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양귀남 기자ㅣNH투자증권은 19일 에스제이그룹에 대해 주력 브랜드의 성장으로 양호한 실적을 유지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목표주가와 투자의견은 제시하지 않았다.
에스제이그룹은 3분기 누적 전사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각각 전년 동기 대비 40.2%, 42.6% 증가한 1487억원, 307억원을 기록했다. 브랜드별로 캉골은 3분기 누적 매출액 830억원을 기록하며 반등에 성공했다.
백준기 NH투자증권 연구원은 “또다른 주력 브랜드 헬렌카민스키는 여전히 높은 성장률을 기록 중이지만 지난해 25.6%에 달했던 매출성장률이 올해 3분기 누적 18.9%로 소폭 감소했다”며 “다만, 모자에 집중됐던 매출 비중 내 의류가 증가하고 있다는 점은 긍정적”이라고 설명했다.
NH투자증권은 에스제이그룹의 내년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각각 올해 대비 10.8%, 9.7% 증가한 2212억원, 420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했다. 내년에는 팬암과 자체 브랜드 사업의 성장이 핵심 포인트가 될 것으로 분석했다.
백 연구원은 “팬암은 올해 9월 론칭 이후 현재 14개의 매장을 오픈했고 내년 매장 수가 30개까지 증가하며 100억원 이상의 매출이 기대된다”며 “오프라인 매출 호조 등 올해 양호한 성장을 보인 것을 감안하면 최근의 주가 하락은 내년 경기 부진에 따른 피크아웃 우려가 반영된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