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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December 15, 2022, 14:12:26

한국부동산원, 11월 전국주택가격동향 발표
서울 아파트값 -2.06%..집계 이래 첫 2%대 하락
노도강 하락세 심화..서울 자치구 12개 하락률 2%대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지난달 서울 아파트 값 평균 하락률이 2%대를 기록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아파트 단지가 밀집한 노원구, 도봉구는 3%대 하락폭을 기록하며 내림세가 심화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15일 한국부동산원이 발표한 2022년 11월 전국주택가격동향조사에 따르면, 서울 아파트 매매가 변동률은 -2.06%로 집계됐습니다. 전월인 10월보다 하락폭이 0.82% 확대되며 하락세 심화가 이어지는 동시에 지난 2003년 11월 집계가 시작된 이래 최대 내림률을 기록했습니다.

 

인천은 -3.37%의 하락률로 가격이 크게 꺾인 것으로 조사됐으며, 경기도(-2.54%)도 마찬가지로 대부분의 지역서 내림세 확대가 지속되며 2%대 하락률에 진입했습니다.

 

서울의 경우 25개 모든 자치구에서 가격이 떨어졌습니다. 이 가운데 아파트 단지 밀집지역이자 지속적인 가격 하락이 이어지고 있는 '노도강(노원, 도봉, 강북)'의 하락폭이 가장 큰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노원구와 도봉구는 -3.28%의 하락률로 자치구 중 유이한 3%대 내림폭인 것으로 조사됐으며, 강북구 또한 3%대 하락률에 가까운 -2.95%의 변동률을 기록했습니다.

 

자치구 중 인구가 가장 많은 송파구(-2.50%)와 노도강과 함께 '동북 4구'를 형성하고 있는 성북구(-2.47%)도 하락폭이 심화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동북 4구와 송파구를 포함해 2%대 월 단위 하락률을 기록한 서울 자치구는 12개인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경기도는 '규제지역'인 광명시가 -4.50%로 도내 지자체 가운데 하락폭이 가장 큰 것으로 나타났으며, 의왕시(-3.93%), 부천시(-3.83%), 안양시(-3.37%) 등도 가격이 큰 폭으로 꺾이는 등 대부분 지역에서 가격 하락폭이 확대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인천은 연수구(-3.91%), 서구(-3.87%), 남동구(-3.47%) 등 8개 자치구 가운데 5개 구에서 3%대 하락률을 나타내며 가격 내림폭이 크게 확대됐습니다. 연수구와 서구의 경우 대단지를 중심으로 아파트 값이 큰 폭으로 떨어진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11월 지방 아파트 가격 변동률은 -1.57%로 조사되며, 하락세로 전환한 지난 5월 이후 7개월 째 내림세가 지속됐습니다. 세종시(-2.71%)가 지방권 최대 하락폭과 동시에 18개월 연속 내림세를 이어갔으며, 울산(-2.38%), 대전(-2.16%), 대구(-2.09%) 등 주요 광역시 또한 하락세가 이어졌습니다.

 

수도권과 지방의 아파트값 내림세 확대 지속으로 전국 아파트 매매가격지수 또한 -2.02%의 변동률을 기록하며 2%대 하락률에 진입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아파트 전세가격의 경우 전국 -2.36%, 수도권 -3.21%을 기록하며 지난 달보다 내림폭이 확대됐습니다. 수도권의 경우 3%대 하락률로 진입한 인천(-3.61%)과 경기(-3.30%)가 전세가 하락을 이끌었으며, 서울(-2.89%) 또한 전월 대비 하락폭이 2배 가량 커진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지방권은 세종(-2.91%), 대구(-2.63%), 울산(-2.46%)이 크게 떨어진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아파트를 비롯해 빌라, 다세대 등을 합친 전국 주택종합 매매가격지수는 -1.37%를 기록하며 6개월 연속 하향세가 지속됐습니다.

 

한국부동산원 관계자는 "계속되는 기준금리 인상 기조와 부동산 가격 하락 장기화에 대한 예상으로 관망세가 지속되고, 매물적체와 매수심리 위축 현상 등도 발생하며 아파트 값 하락폭이 확대된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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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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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2025.08.21 10:02:5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혁신 기술, 브랜드 철학과 비전, 헤리티지를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LG전자 플래그십 D5'를 21일 오픈한다고 밝혔습니다. 'LG전자 플래그십 D5'는 서울 강남에 위치한 기존 LG전자 베스트샵 강남본점을 리뉴얼해 연면적 약 2700㎡, 지상 5층 규모로 조성됐습니다. 1층은 고객 맞이 공간, 2~4층은 제품 체험 공간, 5층은 브랜드 경험 공간으로 운영됩니다. 이번 플래그십은 오프라인 대표 판매 스토어이자 LG전자의 브랜드 경험을 담아낸 상징적 장소입니다. 'D5'라는 명칭은 'Dimension5(다섯 번째 차원)'를 뜻하며 고객에게 새로운 차원의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1층은 고객을 맞이하는 공간으로 상담을 기다리는 동안 LG전자의 OLED 기술로 구현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투명 OLED 기반의 대형 디지털월에서는 LG전자가 후원하는 한국 현대미술 작품이 전시됩니다. 고(故) 김창열 화백의 대표작 '물방울을 그리는 남자'를 비롯한 작품들이 소개됩니다. 2층은 LG전자의 TV·AV·IT 제품 체험 공간입니다. 화질음향체험 존에서는 OLED TV, LG 시네빔의 화질과 사운드를 비교 체험할 수 있습니다. LG 그램 존에서는 초경량 프리미엄 노트북과 온디바이스 AI 솔루션을 선보입니다. 3층은 생활·주방·에어케어 가전 공간입니다. 세탁물 특성에 따라 세탁과 건조강도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AI DD 모터'와 6모션 기술을 투명 OLED로 연출한 트롬 존이 배치돼 있습니다. 주방 환경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냉장고를 비교·조합해 볼 수 있는 디오스 존, 에어컨 내부 구조를 분해해 공기 흐름과 정화 과정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휘센 존에서는 LG전자의 핵심 부품 기술과 AI 기반 '코어테크'를 확인 가능합니다. 4층은 초프리미엄 빌트인 주방 가전 브랜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와 공간 인테리어 가전 '오브제컬렉션' 쇼룸으로 꾸며졌습니다. 실제 거실, 주방, 드레스룸을 재현해 가전과 인테리어의 조화를 제안하며 전문 상담존에서는 맞춤형 구매 상담을 제공합니다. 5층은 LG전자의 역사와 비전을 담은 헤리티지 라운지, 비전홀로 구성됐습니다. 헤리티지 라운지에서는 1958년 금성사 창립부터 현재까지의 발자취를 영상으로 감상하며 다과를 즐길 수 있습니다. 비전홀에서는 투명 OLED를 활용한 조형물로 LG전자의 비전과 바다, 은하수, 스테인드글라스 등 미디어 아트를 선보입니다. 건물 외관은 백색 테라코타 외장재를 사용해 낮에는 자연광에 따라 빛나고 밤에는 미디어 파사드 영상으로 역동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LG전자는 이번 플래그십을 강남권 프리미엄 소비층뿐 아니라 YG 고객까지 아우르는 거점으로 운영할 계획입니다. 나아가 글로벌 고객에게도 LG전자의 기술력과 브랜드 가치를 전파하는 주요 채널로 활용할 방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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