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LG CNS가 디지털 마케팅 사업을 본격화한다고 20일 밝혔습니다.
이를 위해 LG CNS는 최근 기존 마케팅 사업 조직을 'CX디지털마케팅사업담당'으로 확대 개편하고 약 100명의 인력을 배치했습니다. CX는 Customer eXperience의 약자로 고객경험을 뜻합니다.
디지털 마케팅은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온라인, 모바일 등 디지털 채널을 활용한 기업의 마케팅 활동을 의미합니다. LG CNS는 디지털 마케팅에 빅데이터, AI 등 DX기술을 접목해 ▲마케팅 전략 수립 ▲마케팅 활동 전개 ▲성과 측정 등 디지털 마케팅 전 단계를 아우르는 종합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디지털 마케팅은 언택트 시대와 맞물려 대면 영업과 마케팅이 어려워지면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올해 국내 전체 광고비 시장 전망치인 18조7000억원 중, 디지털 광고 시장은 약 11조1000억원(59%)에 달할 것으로 전망됐습니다. 이는 2020년 디지털 광고 시장 규모인 7조5000억원 대비 약 50% 성장한 수치입니다.
LG CNS는 최근 디지털 마케팅 역량을 입증했다는 평가를 받기도 했습니다. LG CNS는 이달 초 진행된 ‘2022 대한민국 광고대상’에서 퍼포먼스마케팅 부문 대상을 수상했기 때문입니다. 대한민국 광고대상은 한국광고총연합회가 주관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광고 시상식으로 IT를 기반으로 회사가 대상을 수상한 경우는 이번이 최초입니다.
LG CNS가 수상한 퍼포먼스마케팅 부문은 디지털 마케팅의 전략과 성과 등을 평가해 수상자를 결정합니다. LG CNS는 광고주인 코웨이의 '실시간 코디매칭 서비스'의 IMC 전략을 수립했고 코디매칭 서비스 신청건수 및 구매 전환율을 획기적으로 개선했습니다.
LG CNS 김범용 CX디지털마케팅사업담당은 "앞으로도 AI, 빅데이터 등 DX기술을 기반으로 LG CNS만이 할 수 있는 디지털 마케팅 사업을 추진해 소비자 경험을 혁신하는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