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11번가(사장 하형일)는 이달 1일부터 13일까지 고객들의 구매 현황을 분석한 결과 난방텐트·단열시트·방풍비닐·내의 등 단열·보온용품의 거래가 급증했다고 15일 밝혔습니다.
난방·온수비와 연관된 ‘열요금’이 올해 세 차례 인상된 데 이어 본격적인 한파까지 더해진 영향으로 난방비 절감 효과가 있는 제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풀이됩니다.
실내에서 바닥이나 침대 위에 설치해 사용하는 난방텐트 거래액은 직전 주(11월 18~30일) 대비 4.5배(350%) 가량 상승했고, 바람이 들어오는 문틈에 부착하는 문풍지는 141%, 외풍을 차단하는 방풍비닐은 154%, 일명 뽁뽁이로 불리는 단열시트도 2배(96%) 가까이 증가했습니다.
체온 유지를 위한 보온용품 판매도 오름세입니다. 같은 기간 남성내의 거래액은 179%, 여성 발열·기능성 내의는 95% 증가했고 수면양말(129%), 실내화(141%), 핫팩(196%), 손난로(183%) 등도 늘었습니다.
특히 카본매트는 전자파 방출, 누수 등 기존 발열매트의 단점을 개선한 상품으로 열 전도율이 높아 온열매트 구입을 고려하는 고객들 사이에서 수요가 늘고 있습니다. 사무실과 가정 등에서 난방 효과를 누릴 수 있는 소형 온풍기 매출도 증가했습니다.
현재 11번가는 디지털·가전 카테고리 전문관 ‘쇼룸’을 통해 온열매트, 전기요 등 난방용품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오는 22일 오후 5시 라이브 방송 LIVE11을 통해서 온열매트 브랜드 일월의 ‘에어로실버 카본매트’를 방송 특가에 팝니다. 또 오는 25일까지 ‘프롬비 히터팬 전기온풍기’를 20% 할인 판매합니다.
11번가 관계자는 "난방비를 홀로 감당해야 하는 1인 가구의 경우 체감하는 부담이 특히 큰 상황인 만큼 겨울 추위를 대비할 수 있는 다양한 용품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