시 푸르지오 퍼스트시티'의 견본전시관을 오픈하고 분양에 나선다고 8일 밝혔습니다.

 

단지는 지하 4층~지상 최고 39층, 4개동, 전용면적 88~124㎡, 총 792실로 조성됩니다. 타입별 호실 수는 ▲88㎡A 264실 ▲108㎡A 199실 ▲108㎡B 61실 ▲108㎡H 4실 ▲124㎡A 260실 ▲124㎡H-1 3실 ▲124㎡H-2 1실 등입니다.

 

대우건설 측은 단지 주변으로 교통 인프라가 잘 구축돼 있어 진주 도심을 비롯한 타 지역으로의 접근성이 좋으며 혁신도시에 주요 공공기관도 이전해 오며 숙박수요도 뛰어나다고 설명했습니다.

 

우선, 인근에 자리한 감시민대교를 통해 진주 도심권으로 접근성이 좋으며, 남해고속도로로 통하는 IC도 차량으로 5~10분 거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KTX 진주역, 사천공항 등 광역권으로 향할 수 있는 인프라도 단지와 인접합니다.

 

이와 함께, 주요 공공기관이 진주혁신도시로 이전해 왔으며, 2차 공공기관 이전도 추진 중이어서 풍부한 수요를 갖춘 것도 이점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대형마트, 주요 공원 등 생활 및 녹지 인프라도 단지와 가깝습니다.

 

단지는 조망, 채광, 통풍을 극대화한 남향 위주로 배치되며, 주변에 공원과 강이 있는 점을 고려해 자연친화적인 설계가 적용됩니다. 이와 함께 호실 당 1.65대 주차대수를 비정하고 주차 구획도 폭 2.5m를 적용해 투숙객의 편의성을 높일 예정입니다. 호실 내에는 에너지 절감과 고객의 편의성을 높여주는 첨단 시스템이 적용됩니다.

 

조경공간은 사계절에 맞춘 다채로운 테마를 주제로 꾸며질 예정이며, 커뮤니티시설은 수영장, 스카이라운지, 스카이뷰 전망대 등으로 조성해 차별화를 꾀할 계획입니다. 조식라운지, 피트니스클럽, 골프클럽 등 투숙객을 위한 다양한 공간도 조성됩니다.

 

청약 일정은 오는 10일부터 11일까지 접수를 진행한 후 접수 이튿날인 11일에 당첨자가 발표됩니다. 이후 오는 12일부터 13일까지 정당계약이 진행됩니다. 입주는 오는 2026년 6월로 예정돼 있습니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진주혁신도시에 처음 선보이는 푸르지오 브랜드 생활숙박시설로, 교통, 문화 등 입지여건이 뛰어나며 진주혁신도시 시즌2 개발도 예정돼 미래가치도 갖췄다"며 "생활숙박시설로 건축법 적용을 받아 청약통장이 필요 없고 만 19세 이상이면 소득 제한, 주택 소유 여부에 상관없이 누구나 청약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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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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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2025.08.21 10:02:5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혁신 기술, 브랜드 철학과 비전, 헤리티지를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LG전자 플래그십 D5'를 21일 오픈한다고 밝혔습니다. 'LG전자 플래그십 D5'는 서울 강남에 위치한 기존 LG전자 베스트샵 강남본점을 리뉴얼해 연면적 약 2700㎡, 지상 5층 규모로 조성됐습니다. 1층은 고객 맞이 공간, 2~4층은 제품 체험 공간, 5층은 브랜드 경험 공간으로 운영됩니다. 이번 플래그십은 오프라인 대표 판매 스토어이자 LG전자의 브랜드 경험을 담아낸 상징적 장소입니다. 'D5'라는 명칭은 'Dimension5(다섯 번째 차원)'를 뜻하며 고객에게 새로운 차원의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1층은 고객을 맞이하는 공간으로 상담을 기다리는 동안 LG전자의 OLED 기술로 구현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투명 OLED 기반의 대형 디지털월에서는 LG전자가 후원하는 한국 현대미술 작품이 전시됩니다. 고(故) 김창열 화백의 대표작 '물방울을 그리는 남자'를 비롯한 작품들이 소개됩니다. 2층은 LG전자의 TV·AV·IT 제품 체험 공간입니다. 화질음향체험 존에서는 OLED TV, LG 시네빔의 화질과 사운드를 비교 체험할 수 있습니다. LG 그램 존에서는 초경량 프리미엄 노트북과 온디바이스 AI 솔루션을 선보입니다. 3층은 생활·주방·에어케어 가전 공간입니다. 세탁물 특성에 따라 세탁과 건조강도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AI DD 모터'와 6모션 기술을 투명 OLED로 연출한 트롬 존이 배치돼 있습니다. 주방 환경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냉장고를 비교·조합해 볼 수 있는 디오스 존, 에어컨 내부 구조를 분해해 공기 흐름과 정화 과정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휘센 존에서는 LG전자의 핵심 부품 기술과 AI 기반 '코어테크'를 확인 가능합니다. 4층은 초프리미엄 빌트인 주방 가전 브랜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와 공간 인테리어 가전 '오브제컬렉션' 쇼룸으로 꾸며졌습니다. 실제 거실, 주방, 드레스룸을 재현해 가전과 인테리어의 조화를 제안하며 전문 상담존에서는 맞춤형 구매 상담을 제공합니다. 5층은 LG전자의 역사와 비전을 담은 헤리티지 라운지, 비전홀로 구성됐습니다. 헤리티지 라운지에서는 1958년 금성사 창립부터 현재까지의 발자취를 영상으로 감상하며 다과를 즐길 수 있습니다. 비전홀에서는 투명 OLED를 활용한 조형물로 LG전자의 비전과 바다, 은하수, 스테인드글라스 등 미디어 아트를 선보입니다. 건물 외관은 백색 테라코타 외장재를 사용해 낮에는 자연광에 따라 빛나고 밤에는 미디어 파사드 영상으로 역동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LG전자는 이번 플래그십을 강남권 프리미엄 소비층뿐 아니라 YG 고객까지 아우르는 거점으로 운영할 계획입니다. 나아가 글로벌 고객에게도 LG전자의 기술력과 브랜드 가치를 전파하는 주요 채널로 활용할 방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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